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재단은 ‘다시 보는 여성들의 이야기 : 성인지로 재평가하는 여성 인물’이라는 주제로 ‘서대문구 성평등 기금 공모사업’에 3년 연속 선정돼 사업을 운영한다.
‘성인지 UP 렌즈로 보는 역사인물’ 수업 모습 이번 선정으로 성인지 감수성 예방교육, 여성친화테마길 탐방 체험, 양성평등 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들을 한국청소년재단이 위탁 운영하는 서대문구 관내 6개 청소년기관*이 연합해 운영할 계획이다.
*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대문청소년센터, 서대문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가재울청소년센터, 홍은청소년문화의집, 서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2022년부터 시작된 본 사업은 효과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매해 확대 운영되고 있다. 한국청소년재단은 올해도 서대문구 청소년들의 성인지 감수성과 양성평등 의식 함양을 위해 자체 개발된 ‘성인지 UP 렌즈로 보는 역사인물’ 교육 프로그램을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운영한다. 오는 6월에는 서대문 안산 여성친화테마길 탐방을 통해 여성 역사 인물에 대해 알아보는 체험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또 10월 신촌 스타 광장에서는 서대문구 시민이 참여하는 캠페인도 기획하고 있다.
한국청소년재단 김병후 이사장은 “청소년이 행복하게 세계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성평등 사회 조성이 필요하며, 이는 청소년기부터 교육을 통해 실현될 수 있기에 앞으로도 이와 같은 성평등 사업에 관심을 기울이고 보다 적극적으로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개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서대문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 및 학부모 등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상담프로그램, 아웃리치, 멘토링 서비스, 온·오프라인 패트롤 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상담신청 및 문의는 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sdm7979.or.kr/ 연락처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육팀
김양선
070-5066-1408
이메일 보내기
상담신청/문의
02-3141-1318
이 보도자료는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보도자료구독하기RSS ‘끝까지 잡는다’ 2024년 제4기 부엉이감시단 발대식 개최 한국청소년재단과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서대문 청소년아지트 쉼표에서 안전한 온라인 환경을 구축하는 자발적 시민 모임 ‘2024년 4기 부엉이감시단’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엉이감시단 단원과 부엉이 서포터즈들이 참석한 이번 온·오프라인 발대식에서는 선서 및 위촉장 수여, 부엉이감시... 3월 15일 15:10 2023년 서대문구 청소년안전망&꿈드림 보고대회 ‘수고했어, 올해도’ 성료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2월 7일(목) 15시 연세대학교 공학원 대강당에서 청소년안전망&꿈드림 보고대회 ‘수고했어, 올해도’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의 격려사로 시작된 이번 보고대회는 관내 학교 및 유관기관 담당자와 청소년 90여명이 참여했다. 2023년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 2023년 12월 11일 09:00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교육 초등교육 사회 여성 수상 서울 서대문구청소년상...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