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GS25, 로우스펙푸드 인기에 ‘설탕 무첨가’ 간편식 2종 선봬

· 등록일 2024-08-26 10:04

· 업데이트일 2024-08-27 00:01:55

서울--(뉴스와이어)--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잘파세대 헬시플레저 트렌드 속 ‘로우스펙 푸드’ 인기를 겨냥해 ‘설탕 무첨가’ 간편식 2종(△제로밥상 옛날떡볶이 △제로밥상 최강제육덮밥)을 오는 31일 출시한다. 로우스펙푸드(Low Spec)란 맛은 동일하게 유지하면서도 건강을 고려해 카페인, 당, 칼로리 등 성분을 낮춘 제품을 의미한다.

왼쪽부터 GS25에서 출시하는 제로밥상 IP 컬래버레이션 상품 ‘옛날떡볶이’와 ‘최강제육덮밥’ 상품 이번 신제품은 14만 유튜브 채널 ‘팀키토 - 저탄건지 라이프스타일’에서 론칭한 무설탕 한식 브랜드 ‘제로밥상’ IP 컬래버레이션 상품이다. 제로밥상은 설탕 없이 완벽한 한끼를 지향하는 브랜드로 오랫동안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할 방법을 널리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신제품 2종은 설탕 무첨가로 당류를 크게 낮춘 것이 특징이다. 먼저 제로밥상 옛날떡볶이는 한입 크기의 쫀득한 쌀떡에 고춧가루 등을 활용한 매콤달콤한 소스를 넣어 학교 앞 분식집에서 먹던 추억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건강관리 중에도 매운 음식을 먹고 싶은 고객은 물론, 혈당 관리에 관심 있는 고객에게도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격은 3500원이다.

제로밥상 최강제육덮밥은 매콤한 특제소스에 볶은 제육덮밥으로 김 가루를 더해 풍미를 높였다. 건강과 맛을 모두 갖춘 든든한 한 끼를 찾는 고객을 위해 개발한 상품이다. 가격은 5700원이다.

GS25는 최근 10대부터 3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칼로리, 당, 지방 등을 낮추면서 맛은 유지하는 로우스펙푸드에 대한 관심이 계속됨에 따라 편의점에서도 관련 상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자 간편식으로까지 제품군을 확대했다.

실제로 GS25에서 판매하는 ‘저당’, ‘저칼로리’, ‘제로슈거’ 등 로우스펙푸드 제품군의 최근 3년간 매출 신장률은 전년 대비 2022년 93.3%, 2023년 126.3%, 2024년(이날까지) 77.9%로 높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아이스크림부터 디저트, 탄산음료, 에너지 음료, 이온 음료, 맥주, 막걸리, 간편식에 이르기까지 카테고리도 확대됐다.

로우스펙푸드 제품군 중 2024년 기준(이날까지) 지난해 대비 가장 큰 매출 신장률을 보이는 카테고리는 아이스크림(243.3%)이다. 앞서 지난 7월 초 MZ세대 인기 요거트 아이스크림 브랜드 ‘요아정’과 협력해 출시한 저당 아이스크림 ‘요아정 딸기초코쉘요거트바’가 2개월 만에 판매량 50만 개를 돌파하며 그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안진웅 GS리테일 상품전략팀 매니저는 “GS25는 헬시플레저가 하나의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로 자리 잡음에 따라 고객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관련 카테고리를 확대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아이스크림, 디저트 상품부터 간편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로우스펙푸드 제품을 선보이며 즐겁고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김태영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 
이 보도자료는 GS리테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GS리테일 보도자료구독하기RSS GS리테일, 추석 맞아 가맹점·협력사에 1900억원 조기 지급 GS리테일이 추석을 맞아 총 1900억원 규모의 정산금 및 물품 대금을 GS25 가맹 경영주와 협력사에 조기 지급한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홈쇼핑 GS샵 등은 2024년 추석을 맞아 GS25 가맹 경영주의 정산금과 상품을 공급하는 협력사의 물품 대금을 이달 30일부터 순... 8월 25일 09:21 GS25, 동원·대상과 손잡고 도시락 개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동원, 대상 등 내로라하는 식품기업과의 전략적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차별화 도시락을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식품기업의 1등 브랜드 상품을 GS25의 도시락 주 메뉴로 구성하는 방식의 협업이 추진됐다. 최고의 품질과 맛을 추구하는 GS25의 간편식 개발 방침과 주력 브... 8월 23일 09:22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생활 소매 식품 음료 신상품 서울 GS리테일 전체 보도자료 
배포 분야
인기 기사12.23 04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대표 디스크도그 대회인 ‘KDDN (KOREA DISC DOG NATIONALS, 한국디스크도그내셔널) 챔피언십 2024’가 내달 20~21일 이틀간 ‘진심으로 가는 숲’ 강아지숲에서 개최된다. 강아지숲은 제2회 KDDN 챔피언십이 열린 지난 2022년부터 매년 장소를 제공하며 대회를 후원해오고 있다. ...
파주--(뉴스와이어)--스노우폭스북스 세기의 책들 20선 천년의 지혜 시리즈 NO. 07 ‘내가 당신과 하고 싶은 것은 사소한 것들로 하는 사랑이었다’가 출간됐다. 점수를 주고 받는 사랑 홍보 영상 ...
서울--(뉴스와이어)--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만 19세~39세의 청년층(1984년 1월 1일 출생자부터 2005년 12월 31일 출생자까지)을 대상으로 세전 연 7%의 우대수익률을 주는 ‘청년 동행 적립식 특판 RP’를 3월 4일~ 3월 29일까지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적립식 특판 RP는...
용인--(뉴스와이어)--퍼시스그룹의 가구 전문 서비스 및 물류 기업 레터스(LETUS)가 향상된 서비스 제공과 인프라 확대를 위해 경기도 용인시에 신규 물류센터 ‘양지 3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레터스 신규 물류센터...
대전--(뉴스와이어)--원텍(Wontech)은 19일 보건복지부가 개정·발령한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인증현황 고시’에 따라 의료기기 ‘혁신선도형 기업’으로 인증됐다고 밝혔다. 혁신 선도형 의료기기 기업은 연간 매출액 500억원 이상으로서 연간 매출액의 100분의 6에 해당하는 금액이상을 연구 개발비에 투자한 의료기기기업으로 원텍은 2020년...
서울--(뉴스와이어)--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물가 안정 및 소비자 만족을 위해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본격 도입한 1월 이후, 5월까지 100억원 매출을, 7월까지는 성장의 가속도를 높여 누적 매출 200억원을 넘어섰다. GS25는 ‘리얼프라이스’ 상품이 유사 상품 대비 가격이...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