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민텔, 2024 인코스메틱스 코리아에서 동남아시아 뷰티 소비자 공략법 공개

· 등록일 2024-08-06 08:00

· 업데이트일 2024-08-07 00:02:17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마켓 트렌드 리서치 기업 민텔(Mintel)이 최근 코엑스에서 개최된 화장품 원료 국제인증 전시회 ‘2024 인코스메틱스 코리아’에 참여했다.

킨센 찬의 동남아시아 뷰티 트렌드 발표주제 민텔 동남아시아 뷰티&퍼스널케어 수석 애널리스트 킨센 찬(KinShen Chan)이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민텔은 K뷰티 인스퍼레이션 존의 파트너사로서 ‘K뷰티 전망 트렌드(The Future of K-Beauty)’ 세미나 세션을 진행하고, 민텔의 애널리스트가 선정한 K뷰티 제품 및 글로벌 혁신 뷰티 제품을 전시했다.

세미나에서는 민텔 동남아시아의 뷰티 및 퍼스널케어 수석 애널리스트 킨센 찬(KinShen Chan)을 특별 초청해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최근 국내 뷰티 기업들이 미국과 더불어 수출 시장으로써 큰 관심을 갖고 있는 동남아시아의 뷰티 소비자를 분석하고. 뷰티 브랜드가 주목해야 할 3가지 기회요소에 대해 발표했다.

◇ 유효성분으로 기능성을 원하는 소비자를 확보하라

동남아시아 소비자는 기능성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민텔의 최신 소비자 데이터에 의하면 태국 소비자의 77%가 주름 개선 등의 주장을 입증하기 위해 뷰티브랜드가 과학적 증거를 제공해야 한다고 응답했다. 특정 성분의 효능을 강화한 제품이나 과학적인 성분 조합을 소개해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여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장기적으로 ‘효과적’이라는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 시술 후 피부 회복을 도와라

동남아시아 뷰티 소비자들 사이에서 미용 시술에 대한 인식 변화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민텔의 소비자 데이터에 의하면 인도네시아 여성 소비자가 외모 개선을 위해 비침습적인 형태의 시술을 받는 것을 허용한다고 답한 비율이 55%였다. 동남아시아 소비자는 더 이상 시술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이제 시술 전후의 민감한 피부를 안정화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뷰티 제품을 탐색한다. 동남아시아에서의 시술 후 스킨케어 제품 시장에는 아직 두드러지는 플레이어가 없기 때문에 큰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미 오래전부터 미용 시술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높아 시술 이후의 스킨케어 루틴이 익숙한 국내 기업들이 진출할만한 틈새기회라고 분석된다.

◇ 피부 수면과 웰니스를 지원하라

경제적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동남아시아 시장의 젊은 여성 소비자들은 스트레스 관리와 수면 관리에 주목한다. 민텔과 제휴된 Infegy의 소셜 리스닝 데이터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여성 소비자들은 수면부족을 스트레스, 업무, 피부 고민이라는 3가지 주제와 강하게 연관 짓고 있다. 이에 맞춰 뷰티 브랜드는 동남아시아 허브 성분을 이용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느낌을 부여하고, 동시에 전통의학을 현대의 뷰티 리추얼에 적용하는 혁신적인 뷰티 제품을 제공할 수 있다.

백종현 민텔 코리아 지사장은 “동남아시아는 국내기업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이 모두 진출하고 싶어하는 인기시장이지만, 다양한 언어와 문화가 공존하고 있어 데스크 리서치만으로 필요한 정보를 조사하기는 쉽지 않다”며 “앞으로 민텔 내부 데이터와 현지의 전문인력을 활용해 국내 기업들이 참고할 수 있는 동남아시아향 콘텐츠와 세미나를 더 많이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민텔은 인코스메틱스의 글로벌 파트너사로, 다양한 시장의 뷰티 트렌드를 소개하고 있다. 작년에는 민텔 재팬의 뷰티&퍼스널케어 수석 애널리스트 레이코가 방문해 일본 시장을 공략하는 방법을 소개한 바 있다.

