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글로우데이즈, 모회사가 운영하는 앳코스메와 함께 일본에서 ‘K-뷰티 브랜드 인큐베이팅’ 사업 개시

· 등록일 2024-03-26 08:00

· 업데이트일 2024-03-27 00:19:44

서울--(뉴스와이어)--글로우데이즈(대표 공준식)는 모회사이자 일본 최대의 뷰티 전문 플랫폼 ‘@cosme (앳코스메)’를 운영하는 아이스타일(대표 엔도 하지메)과 함께 일본 진출을 준비 중인 K-뷰티 브랜드를 육성하는 인큐베이팅 사업을 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도쿄 하라주쿠에 위치한 앳코스메 도쿄 플래그십 스토어 전경 앳코스메 도쿄 내부 전경 아이스타일, 지난해 글로우데이즈를 100% 자회사로 편입

아이스타일은 2019년 3월 한국 최대 규모의 뷰티 플랫폼 ‘글로우픽’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우데이즈에 전략적투자(SI)를 한 데 이어 지난해 글로우데이즈를 100% 자회사로 편입했다.

브랜드의 중장기적 성장을 전제로 한 온/오프라인 인큐베이팅 솔루션 제공

코로나19 이후 중국 시장이 축소된 K-뷰티는 엔데믹 이후 일본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앳코스메 내에서도 대기업 브랜드는 물론 최근 들어 일본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강소 브랜드들의 공격적인 마케팅이 연일 이어지면서 아이스타일은 자회사 글로우데이즈와 함께 K-뷰티 테스크포스팀(TFT)을 신설하고, 중장기적 관점에서 초기 진입단계 K-뷰티 브랜드들의 일본 시장 안착을 위한 마케팅 밸류체인을 구축해왔다.

일본 시장에 초기 진출하는 K-뷰티 브랜드들의 경우 주로 큐텐재팬(Qoo10)과 같은 온라인 역직구 플랫폼을 통해 일본 시장에서의 반응을 빠르게 검증하고, 이후 현지 수입 대리점을 통해 일본 화장품 유통의 핵심인 버라이어티숍 및 드럭스토어 등 오프라인 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

이와 관련 아이스타일 스가와라 케이 부회장은 K-뷰티 브랜드들의 일본 진출 트렌드에 대해 “일본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정확히 인지시키는 과정이 수반되지 않은 상태에서의 단기적인 마케팅만으로는 일본 시장에서 중장기적으로 성공을 유지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한다”며 “이러한 상황 속에서 앳코스메가 K-뷰티 브랜드들의 일본 시장 진출 초기단계부터 건전한 성장을 돕는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사업의 목표를 밝혔다.

앳코스메가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한 각종 서비스를 K뷰티 브랜드에 최적화해 제안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한 앳코스메는 일본어로 ‘쿠치코미(입소문)’라고 하는 소비자 리뷰를 1900만건 이상 보유하고 있으며, 매월 2000만명이 넘는 일본 소비자들이 화장품 구매를 위한 정보 탐색 채널로써 사용하고 있다. 또한 일본 전역에 소비자의 평가 데이터를 활용한 35개의 오프라인 점포(@cosme store)와 이커머스(@cosme shopping)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플래그십 스토어인 @cosme Tokyo (앳코스메 도쿄, 400평), @cosme OSAKA (앳코스메 오사카, 270평)에는 두 점포 합쳐 매월 약 50만명 이상의 소비자들이 방문해 다양한 가격대의 엄선된 화장품을 체험·구매하고 있다.

공준식 글로우데이즈 대표는 “한국과 일본에서 화장품 브랜드의 성공 방정식은 완벽히 다르다”며 “화장품 소비자의 구매 여정 전반을 아우르는 앳코스메의 밸류체인을 K-뷰티 브랜드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올 4월 ‘나르카’, ‘코페르’, ‘오드타입’ 3브랜드와 앳코스메 도쿄/오사카 론칭

글로우데이즈는 유통 파트너사인 그레이스(대표 조신일)와 공동으로 ‘일본 첫 상륙 K-뷰티 특집’을 주제로 한 K-뷰티 TFT의 첫번째 캠페인을 다가오는 4월 앳코스메 플랫폼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2023년 9월 LG생활건강에 매각된 메이크업 브랜드 ‘힌스’의 공동창업자 출신 최다예 대표가 지난해 론칭한 헤어케어 브랜드 ‘나르카’, ‘큐텐 트렌드 어워드 2023’을 수상한 스킨케어 브랜드인 ‘코페르’, 그리고 무신사가 지난해 출시한 메이크업 브랜드 ‘오드타입’ 3개다. 3개 브랜드는 2024년 4월에 4주간 앳코스메 플랫폼을 통해 K-뷰티 연합 기획 콘텐츠로 브랜드 스토리를 소개할 예정이며, 동기간 중 앳코스메 도쿄와 오사카 플래그쉽 스토어 내 프로모션 매대를 통해 처음으로 일본 오프라인에서 소비자들을 만나게 된다.

