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소아암 전문 비영리단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LG로부터 소아암 어린이 가족을 위한 나음소아암쉼터 기부금을 전달받아 8월 5일 쉼터 개소식과 함께 LG에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박준성 LG 부사장(왼쪽)이 김학기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이사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나음소아암쉼터 현판 제막식에 참여한 박준성 LG 부사장(왼쪽)과 김학기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이사 소아암 환아가 LG의 후원으로 개소한 나음소아암쉼터를 이용하고 있다 LG의 이번 후원금은 지난 5월 대한상공회의소 ERT (신기업가정신협의회)의 ‘제4차 다함께 나눔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조성됐다.
LG의 후원금 15억원은 나음소아암쉼터 6개실 개소를 위해 전액 사용된다. 이번 기부로 인해 ‘서울교대 쉼터’ 3실, ‘서울대학로 쉼터’ 3실 등 6실의 소아암쉼터가 추가돼 기존 11실의 나음소아암쉼터가 총 17개 실로 늘어날 예정이다.
나음소아암쉼터는 치료를 위해 먼 거리를 다니는 지방 거주 소아암 환자 가족에게 편안하고 깨끗한 숙박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서 운영하는 원룸형 쉼터다.
박준성 LG 부사장(LG ESG팀장)은 기부금 전달식뿐 아니라 대학로 나음소아암쉼터 개소식에도 참여해 손수 현판을 부착하기도 했다. 또한 쉼터 내부를 살펴보며 소아암 어린이 가족의 간병돌봄 문제에 공감했다.
박준성 LG 부사장은 “소아암으로 고통 받는 아이들에 대한 안타까움과 함께 그 아이들이 치료를 위해 장시간 이동하는 데서 따르는 큰 어려움에도 공감하게 돼 나음소아암쉼터 개소 기부금을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아암 어린이를 포함한 이웃들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함께할 수 있도록 따뜻한 마음이 담긴 활동을 활발히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선원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사무총장은 “자녀의 치료만을 위해 낯선 곳으로 이동하는 환아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편히 쉬어갈 쉼터를 지원해준 LG 덕분에 더 많은 소아암 어린이 가족이 치료에만 집중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미래인 어린이의 생명을 살리는 가장 소중한 일에 함께해 주기를 바라고, LG의 기부 소식을 통해 많은 분이 소아암 어린이 쉼터에 관심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소개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1991년부터 국내 소아암 환자와 가족들을 지원하는 소아암 전문 지원기관으로, 치료비를 비롯해 다양한 심리·사회적 프로그램을 지원해 오고 있으며, 기업의 사회적 공헌 방향과 ESG 사업을 협력해 어린이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clf.org 연락처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나눔사업부
박정은 사회복지사
02-766-767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보도자료구독하기RSS 두두에프앤엘, 어린이날 맞아 소아암 치료비 2000만원 기부 소아암 전문 비영리단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어린이날을 맞아 프리미엄 유·아동 의류 브랜드 ‘리미떼두두’와 프리미엄 키즈 코스메틱 ‘두두미엘’을 운영하는 두두에프앤엘(대표 이미섭)로부터 소아암 치료비 2000만원을 기부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이름에 애착용품이라는 뜻의 프랑스어 ‘doudou’와 ‘Fashi... 2022년 4월 22일 13:45 SK그룹, 소아암 어린이에게 생명나눔 온택트 프로젝트 3억원 전달 소아암 전문 비영리단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3월 25일(금) SK그룹으로부터 ‘생명나눔 온(溫)택트 프로젝트’로 조성된 소아암 어린이 치료비 3억원과 헌혈증을 기부받았다고 밝혔다. SK그룹 ‘생명나눔 온(溫)택트 프로젝트’는 안정적인 혈액 수급 지원과 혈액암 아동을 돕기 위해 시작된 SK그룹 대규모 릴... 2022년 3월 25일 11:00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건강 종양 정부 비영리조직 사회공헌 서울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