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엔씨소프트 공동대표 체제, 변화와 도전으로 글로벌 기업 도약

· 등록일 2024-03-20 13:13

· 업데이트일 2024-03-21 00:14:23

성남--(뉴스와이어)--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지속 성장, 신성장 동력 발굴, 글로벌 기업 도약을 위해 공동대표 체제를 도입한다.

김택진 대표(좌), 박병무 대표 내정자(우) 엔씨(NC)의 공동대표 체제는 불확실성이 높아진 경영 환경에 대응해 공동대표의 전문성을 최대한 살리며,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원팀(One Team) 시너지를 발휘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김택진 대표는 CEO이자 CCO(Chief Creative Officer, 최고창의력책임자)로서 엔씨(NC)의 핵심인 게임 개발과 사업에 집중한다. 박병무 대표 내정자는 경영 시스템과 내실을 더욱 탄탄하게 다지고, 전문성을 발휘해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에 주력한다.

◇ 김택진 대표, 게임 경쟁력 강화에 집중 ‘새로운 게임, 글로벌 공략, 게임 제작에 AI 도입과 인재 발굴’

김택진 대표는 엔씨(NC)의 글로벌 게임 경쟁력 강화에 집중한다. 이를 위해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는 신작 개발 △해외 시장을 타깃으로 한 게임 개발과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 강화 △AI 기술을 활용한 게임 개발 혁신에 집중한다.

최우선 주력 분야는 새로운 재미를 주는 신작 개발이다. 김택진 대표는 “엔씨(NC)의 개발 장점을 살려 MMO슈팅, MMO샌드박스, MMORTS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며 “올해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난투형 대전 액션 배틀크러쉬, 수집형 RPG 프로젝트 BSS를 통해 다양한 장르에 새로운 아이디어로 도전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차세대 MMORPG인 ‘아이온2’는 한 층 더 높은 차원의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시장을 타깃한 게임 개발에 집중한다. 이를 위해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한 게임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김택진 대표는 “아마존게임즈와 THRONE AND LIBERTY (쓰론 앤 리버티), 중국 현지 퍼블리셔와 블레이드 & 소울 2의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현지에서 여러 테스트를 지속하며 개발 방향과 스펙을 협업하고 있다”며 “글로벌 사업 협력을 추진 중인 소니를 비롯해 빅테크 기업과 새로운 방식의 협력을 논의하고 있으며, 적절한 시점에 공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게임 개발 방법 개척에 집중한다. 핵심은 AI(인공지능)와 새로운 리더 양성이다. 김택진 대표는 AI를 활용해 게임 개발 과정에서의 혁신을 추진한다. 김택진 대표는 “AI 기술을 게임 제작에 적극 도입해 비용의 효율화와 제작 기간 단축으로 창작 집중성을 만들어낼 것”이라며 “이를 위해 창의력이 뛰어난 새로운 인재를 발굴하고 회사의 자원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박병무 내정자 ‘경영 내실화와 시스템 구축에 집중, 투자와 M&A로 신성장 동력 발굴’

박병무 대표 내정자는 엔씨(NC)의 지속 성장을 위한 내부 역량 결집에 주력한다.

박 내정자는 “엔씨(NC)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다양한 IP(지식재산권), 수십 년간 게임을 개발하고 라이브 서비스를 해온 뛰어난 인재 풀, 다양한 성공과 실패 경험, 재무적 안정성 등 성장과 재도약을 할 수 있는 훌륭한 자산을 가지고 있다”고 밝히며 “김택진 대표와 함께 원팀(One Team)으로 엔씨(NC) 자산의 잠재력을 꽃 피워 글로벌 회사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박 내정자는 경영의 내실화와 시스템 구축에 주력하며 엔씨(NC)의 변화를 추진한다. 이를 위한 4가지 키워드를 제시했다. △핵심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경영 효율 강화 △모든 구성원이 정확하게 상황을 인지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의 시스템 구축 △경험의 내재화를 바탕으로 한 Globalization(세계화) 기반 구축 △IP 확보 및 신성장 동력을 위한 투자와 M&A 추진이다.

