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은 ‘티 블렌딩 테크닉’에 대한 텀블벅 펀딩을 7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티 블렌딩 테크닉’ 표지 최근 세계 티 시장은 티의 다양한 건강 효능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크게 확산되면서 유기농 티(Organic Tea), 유기농 허브·과일(Organic Herb & Fruit)을 재료로 혼합한 티 블렌드(Tea Blend)나 플레이버드 티(Flavored Tea), 그리고 허브 블렌드(Herbal Blend)를 중심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다.
‘독일 티 앤 허브티 협회(German Tea & Herbal Infusions Association)’가 2021~2022년 오거닉 티, 허브 블렌드의 판매가 약 15.9% 증가했다고 밝힌 가운데, 세계적인 시장 조사 기관인 ‘모도르 인텔리전스(Modor Intelligence)’도 사람들의 건강 효능에 대한 인식 증가에 힘입어 세계 티 시장이 2024년부터 2029년까지 5년간 약 5.72%의 연평균 성장률(CAGR)을 보이며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은 이런 세계적인 티 트렌드에 부응해 ‘티 전문 유튜브 크리에이터, 홍차 언니의 티 블렌딩 테크닉(Tea Blending Technique)’ 출간을 위한 텀블벅 펀딩을 진행한다.
이 책은 유튜브에서 티 전문 크리에이터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홍차 전문가 ‘홍차 언니’가 티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의 티 블렌딩(Tea Blending)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기획한 도서다.
산지 재료 선정부터 티 블렌딩 과정, 가향·가미를 통한 플레이버드 티 창조 방법과 기술, 그리고 이런 지식을 바탕으로 독자들이 직접 따라 해 볼 수 있는 셀프 블렌딩 사례까지 직접 소개한다.
또 세계 각국 유명 브랜드의 수백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클래식 블렌드에 대해서는 ‘타 브랜드의 꿀팁 훔쳐보기’를 통해서 58종의 블렌드 재료와 함께 향미적인 특징을 상세히 소개하고, 세계 유명 브랜드와 시장에 새롭게 뛰어든 신생 티 브랜드 기업을 포함해 약 51개 브랜드가 현재 급성장하고 있는 세계 티 시장을 놓고 각축전을 벌이면서 새롭게 창조해 선보이는 시그니처 블렌드(재료 공개) 180여 종도 엄선해 소개해 눈길을 끈다.
정승호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원장은 “티 블렌딩 테크닉은 티를 어렵게 느끼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이해를 돕고, 또 티를 쉽고 재밌게 즐기려는 분들이나 카페에 종사하는 분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티 블렌딩 테크닉 펀딩은 2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진행되며, 후원자 한정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텀블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소개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은 티(TEA) 전문 교육 연구 기관이다. 한국티협회와 공동 주관하는 온·오프라인 티 전문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며, 글로벌 시대에 적합한 티 전문가를 양성한다. 이 밖에 티 관련 컨설팅, 비즈니스 연구, 출판 등을 진행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텀블벅 펀딩 페이지: https://tumblbug.com/teablending 웹사이트: http://www.teasommelier.kr 연락처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홍보팀
김고운 대리
02-3446-767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배포 분야 생활 식품 음료 문화 출판 공모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