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투썸플레이스 ‘스초생’ 캠페인으로 ‘2024 에피 어워드’ 4관왕 쾌거

· 등록일 2024-08-26 08:38

· 업데이트일 2024-08-27 00:01:56

서울--(뉴스와이어)--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지난 홀리데이 시즌 진행한 ‘스초생’ 캠페인으로 ‘2024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s Korea)’에서 4관왕에 올랐다.

투썸플레이스가 ‘스초생’ 캠페인으로 ‘2024 에피 어워드’ 4관왕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1968년 미국에서 시작된 ‘에피 어워드’는 현재 전 세계 125개국에서 열리는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캠페인 시상식으로, 마케팅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마케팅 아이디어뿐 아니라 실제 비즈니스 성과로 연결되는 실효성까지 심층 평가해 상을 수여한다.

투썸플레이스는 이번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시그니처 케이크인 ‘스초생(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을 새롭게 조명한 마케팅 캠페인으로 브랜드 이미지와 비즈니스 성과를 괄목적으로 제고해 ‘스낵&디저트 업종’ 부문과 ‘비즈니스 성과 - 거꾸로 마케팅(제품)’ 부문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와 함께 최고의 성과를 낸 브랜드와 마케터에 주어지는 특별상 ‘올해의 브랜드 상’, ‘올해의 마케터 상’에도 선정되며 총 4개 부문 수상으로 국내 대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로서의 위상을 입증했다.

투썸플레이스가 지난 연말 선보인 ‘스초생, 케이크에도 이름이 있네’ 캠페인은 커피에 집중하던 기존 카페 업계 내 마케팅 공식을 깨고 투썸만의 차별적 강점인 케이크를 전면에 내세웠다는 발상의 전환에 대해 인정받았다. 베스트셀러 제품인 ‘스초생’ 단일 제품을 전면에 내세우며 지난 20년간 쌓아온 디저트 경쟁력을 토대로 특별한 크리스마스 케이크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도 충족해 포화 상태인 카페 시장에서 신선한 방식으로 제품과 브랜드의 입지를 다지는 데 성공했다. 그 결과, 투썸 역대 케이크 최다 판매 기록을 경신했으며, 경쟁이 극심한 카페 시장에서 명실상부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로서의 정체성을 확실하게 구축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광고의 내용 또한 행복한 분위기에서 사람들이 케이크를 나눠 먹는 등 홀리데이 시즌 광고의 고정된 틀을 깨고,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의 배우 임지연이 ‘케이크 먹방’을 선보이는 도발적이고 강렬한 비주얼의 콘셉트로 신선한 충격을 선사해 화제성과 대중성을 모두 잡으며 연말 화제의 중심에 올랐다.

본 캠페인에 힘입어 스초생은 2023년 12월 기준 전년 대비 160%가 넘는 판매량을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영상 온라인 누적 조회수 1000만 돌파, 스초생 검색어 전년 동기 대비 2033% 추가 발생 등 케이크 경쟁이 가장 격화하는 연말에 역대급 판매량을 기록하며 ‘크리스마스 케이크=투썸’이라는 공식을 확고히 했다.

투썸플레이스 마케팅 총괄 임혜순 전무는 “지난 연말 투썸의 디저트 전문성을 독창적인 방식으로 보여준 스초생 캠페인은 브랜드 호감도는 물론 제품 판매량과 영업이익 상승에도 영향을 끼치며 역대급 성과를 이뤄냈다. 이를 인정받아 에피 어워드 4관왕이라는 뜻깊은 상을 받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스초생과 투썸을 사랑해 주신 고객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연말에도 홀리데이 대표 케이크인 스초생은 물론 투썸의 케이크와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더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twosome.co.kr 연락처 투썸플레이스 홍보대행
더시그니처
정선영
이메일 보내기 
이 보도자료는 투썸플레이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투썸플레이스 보도자료구독하기RSS 투썸플레이스, 추석 기프트 세트 & 프리미엄 쿠키 선물 세트 출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명절을 앞두고 추석 기프트 세트와 프리미엄 쿠키 선물 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반기에 접어들며 추석부터 수능, 크리스마스까지 선물을 통해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는 기프트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가운데 작더라도 질 좋은 제품을 주고받으... 8월 20일 08:54 투썸플레이스, 아이스티 RTD 음료 2종 론칭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RTD (Ready-to-Drink) 음료 2종 ‘투썸 피치 아이스티’와 ‘투썸 레몬 카모마일 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무더위가 이어지며 빠르고 간편하게 갈증을 해소할 방법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가운데, 특히 탄산이나 카페인에 대한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 8월 8일 09:13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생활 식품 음료 음식점 수상 서울 투썸플레이스 전체 보도자료 
배포 분야
인기 기사12.23 04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대표 디스크도그 대회인 ‘KDDN (KOREA DISC DOG NATIONALS, 한국디스크도그내셔널) 챔피언십 2024’가 내달 20~21일 이틀간 ‘진심으로 가는 숲’ 강아지숲에서 개최된다. 강아지숲은 제2회 KDDN 챔피언십이 열린 지난 2022년부터 매년 장소를 제공하며 대회를 후원해오고 있다. ...
파주--(뉴스와이어)--스노우폭스북스 세기의 책들 20선 천년의 지혜 시리즈 NO. 07 ‘내가 당신과 하고 싶은 것은 사소한 것들로 하는 사랑이었다’가 출간됐다. 점수를 주고 받는 사랑 홍보 영상 ...
서울--(뉴스와이어)--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만 19세~39세의 청년층(1984년 1월 1일 출생자부터 2005년 12월 31일 출생자까지)을 대상으로 세전 연 7%의 우대수익률을 주는 ‘청년 동행 적립식 특판 RP’를 3월 4일~ 3월 29일까지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적립식 특판 RP는...
용인--(뉴스와이어)--퍼시스그룹의 가구 전문 서비스 및 물류 기업 레터스(LETUS)가 향상된 서비스 제공과 인프라 확대를 위해 경기도 용인시에 신규 물류센터 ‘양지 3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레터스 신규 물류센터...
대전--(뉴스와이어)--원텍(Wontech)은 19일 보건복지부가 개정·발령한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인증현황 고시’에 따라 의료기기 ‘혁신선도형 기업’으로 인증됐다고 밝혔다. 혁신 선도형 의료기기 기업은 연간 매출액 500억원 이상으로서 연간 매출액의 100분의 6에 해당하는 금액이상을 연구 개발비에 투자한 의료기기기업으로 원텍은 2020년...
서울--(뉴스와이어)--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물가 안정 및 소비자 만족을 위해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본격 도입한 1월 이후, 5월까지 100억원 매출을, 7월까지는 성장의 가속도를 높여 누적 매출 200억원을 넘어섰다. GS25는 ‘리얼프라이스’ 상품이 유사 상품 대비 가격이...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