· 등록일 2023-11-15 09:40
· 업데이트일 2023-12-12 15:32:49
서울--(뉴스와이어)--AI 기반 버추얼 프로덕션 테크기업 비브스튜디오스(대표 김세규)가 종합 드라마 스튜디오 몬스터유니온과 공동 제작한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이 긴장감과 몰입감 넘치는 귀주대첩 전투 장면과 함께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첫인상을 전했다.
KBS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 KBS 공영방송 50주년 특별기획으로 제작된 ‘고려거란전쟁’은 관용의 리더십으로 고려를 하나로 모아 거란과의 전쟁을 승리로 이끈 고려의 황제 현종과 그의 정치 스승이자 고려군 총사령관이었던 강감찬의 이야기로 총 32부작으로 편성, 11일 첫 방송을 시작했다.
첫 방송을 시작한 이번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은 철저한 역사 고증을 바탕으로 한 뛰어난 연출과 명품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는 물론 지금껏 어떤 사극에서도 경험하지 못했던 스펙타클한 전투 씬과 그 디테일로 벌써 그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번 ‘고려거란전쟁’은 극 중 ‘귀주대첩’, ‘삼수채 전투’, ‘흥화진 전투’를 비롯해 고려시대 배경 구현 등에서 기존 SF영화 등에서 주로 접했던 CG, VFX 등의 제작 기술을 적극 활용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공중파 드라마의 제작사로는 첫발을 내딛게 된 비브스튜디오스 역시 다양한 장르의 영화나 드라마 등에서 CG 및 VFX를 담당해 오며 축적해 온 제작 노하우를 십분 활용, 시청자들의 상상력을 뛰어넘는 압도적인 비주얼적 묘사로 기존 대하드라마의 한계를 뛰어넘는 작품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제작 과정 내 버추얼 스튜디오를 활용한 버추얼 프로덕션 등과 같은 영상 콘텐츠 제작 기술도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버추얼 프로덕션은 시대나 공간적 장소에 대한 제약 없이 제작 과정에서 고품질의 배경 어셋을 실시간으로 추가 또는 삭제 등이 가능한 촬영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제작 시간과 비용 절감은 물론 기존 촬영을 위한 세트장 설치 및 철거 등에 따른 환경적 부담도 크게 줄여주는 미래지향적 제작 방식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를 통해 비용이나 스케줄, 외부 촬영 여건 등으로 인한 제작 환경의 어려움을 해소해 줌으로써 수준 높은 완성도의 영상 콘텐츠는 물론 제작 과정에서의 효율성도 높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세규 비브스튜디오스 대표는 “이번 고려거란전쟁은 주로 SF 영화 같은 장르에서 활용돼 오던 버추얼 프로덕션을 비롯한 VFX 기술들을 사극 드라마에서도 본격적으로 도입, 활용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여러 제작 여건으로 인해 기피돼 왔던 다양한 소재와 장르의 콘텐츠들이 VFX, 버추얼 프로덕션 등의 제작 기술을 통해 웰메이드 영상으로 탄생,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힘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브스튜디오스는 첨단 기술력과 독창적인 스토리텔링을 보유한 버추얼 프로덕션(virtual production), 디지털 실감 콘텐츠(digital immersive experience), CGI(Computer Graphic Image) 등에 있어 세계적 수준의 제작역량을 갖춘 AI 기반 버추얼 프로덕션 콘텐츠 아트테크 기업이다. AI 기반 버츄얼 휴먼 ‘질주’를 비롯해, 버추얼 콘텐츠 프로덕션 및 실감형 콘텐츠 특화 기술을 바탕으로 하이브의 방탄소년단(BTS) 오리지널 스토리 영상, 방송 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 ‘키스 더 유니버스’ 등을 제작하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자체 AI R&D 연구소 ‘비브랩’을 통해 AI 기술을 접목한 버추얼 프로덕션, 3D 모델링 솔루션 등 다양한 인공지능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에 나서며 세계 최초로 구현한 실시간 리에이징과 페이스 스왑 등 비교 불가한 높은 기술 수준의 생성형 AI 기반 버추얼 휴먼 제작 기술은 물론 AI 기술을 접목한 버추얼 프로덕션 오퍼레이팅 전문 솔루션 VIT를 아시아 내 최초로 자체 개발, 상용버전 출시를 앞두고 있다.
비브스튜디오스 소개
비브스튜디오스는 2003년 설립돼 2012년 비브스튜디오스로 사명을 바꿨다. 이후 컴퓨터 그래픽 산업에서 높은 퀄리티의 CGI 기술을 바탕으로 첨단 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혁신적인 가상 현실(VR)·증강 현실(AR)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4차 산업 혁명 시대에는 다른 산업과 융합할 수 있는 VR·AR 콘텐츠 개발로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게 목표다.
웹사이트: http://www.vivestudios.com 연락처 비브스튜디오스
황선영 주임
02-574-707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비브스튜디오스 배포 분야 IT 소프트웨어 미디어 방송 신상품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