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뉴스와이어)--성남시한마음복지관(관장 허영미)은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오는 4월 15일(월)부터 19일(금)까지 장애인의 날 기념 주간행사 ‘다함께, 봄봄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성남시한마음복지관의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주간행사 ‘다함께, 봄봄봄’ 현수막 이번 ‘다함께, 봄봄봄’은 장애인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며 △발달장애인 작품전시 △모두의 환경 △성남시립합창단 공연 △모범이용자 시상식 △바자회 △부스 체험활동 △발달장애인 자기주장대회로 구성돼 있다.
발달장애인 작품전시에서는 한마음복지관을 이용하는 아트클래스 이용자들이 직접 그린 그림 15여점이 전시된다. 전시기간은 4월 15일부터 19일까지로 한마음복지관 경사로 옆 복도에서 관람할 수 있다.
모두의 환경은 장애인의 날과 지구의 날을 맞아 4월 18일 진행되는 환경보호실천을 위한 플로깅 활동이다. 한마음복지관부터 야탑역 광장까지 함께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할 예정이며, 사전접수자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20일부터 30일까지는 비대면 모두의 환경도 진행한다. 원하는 곳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SNS 인증을 통해 참여하는 방식이다. 참여자들은 사회적기업 동구밭의 발달장애인 직원이 만든 친환경 설거지 비누를 받을 수 있다.
행사 마지막 날인 4월 19일에는 성남시립합창단의 공연과 발달장애인 자기주장대회, 한마음스토어 바자회, 그리고 부스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이중 부스 체험활동은 △스마트재활부스 △휠체어키트부스 △한궁체험 △점자체험 △커피콩·다육이체험 △건강·금연상담부스 △팝콘·슬러시부스 등이 다체롭게 준비돼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마음복지관 홈페이지(www.hmu.or.kr)와 페이스북(@woorimau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마음복지관 소개
성남시한마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복지시설이자 지역사회 문화공간이다. 장애인의 완전한 사회 통합을 목표로 사회적 약자들의 권리와 인간다운 삶을 지원하는 복지재단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장애인에게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며 함께의 가치를 실현하는 복지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hmu.or.kr 연락처 한마음복지관
기획팀
박경애
031-725-951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마음복지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한마음복지관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ABA부모대학’ 수강생 모집 성남시 한마음복지관(관장 허영미)은 ‘ABA부모대학’의 2024년 상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응용행동분석(ABA)은 발달장애아동의 교육에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된 근거 기반 교육방법이다. 전 세계적으로 많은 나라의 특수교육청에서 ABA 교육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2016년 2... 3월 5일 15:27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올바른 용어 사용 에티켓 포스터 배포 성남시 한마음복지관(관장 허영미)은 청소년들이 장애와 관련된 올바른 용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장애 인식개선 활동의 하나로 ‘올바른 장애 용어 사용을 위한 에티켓’을 만들고 포스터로 제작했다. 포스터 내용은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성남시 신백현중학교 학생들과 함께 만들었다. 제작 기간 보드게임 ... 3월 4일 11:54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사회 사회복지 장애인 행사 인천 경기 한마음복지관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