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한국정보통신(대표이사 임명수), 이지샵(대표이사 강의중)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임명수 한국정보통신 대표이사, 강의중 이지샵 대표이사, 정문철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오프라인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혁신적 금융 인프라 구축 및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진행됐다.
업무협약을 통해 3사는 △오프라인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혁신적 금융 인프라 구축 △오프라인 점포와 금융 인프라 연계를 통한 O4O(Online for Offline[1]) 모델 구현 △결제 및 빅데이터 협업을 통한 고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업무협약을 체결한 3사는 먼저 오프라인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형 선(先)정산 모델을 개발한다. 현재 시장에서 제공되고 있는 대부분의 선정산 상품은 대형 온라인 플랫폼에 입점하거나 비싼 수수료를 지불해야 이용 가능하다. 이 때문에 소규모 오프라인 소상공인은 선정상 상품을 이용하기 어려웠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3사는 신용등급, 매출액 등과 관계없이 오프라인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주말이나 휴일 상관없이 고객이 결제한 바로 다음날에 대금을 입금해주는 혁신적 선정산 금융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고객 결제 시 대금이 즉시 입금되는 QR 간편 결제 시스템, 지역밀착형 소상공인 마케팅 지원 등 오프라인 소상공인의 사업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1] Online for Offline 모델 : 기업이 온라인을 통해 축적한 기술이나 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오프라인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매출 증대를 도모하는 오프라인 중심의 차세대 비즈니스 모델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KB국민은행
브랜드전략부
정태양 대리
02-2073-716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KB국민은행 배포 분야 금융 은행과 금융 제휴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