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이 지난 7월 한 달간 ‘2024학년도 하계 바이오·제약 GMP (QA/QC) 직무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거점형 프로그램으로 건국대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에게도 참여 기회를 제공했다.
7월 7일 숙명여자대학교 진리관 106호에서 진행된 ‘2024학년도 하계 바이오·제약 GMP (QA/QC) 직무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이 분석기기 실습을 하고 있다 바이오·제약 분야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이론 교육과 함께 실습과 기업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GMP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이론 교육으로 바이오·제약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지식을 제공했으며, HPLC 실습으로 실제 연구 환경에서 사용되는 분석 기기를 다루는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동아ST 송도캠퍼스 기업을 방문해 실제 제약회사의 생산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현직 연구원들과의 만남을 통해 생생한 현장 경험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종합적인 교육 구성으로 바이오·제약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제 업무에 필요한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GMP 규정뿐만 아니라 실제 분석 기기 사용법과 생산 현장에서 GMP가 어떻게 적용되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등 소감을 전했다.
한편 건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은 바이오·제약 분야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서은솔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건국대학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건국대학교 보도자료구독하기RSS 건국대, KU자유전공학부 신설… 무전공·단과대 자유전공학부 수시서 610명 선발 건국대학교는 2025학년도 대학입학전형에서 1975명을 수시모집으로 선발한다. 올해 신설된 무전공과 단과대별 자유전공학부에서는 총 61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수시 모집에서는 KU자유전공학부(무전공)를 학생부종합(KU자기추천)에서 179명, 논술(KU논술우수자) 69명을 선발한다. 단과대 자유전공학부의... 8월 19일 16:24 건국대, 2024년 ‘글로벌선도연구센터’ 선정 건국대학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글로벌선도연구센터사업(SRC, Science Research Center)’에 최종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선정에 따라 건국대 KU융합과학기술원 윤대진 교수(의생명공학과)가 이끄는 ‘글로벌 식물 스트레스 연구센터(GPSRC, Global Plant Stress Research Center)’는 오는 ... 8월 5일 11:30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교육 대학교 직업교육 행사 서울 건국대학교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