아이스타일에서 이번 캠페인을 총괄하고 있는 타나카 디렉터는 “앞으로 글로우데이즈를 통해 더욱 많은 경쟁력 있는 K-뷰티 브랜드들을 일본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것”이라며 “앳코스메를 통해 제2의 성공사례들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내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스타일 소개

도쿄증권거래소 프라임상장사(법인코드 3660)인 아이스타일은 1999년 7월 설립해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한 일본 최대 뷰티 플랫폼 ‘@cosme’ 서비스와 함께 35개의 오프라인 점포를 보유한 ‘@cosme store’, 이커머스 플랫폼인 ‘@cosme shopping’을 운영 중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로우데이즈 소개

글로우데이즈는 2013년 7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글로우픽’을 운영하고 있다. 글로우픽은 다양한 소비자의 개인별 관심사를 기반으로 취향에 맞는 뷰티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정확한 제품 정보와 500만 건 이상의 실제 사용자 리뷰, 세분화된 카테고리별 랭킹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뷰티 플랫폼이다. 서울 서초구 법원로 4길 11-6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모회사인 아이스타일과 협업해 K-뷰티 브랜드의 일본시장 진출 지원사업을 개시했다.

아이스타일 홈페이지: http://www.istyle.co.jp 웹사이트: https://www.glowpick.com 연락처 글로우데이즈
경영관리팀
임효진 이사
02-538-9667
이메일 보내기 
이 보도자료는 글로우데이즈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글로우데이즈 보도자료구독하기RSS 글로우픽, 새해맞이 사회 공헌 활동 전개 글로우데이즈(대표 공준식)가 제공하는 헬스&뷰티 리뷰 랭킹 플랫폼 ‘글로우픽’이 2024년 새해를 맞아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한다. 이벤트 기간 이용자들이 작성한 리뷰 수만큼 물품을 기부하는 형태로 운영되며, 참여가 많을수록 기부 수량도 많아진다. 물품 기부를 위해 총 16개 브랜드사(듀이트리, 디어스... 1월 2일 16:30 화장품을 검색하는 새로운 방법 ‘글로우미’ 앱 인기몰이 중 ‘겟잇뷰티’ ‘서인영의 스타뷰티쇼’와 같은 전문 뷰티 프로그램들이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이 해당 방송을 통해 추천되었던 화장품에 갖는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간접광고 형태로 브랜드와 제품명이 정확하게 노출되지 않는 이들 화장품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들이 알아내기란 쉽지 않다. 이런 가운데 ... 2013년 8월 2일 10:00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생활 화장품 사업 확장 서울 글로우데이즈 전체 보도자료 
인기 기사12.23 05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혁신을 구현하는 신제품 소개(NPI) 선도기업™인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는 기술 및 솔루션 저널 ‘메소드(Methods)’ 최신호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통권 5호 중 첫 번째 호인 ‘양자 엔지니어링의 미래(Engineering the Quantum Future)’는 양자 컴퓨팅과 이 기술이 가지고 있는...
평택--(뉴스와이어)--KG 모빌리티(이하 KGM)가 액티언의 본격적인 고객 출고를 앞두고 평택공장에서 양산 기념행사를 했다고 13일 밝혔다. KGM은 액티언의 본격적인 고객 출고를 앞두고 평택공장에서 양산 기념행사를 가졌다(곽재선 회장)...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VX컨퍼런스’가 12월 6일(수)~8일(금) 광주실감콘텐츠큐브(GCC)에서 개최된다. 2023 VX컨퍼런스가 12월 6일(수)~8일(금) 광주실감콘텐츠큐브(GCC)에서 개최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2023...
KYOTO, JAPAN--(Business Wire / Korea Newswire)--Murata Manufacturing Co., Ltd. (TOKYO: 6981) (ISIN: JP3914400001) today unveiled its groundbreaking Type 2GT module, a multi-band, low-power radio (LoRa®) module which marks a significant leap forward in the...
그리니치, 코네티컷--(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인터랙티브 브로커스(Interactive Brokers)(나스닥: IBKR)가 시스템 현황에 대해 다음과 같은 성명을 발표했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의 마케팅 및 제품 개발 담당 부사장 스티브 샌더스(Steve Sanders)는 “우리는 시스템 전체 중단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없다....
대전--(뉴스와이어)--방사성폐기물 관련 산업계·학계·연구기관 관계자들이 고준위 방사성폐기물 관리에 관한 특별법(고준위법) 제정을 촉구했다. 방사성폐기물 관련 산학연, 고준위 방폐물 관리 위한 특별법 제정 촉구 성명서 발표 ...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