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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프로젝트 카이퍼’-NTT-스카이 퍼펙트 JSAT, 전략적 협력 체결로 일본에 첨단 위성 연결 옵션 제공

· 등록일 2023-12-14 15:45

· 업데이트일 2023-12-14 16:17:14

라스베이거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일본전신전화공사(Nippon Telegraph and Phone Corporation, 이하 NTT), NTT 도코모(NTT DOCOMO, Inc.), NTT 커뮤니케이션즈(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이하 NTT 컴), 스카이 퍼펙트 JSAT(SKY Perfect JSAT)가 아마존(Amazon)(나스닥: AMZN)의 지구 저궤도(low Earth orbit, LEO) 위성 광대역 네트워크인 ‘프로젝트 카이퍼(Project Kuiper)’와 전략적 협력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프로젝트 카이퍼는 일본 고객들에게 안정적이고 광범위한 첨단 위성 연결 옵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회사들은 프로젝트 카이퍼 위성 연결 서비스를 통해 일본 고객들의 통신 가용성과 복원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협력의 일환으로 NTT와 스카이 퍼펙트 JSAT는 일본 내 기업 및 정부 기관에 프로젝트 카이퍼 연결 서비스를 배포할 계획이며, NTT 그룹사는 프로젝트 카이퍼의 고객이 된다. 회사들은 프로젝트 카이퍼를 사용해 고객에게 탄력적인 이중화 통신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새로운 연결 옵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일본은 유선 및 무선과 같은 지상파 통신 기술 서비스 제공은 잘 이뤄지고 있지만, 산악 지형과 섬이 많아서 자연재해 및 기타 긴급 상황 발생 시 연결을 복구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다. 프로젝트 카이퍼는 이러한 과제에 대한 신속하고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일본의 선도적인 모바일 네트워크 제공업체인 NTT 도코모는 프로젝트 카이퍼를 사용하여 일본의 시골 및 도달이 어려운 지역을 핵심 통신 네트워크에 다시 연결할 계획이다. 이렇게 하면 광케이블 및 고정 무선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비용이 들지 않는다.

이번 협력의 결과로 일본 기업들은 프로젝트 카이퍼의 연결을 통해 사물인터넷, 예측 유지보수, 차량 관리, 원격 제조 등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고객들은 프로젝트 카이퍼를 사용하여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에 연결해 머신러닝 및 AI와 같은 고급 기술을 실행할 수 있다.

앞으로 프로젝트 카이퍼, NTT, 스카이 퍼펙트 JSAT 및 기타 기업들은 지구와 우주 간의 원활한 통신과 관련된 광범위한 협업을 모색해 일본 기업의 혁신을 지원할 것이다. 그 목표는 고객이 자원을 보다 지속 가능하게 사용하도록 돕는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고, 소비자에게 의료, 금융 서비스, 엔터테인먼트 및 기타 분야에서 더 나은 옵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NTT의 수석 부사장인 가와조에 카쓰히코(Katsuhiko Kawazoe)는 “연결 인프라 개선은 사회가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 가능한 경제 및 사회 활동을 구축하기 위해 앞으로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며 “프로젝트 카이퍼와의 협력을 통해 혁신을 가속화하고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는 미래를 달성하며, NTT의 IOWN 기술과 같은 각 회사의 기술과 자원을 결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NTT 도코모 부사장 다무라 호즈미(Hozumi Tamura)는 “NTT 도코모의 철학은 고객을 우선순위에 두고 개인화된 커뮤니케이션 솔루션과 최고의 고객 지원으로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이며, 아마존의 프로젝트 카이퍼는 이러한 우선순위를 공유한다”고 말했다. 이어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일본에서 프로젝트 카이퍼는 혁신을 촉진하고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방식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훨씬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스카이 퍼펙트 JSAT의 대표이사이자 수석총괄부사장인 후쿠오카 토루(Toru Fukuoka)는 “일본은 오랜 혁신의 역사와 연결에 대한 끝없는 수요를 가지고 있다”면서 “스카이 퍼펙트 JSAT와 NTT의 기존 파트너십은 일본 기업들에 창출과 성장을 위한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해왔고, 프로젝트 카이퍼가 서비스 제품군이 추가되면서 일본의 비즈니스 혁신과 기술 개발을 가속할 수 있는 매우 흥미로운 발전을 이뤘다”고 설명했다.

기술 부사장 겸 프로젝트 카이퍼 총괄인 라지브 바디알(Rajeev Badyal)은 “NTT, 스카이 퍼펙트 JSAT, 프로젝트 카이퍼, NTT 그룹사들이 공유하는 미션은 어떤 상황이 발생해도 고객의 연결성을 유지하고, 사실상 모든 곳에서 데이터를 활용해 혁신을 지속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라며 “NTT는 일본에서 안정적이고 안전한 LEO 광대역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를 하는 우리에게 일본에서 신뢰할 수 있는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이자 프로젝트 카이퍼의 이상적인 파트너”라고 밝혔다.

