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일 2023-12-06 11:40
· 업데이트일 2023-12-06 11:46:39
싱가포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디지털 자산 거래소인 디지FT(DigiFT)는 싱가포르 통화청(Monetary Authority of Singapore, MAS)으로부터 자본시장 서비스(Capital Markets Services, CMS) 면허를 취득하고 공인 시장 운영자(Recognised Market Operator, RMO)로 인정받았다고 오늘 발표했다. CMS 면허를 획득한 디지FT는 싱가포르에서 증권형 토큰 발행을 통해 증권 또는 집합투자기구(collective investment scheme, CIS)의 유닛과 같은 자본 시장 상품 거래 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RMO로서 퍼블릭 블록체인에서 증권형 토큰의 2차 거래를 위한 조직화된 시장도 운영할 수 있게 된다.
2021년에 설립된 디지FT는 자동 시장 조성자(Automatic Market Making, AMM) 메커니즘을 갖춘 거래소 중 MAS 핀테크 규제 샌드박스 대상으로 승인된 최초의 거래소이다. 디지FT의 플랫폼은 이더리움(Ethereum)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구축되어 증권형 토큰에 대한 2차 거래 유동성을 제공하는데, 이는 채권, 주식, 집합투자기구와 같은 실물 자산으로 뒷받침되고 AMM에 의해 거래된다. 투자자는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통해 법정화폐 또는 스테이블 코인을 사용하여 온체인 실물자산을 구독, 거래, 상환할 수 있다.
디지FT의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인 헨리 장(Henry Zhang)은 “CMS와 RMO 라이선스 동시 취득은 보다 규제된 온체인 금융 시장 접근 및 활성화라는 디지FT 여정에서의 중요한 이정표이다”며 “퍼블릭 블록체인에서 2차 거래에 AMM 메커니즘을 사용하는 최초의 거래소인 만큼 우리는 실물 자산의 토큰화를 포함해 금융과 블록체인 기술의 교차점에서 RMO로서 혁신을 계속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지FT는 여러 지역에서 디지FT 모바일 앱의 가용성을 확대할 뿐 아니라, 온체인 자산 증명 및 크로스체인 배포와 같은 기능으로 투자자의 사용자 경험 향상을 목표로 한다. 또한 규제를 준수하는 온체인 실물 자산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것에 더하여, 디지FT는 발행자들과 협력하여 상품 개선 및 다양화를 추구하고 있다. 창립팀이 갖춘 금융과 블록체인 기술 분야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디지FT는 디지털 자산과 기존 금융 간의 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식별하고 기관급의 리스크 관리가 지원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헨리는 “금융 서비스 및 기술 혁신을 선도하는 싱가포르는 핀테크 생태계의 발전을 촉진하는 매력적인 도약대라는 사실을 입증해 왔다”며 “선도적인 금융 허브에서 면허를 획득하게 되어 영광이며, 앞으로도 책임감 있는 혁신을 통해 차세대 자본 시장을 구축하는 데 계속 주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법적 고지: 본 보도자료는 제안을 하거나 제안에 대한 주의를 환기하는 광고가 아니다.
디지FT 소개
디지FT는 싱가포르 통화청(MAS)의 핀테크 규제 샌드박스 대상으로 승인되어 이더리움 퍼블릭 블록체인에 구축된 온체인 실물 자산에 대한 조직화된 시장을 거래하고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디지FT를 통해 자산 소유자는 블록체인 기반 증권형 토큰을 발행할 수 있고 투자자는 AMM을 통해 유동성을 지속하며 거래할 수 있다.
2021년 싱가포르에 설립된 디지FT는 싱가포르의 자본 시장 공간에서 사업을 운영하기 위한 기존 규제 요건을 충족하는 동시에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금융 서비스의 경계를 넓히는 혁신적인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디지FT의 창립팀은 씨티(Citi), 스탠다드차타드(Standard Chartered), 모건스탠리(Morgan Stanley), 선전증권거래소(Shenzhen Stock Exchange) 등에서 금융 및 핀테크계 내의 직책을 역임한 임원들로 구성되며,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깊은 지식을 보유하고 있어 과거 디지털 자산 거래소 및 상품을 성공적으로 개발한 바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digift.sg/index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디지프트(DigiFT)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DigiFT 배포 분야 IT 소프트웨어 금융 증권 사업계획 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