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뉴스와이어)--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동철)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사장 안종주)은 4월 18일 한전 아트센터에서 ‘전력산업계 안전보건체계’ 고도화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전-공단 업무협약식 개요
· 일시·장소 : 2024. 4. 18(목) 15:00∼15:40, 한전 아트센터
· 참석자
(한전) 김동철 한국전력 사장, 이준호 안전&영업배전부사장, 곽상영 안전처장
(공단) 안종주 이사장, 김인우 건설안전실장
· 주요내용 : 전력산업계에 대한 안전보건관리체계 컨설팅, 안전 시설 및 예산지원, 안전교육 지원, 안전문화 공동 캠페인 등에 대한 상호협력
이번 협약을 통해 한전과 안전보건공단은 전력산업계의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강화해 중대산업재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 나가기로 했다.
양 기관은 △전기공사 업계의 자기규율 예방체계 구축·이행 지원 △안전의식·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 등 공동 노력 전개 △협력사의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한 지원 확대 △전기공사 관계자에 대한 교육·기술지원과 안전정보 제공 강화 △전기업계 안전관리 공동 연구개발 등 5대 중점사항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전기공사 업체들의 영세한 여건을 감안할 때 전력산업계의 중대재해와 산업재해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연간 약 28만 건에 달하는 전기공사는 작업의 특성상 감전이나 추락사고 위험이 많고 시공사 대부분이 규모가 영세해 자율 안전보건체계를 구축하기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다.
향후 한전은 안전보건공단과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분기 1회 이상 운영을 통해 전력산업계의 안전보건체계 수준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동철 한전 사장은 “국내 대표 공기업으로서 안정적 전력공급과 협력사의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안전한 일터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epco.co.kr 연락처 한전
언론홍보실
최낙경 차장
061-345-315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전력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한국전력 보도자료구독하기RSS 한전, 공군과 지능형 전력망 고도화 사업 추진을 위한 합의서 체결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동철)과 공군은 4월 17일 공군본부에서 ‘공군 지능형 전력망 고도화 사업 추진을 위한 합의서’를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한전 김동철 사장과 이영수 공군참모총장을 비롯해 한전 이준호 안전&영업배전부사장, 손석락 공군참모차장(중장), 공군본부 박근우 공병실장(준장) 등... 4월 17일 17:16 한전, 대용량 고객 ‘고객참여 부하차단 제도’ 도입으로 전력공급 안정성 강화 추진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동철)은 주파수 하락 등 전력계통 고장 시 불안정한 계통을 신속하게 회복시키기 위해 사전 계약된 고객의 부하를 자동으로 차단하는 ‘고객참여 부하차단 제도’를 도입했다. 전력계통주파수가 비정상적으로 급격하게 하락하면 발전기 등 전력설비의 추가 고장 위험이 커질 뿐만 아니... 4월 15일 09:39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산업 전력 제휴 광주 전남 한국전력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