민텔컨설팅코리아 소개

민텔은 전세계에서 86개국 출시된 800만개의 제품 데이터 베이스와 연간 1000여권의 보고서를 발행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제품, 시장, 소비자에 대한 분석 및 트렌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고객의 성장을 돕는다는 목표로 1972년부터 전문가 예측 분석 및 조언을 통해 고객이 더 나은 결정을 신속하게 내릴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남아시아 뷰티 트렌드 발표자료 다운로드: https://kr.mintel.com/how-can-beauty-brands-win-co... 웹사이트: https://kr.mintel.com/ 연락처 민텔(Mintel)
마케팅
김나영 과장
이메일 보내기 
소셜 블로그 유튜브 이 보도자료는 민텔컨설팅코리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민텔컨설팅코리아 보도자료구독하기RSS 민텔, 글로벌 애널리스트 선정, 주목해야 할 혁신 제품 선정작 공개 글로벌 트렌드 리서치 기업 민텔에서 ‘Mintel’s Most Innovative’ 어워드를 개최하고 글로벌 혁신 제품을 선정, 발표했다. 올해 처음 진행된 ‘Mintel’s Most Innovative’는 민텔의 애널리스트가 글로벌 신제품들을 대상으로 식음료, 건강식품, 뷰티, 퍼스널 케어, 생활용품 카테고리 부문에서 선정하는 혁신 ... 4월 16일 09:00 민텔, 시장 인텔리전스 기업 최초로 기업용 생성 AI 검색 도구 Leap 론칭 글로벌 시장 트렌드 리서치 기업 민텔(Mintel)은 1월 10일 기업의 시장 리서치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새로운 마케팅 인텔리전스 AI 도구인 민텔 리프(Mintel Leap ) 출시를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이 생성형 AI 도구는 Mintel의 독점적인 연구 및 분석 전문성을 바탕으로 구축됐다. 속도와 품질, 정확... 1월 10일 10:00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경제 컨설팅 생활 화장품 조사분석 서울 민텔컨설팅코리아 2024 인-코스메틱스 ... 전체 보도자료 
인기 기사12.23 04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대표 디스크도그 대회인 ‘KDDN (KOREA DISC DOG NATIONALS, 한국디스크도그내셔널) 챔피언십 2024’가 내달 20~21일 이틀간 ‘진심으로 가는 숲’ 강아지숲에서 개최된다. 강아지숲은 제2회 KDDN 챔피언십이 열린 지난 2022년부터 매년 장소를 제공하며 대회를 후원해오고 있다. ...
파주--(뉴스와이어)--스노우폭스북스 세기의 책들 20선 천년의 지혜 시리즈 NO. 07 ‘내가 당신과 하고 싶은 것은 사소한 것들로 하는 사랑이었다’가 출간됐다. 점수를 주고 받는 사랑 홍보 영상 ...
서울--(뉴스와이어)--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만 19세~39세의 청년층(1984년 1월 1일 출생자부터 2005년 12월 31일 출생자까지)을 대상으로 세전 연 7%의 우대수익률을 주는 ‘청년 동행 적립식 특판 RP’를 3월 4일~ 3월 29일까지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적립식 특판 RP는...
용인--(뉴스와이어)--퍼시스그룹의 가구 전문 서비스 및 물류 기업 레터스(LETUS)가 향상된 서비스 제공과 인프라 확대를 위해 경기도 용인시에 신규 물류센터 ‘양지 3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레터스 신규 물류센터...
대전--(뉴스와이어)--원텍(Wontech)은 19일 보건복지부가 개정·발령한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인증현황 고시’에 따라 의료기기 ‘혁신선도형 기업’으로 인증됐다고 밝혔다. 혁신 선도형 의료기기 기업은 연간 매출액 500억원 이상으로서 연간 매출액의 100분의 6에 해당하는 금액이상을 연구 개발비에 투자한 의료기기기업으로 원텍은 2020년...
서울--(뉴스와이어)--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물가 안정 및 소비자 만족을 위해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본격 도입한 1월 이후, 5월까지 100억원 매출을, 7월까지는 성장의 가속도를 높여 누적 매출 200억원을 넘어섰다. GS25는 ‘리얼프라이스’ 상품이 유사 상품 대비 가격이...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