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스와이어)--전국 공모로 선발된 전라·제주권 21팀의 청년예술가들이 펼치는 청춘마이크 전라·제주권 ‘J로컬스타’ 공연이 7월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전라권 일대에서 진행된다.
리블링스 공연 모습 ‘청춘마이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며 쥬스컴퍼니가 운영하는 ‘문화가 있는 날’ 기획사업이다. 전국의 거리, 광장 등 주민 접근성이 좋은 일상적인 장소에서 펼쳐지는 청년예술가들의 거리공연을 통해 청년예술가들의 지역 활동 기반을 강화하고 지역과 일상에서 누리는 국민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 지원한다.
올해 청춘마이크 전라·제주권의 슬로건은 ‘J로컬스타’다. 청년예술가, 기획자, 지역이 합심해 ‘지역 최애 청년예술가 유닛’을 발굴하는 이색적인 기획으로 전라·제주의 매력을 담고 알리는 공연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7월 청춘마이크 전라·제주권의 공연은 29일(월) 완도 신지명사십리해수욕장을 시작으로 30일(화) 해남 땅끝송호해수욕장, 31일(수) 신안 대광해수욕장, 8월 1일(목) 영암 월출산기찬랜드, 2일(금) 목포 평화광장, 4일(일) 보성 율포솔밭해수욕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7월 청춘마이크 전라·제주권의 무대에는 자타공인, 리블링스, 김국주밴드, 청화, 플레이가온, 나리, 무드리스트, 솔밴드(S.O.L band), 원태윤, 장악원악사들, 고니밴드, 밴드이강, 권구유, 기드온밴드가 참여한다.
‘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의 일상 속 문화향유권 확대를 통한 문화적 삶의 실현을 목적으로 다양한 문화누림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매달 마지막 수요일과 그 주간에 영화관,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스포츠 시설 등 전국 2000여 개 이상의 문화시설 할인이 진행된다. 또한 무료관람, 야간개방 등 다양한 문화 혜택 제공으로 국민 문화향유 기회 확대에 이바지한다.
자세한 공연 일정 및 공지사항은 문화가 있는 날 누리집(www.culture.go.kr/wday/index.do) 또는 ‘J로컬스타’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j_local_star)에서 찾아볼 수 있다.
쥬스컴퍼니 소개
쥬스컴퍼니는 문화관광컨설팅, 문화기획, 문화공간운영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2006년 설립 이후, 중앙 부처 및 지자체 등 다양한 공공영역의 파트너로서 활동해 온 문화적 도시 재생 전문 기업으로서 현재 서울시 중구와 돈의문박물관마을, 광주광역시 양림동에 사무실을 운영 중이다.
연락처 쥬스컴퍼니
이나영 차장
이메일 보내기
공연 문의
070-4763-5071
이 보도자료는 쥬스컴퍼니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쥬스컴퍼니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양림골목비엔날레 개최 D-50, 학강초등학교 어린이 걸개그림 대회 진행 광주학강초등학교 어린이 100명과 양림의 작가들이 함께 그리는 걸개그림 대회가 18일 광주학강초등학교 강당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2024양림골목비엔날레의 사전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스와인하트스쿨’ 수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스와인하트스쿨은 마을의 어린이들과 미술작가들이 예술을 통해 교류하고 협... 7월 18일 15:00 ‘청춘마이크 전라·제주’ 광양·목포 등 8개 지역서 펼쳐져 전국 공모로 선발된 전라·제주권 21팀의 청년 예술가들이 펼치는 ‘청춘마이크’ 전라·제주권 ‘J로컬스타’ 공연이 6월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전라권 일대에서 진행된다. 청춘마이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며 쥬스컴퍼니가 운영하는 ‘문화가 있는 날’ 기획사업이다. ... 6월 20일 14:40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문화 음악 행사 광주 전남 쥬스컴퍼니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