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흥--(뉴스와이어)--글로벌 치과 의료기기 분야 선도기업 바텍(043150, 대표이사 김선범, www.vatech.co.kr)이 치과 진단을 돕는 다양한 AI 기술을 본격 개발하고 도입한다.
먼저 AI 기반 3D 치아 분리 기능(3D Segmentation)을 고도화한다. 바텍과 이우소프트(www.ewoosoft.com), AI 전문기업 Eyes of AI는 인공신경망 시스템 학습결과를 활용해 치아를 비롯한 다양한 임상 조직별 영역을 추정하는 AI 기술을 공동 연구, 개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우소프트는 엑스레이 진단 영상을 볼 수 있는 치과 전문 소프트웨어 회사이며, Eyes of AI는 3D CBCT 치아 분리 기술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AI 전문 기업이다. 분리 가능한 임상 구조물 정보를 풍부하게 보유한 것이 강점이다.
바텍은 Eyes of AI가 보유한 풍부한 CBCT 데이터를 기반으로 3D 치아 분리 기술의 정확도를 높인다. 양사 간 협업을 통해 치아, 치수, 신경관 등 더 많은 종류의 임상 구조물을 AI를 활용해 보다 정확하게 분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I로 분리된 해부학적 정보가 시각화되면 임플란트 시술, 신경치료에 필요한 정보가 보다 정확하게 제공된다. 바텍은 AI 고도화를 통해 치료 계획 설명을 돕는 가상 환자를 생성하는 등 치과 진료와 상담을 돕는 부가 기능도 AI로 구현한다. 치아우식, 염증, 종양 등의 병증을 검출하는 상용 서비스와 연동해 AI 검출 결과를 뷰어에서 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바텍은 영상 노이즈 제거, 영상 해상도 향상을 위한 AI 기술도 자체 개발 중이다. 최성일 연구소장은 “치과용 CT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 바텍은 치과의사의 진단 정확성과 진료 편의성을 높여주기 위한 다양한 AI 기술 개발과 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라며 “의사가 진료 준비에 들어가는 시간을 줄여 치과 진료와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는 데 시간을 쏟을 수 있도록, AI 도입 솔루션 연구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vatech.co.kr 연락처 바텍이우홀딩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팀
허지연 팀장
031-8015-606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바텍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바텍 보도자료구독하기RSS 바텍,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 글로벌 치과용 진단장비 선도기업 바텍(코스닥 043150, 대표이사 김선범, )은 잠정 공시를 통해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바텍의 2024년 1분기 매출은 942억원, 영업이익은 143억원, 당기순이익은 172억원이며, 영업이익율은 15.3%다. 미국, 유럽 등 선진시장의 치과용 엑스레이 영상장비 판매 호조에 힘입어, ... 5월 9일 15:24 바텍, 2023년 연간 실적 발표 글로벌 치과용 진단장비 선도기업 바텍(코스닥 043150, 대표이사 현정훈/김선범)은 잠정 공시를 통해 연간 실적을 공시했다. 바텍의 2023년 연간 매출은 3873억원, 영업이익은 654억원, 영업이익율은 16.9%다. 동 기간 법인세 차감 전 순이익은 686억원, 당기순이익은 550억원이다. 4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 2월 5일 16:43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건강 의료 기술 의료기기 연구개발 인천 경기 바텍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