박병무 내정자는 “모든 부서가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상호 보완할 수 있는 경영 효율성을 강화하겠다”며 “숫자에만 치중한 효율화는 기업의 경쟁력과 뿌리를 없앤다”고 밝혔다. 또한 “글로벌 진출 과정에서 쌓는 경험들을 내재화하고 조직을 공고히 해 김택진 대표가 추진하는 Globalization(세계화)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IP 및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투자와 M&A 계획을 공개했다. 박 내정자는 “엔씨(NC)에 부족한 장르의 IP를 확보하기 위한 국내외 게임사 투자를 최우선 과제로 생각한다”며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사업적 시너지, 미래 성장 동력, 재무적 도움이라는 세 가지 관점에 부합하는 M&A 역시 치열하게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택진 대표와 박병무 대표 내정자는 “엔씨(NC)는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도 글로벌 게임사로 도약하기 위한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두 공동대표가 먼저 최전선에서 원팀(One Team)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병무 공동대표 내정자는 3월 28일 열리는 주주총회를 통해 정식 취임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csoft.net 연락처 엔씨소프트
홍보팀
이메일 보내기 
이 뉴스는 엔씨소프트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엔씨소프트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엔씨 리니지M ‘REQUIEM: 안식의 서곡’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20일 ‘REQUIEM: 안식의 서곡’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엔씨(NC)는 리니지M 오리지널 클래스 ‘사신’을 리부트한다. 사신 클래스 이용자는 △집중 타격과 더블 슬래시를 익혀 제노사이드 살상력을 강화하는 신규 영웅 스킬 ‘제... 3월 20일 14:28 엔씨 블레이드 & 소울, 신규 던전 ‘혼돈의 지하원옥’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신규 던전 ‘혼돈의 지하원옥’ 업데이트를 20일 진행한다. 혼돈의 지하원옥은 동부섬의 감춰진 뒷세계 ‘홍사굴’이 배경이다. 삼엄한 감시를 피해 최종 보스 ‘야칸’을 처치하러 떠나는 막내의 이야기가 펼... 3월 19일 11:18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기술 게임 인사 인천 경기 엔씨소프트 전체 보도자료 
배포 분야
인기 기사12.23 21시 기준
성남--(뉴스와이어)--동서울대학교(총장 유광섭)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사업의 일환으로 2023학년도 하반기 취업 관련 행사인 ‘취업(Cheer up) 트럭’ 2차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동서울대학교 ‘취업(Cheer up) 트럭’ 2차 행사 현장 동서울대학교 ‘취업(Cheer up) 트럭’ 2차 행사 현장 취업(Cheer up) 트럭 2차...
서울--(뉴스와이어)--두핸즈의 풀필먼트 서비스 ‘품고’는 2024년 모든 택배 물량에 대한 판가(단가)를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 동결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는 기존 계약사와 신규 계약사와 모두에 해당하는 정책으로 택배 판가(단가)가 기존과 동일하게 제공된다. ...
RIDGELAND, MISS.--(Business Wire / Korea Newswire)--Molpus has expanded the Molpus Woodlands Group Annual Scholarship Program to help bring further diversity to the forestry management profession. Through a partnership with five new universities, the expansion...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직원공제회의 출자회사로 행정안전부가 지정고시한 지정정보처리장치 ‘S2B’를 위탁운영하고 있는 The-K교직원나라(이하 교직원나라)와 한국사립학교행정실장협의회, IBK기업은행이 22일 ‘사립학교 행정실 및 교직원 복지 증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상목...
서울--(뉴스와이어)--KGC인삼공사가 피로개선을 위한 ‘정관장 홍삼톤 류(流)’ 신제품을 출시했다. 정관장, 피로관리 집중 케어 ‘홍삼톤 류’ 출시 ‘홍삼톤 류’는 피로로 뭉친 근육을...
밴쿠버, 브리티시컬럼비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캐나다 그로스 펀드(Canada Growth Fund Inc., 이하 ‘CGF’) 및 캐나다 밴쿠버에 본사를 둔 글로벌 탄소 포집 및 제거 솔루션 제공업체인 스반테 테크놀로지스(Svante Technologies Inc. 또는 ‘회사’)가 최대 미화 1억달러 규모의...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