AWS 재팬의 사장인 나가사키 타다오(Tadao Nagasaki)은 “AWS와 NTT 그룹은 고객을 위한 혁신에 있어 검증된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프로젝트 카이퍼를 사용한 가능성의 범위를 확대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프로젝트 카이퍼 연결 서비스의 도입으로 고객들은 원격 위치를 연결하고, 안전하고 탄력적이며 유연한 세계 최고의 클라우드 제공업체를 사용해 운영을 혁신할 수 있는 새로운 옵션이 생겼다”고 말했다.

프로젝트 카이퍼는 최근 프로토타입 위성 테스트 임무의 성공률 100%를 달성하며 위성과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핵심 기술을 검증했다. 프로젝트 카이퍼는 2024년 하반기에 일부 고객 및 파트너를 대상으로 연결 서비스 베타 테스트를 시작할 예정이다. NTT와 스카이 퍼펙트 JSAT는 이번 협업에 따라 해당 테스트에 참여할 계획이다.

프로젝트 카이퍼와의 협업에 대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amazon.com/projectkuiperenterprise

NTT 소개

NTT는 혁신의 힘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에 기여한다. 모바일 사업자, 인프라,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및 컨설팅 제공업체로서 소비자와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기술 회사이다. 제공하는 서비스에는 디지털 비즈니스 컨설팅, 관리형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업무 장소 및 클라우드 솔루션, 데이터 센터 및 엣지 컴퓨팅 등이 포함되며, 이 모두가 심도 있는 글로벌 업계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원된다. 매출 950억달러, 직원 수 33만 명, 연간 R&D 투자 규모는 36억달러가 넘는다. 8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 걸쳐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190여 개국에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포춘 글로벌 100대 기업의 75% 이상, 수천 개의 기업 및 정부 고객사, 수백만 명의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TT 도코모 소개

NTT 도코모는 8700만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일본의 선도적인 이동통신 사업자로, 전 세계에서 3G, 4G 및 5G 모바일 네트워크 기술에 가장 많이 기여하는 기업이다. 도코모는 핵심 통신 서비스를 넘어서서 점점 더 많은 기업(‘+d’ 파트너)과 협력해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면서 사람들이 살고 일하는 방식을 바꾸는 흥미롭고 편리한 부가가치 서비스를 창출하고 있다. 2020년 이후의 중기 계획에 따라 도코모는 최첨단 5G 네트워크를 개척해 고객의 기대치를 넘어서는 놀라움과 영감을 줄 혁신적인 서비스를 촉진하고 있다. https://www.docomo.ne.jp/english/

스카이 퍼펙트 JSAT 소개

스카이 퍼펙트 JSAT는 17개의 위성을 보유한 아시아 최대 위성 사업자이자 일본에서 유일하게 멀티 채널 유료 TV 방송과 위성 통신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는 기업이다. 스카이 퍼펙트 JSAT는 200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한 일본 최대 규모의 ‘스카이 퍼펙트TV!’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 아시아, 인도양, 중동, 태평양, 북미를 커버하는 스카이 퍼펙트 JSAT의 위성 통신 서비스는 모바일 백홀, 정부, 항공, 해양, 석유 및 가스, 재난 복구를 위한 통신 인프라를 지원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기업 웹사이트(www.skyperfectjsat.space/en) 및 우주 비즈니스 웹사이트(www.skyperfectjsat.space/jsat/en)에서 확인하면 된다.

아마존 소개

아마존은 네 가지 원칙 즉, 경쟁사 중심이 아닌 고객 우선, 발명에 대한 열정, 운영 우수성에 대한 헌신, 장기적인 사고방식에 따라 운영된다. 아마존은 지구에서 가장 고객 중심적인 회사, 지구에서 가장 좋은 직장, 지구에서 가장 안전한 직장이 되고자 노력한다. 고객 리뷰, 원클릭 쇼핑, 맞춤형 추천, 프라임(Prime), 풀필먼트 바이 아마존(Fulfillment by Amazon), AWS, 킨들 다이렉트 퍼블리싱(Kindle Direct Publishing), 킨들(Kindle), 커리어 초이스(Career Choice), 파이어(Fire) 태블릿, 파이어 TV, 아마존 에코(Amazon Echo), 알렉사(Alexa), 저스트 워크 아웃(Just Walk Out) 기술, 아마존 스튜디오(Amazon Studios) 및 기후 서약은 아마존이 개척한 분야 중 일부이다. 웹사이트: www.aboutamazo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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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63357/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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