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2024년 이후 우리나라의 신성장동력(게임 체인저)은 무엇인가’라는 물음에 AI 분야 및 ESG 분야를 수십년 간 연구한 한 미래학자가 특강을 통해 그 해법을 제시한다.
국내 최초로 2024 메가트렌드인 AI와 ESG의 핵심을 정복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 개설된다 한국AI교육협회(회장 문형남, ESG메타버스발전연구원 원장, 숙명여대 교수)는 ESG메타버스발전연구원, 시사앤피플 등과 공동으로 ‘2024년 메가 트렌드’(AI와 ESG) 전문가 양성 특별과정 수강생 모집을 통해 ‘메가 트렌드’(AI·ESG) 관련 정부 정책과 돈의 흐름 전망, 키워드, 근거 등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1기 12월 23일(토), 제2기 12월 30일(토) 각각 6시간씩 특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교육 방법은 온라인(줌)과 오프라인을 선택해 수강하고, 오프라인 교육은 젬브로스(논현동) 1층 회의실에서 진행한다. 교육 관련 상세 내용은 문형남 숙명여대 교수(한국AI교육협회 회장) 블로그(https://blog.naver.com/esgmeta)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 교수는 현장과 이론을 겸비한 미래학자로, 박사과정을 3번 수료(KAIST 공학박사, 경영학박사, 북한학 박사)하고, 애널리스트(5년)와 매일경제 기자(7년)를 거쳐 숙명여대 대학원 IT융합비즈니스전공과 AI융합비즈니스트랙(전공) 주임교수로 근무 중이다(24년). 내년 1월 5일에는 임기 2년의 사단법인 한국구매조달학회 회장으로 취임한다.
그는 첨단기술 융합전문가며 국가 정책에 이론적 뒷받침을 하는 학자로서 2024년 이후 중장기 미래를 예측하는데 필수적인 2대 메가 트렌드(AI·ESG)의 핵심을 압축 강의해 정부 정책과 돈이 흐르는 분야 및 키워드를 설명하고, 그 선정 근거를 제시할 예정이다.
문 교수는 이번 강의에서 2024년 두 가지 대전환으로 ‘AI 전환’과 ‘ESG 전환’을 예측하고, 두 가지 전환에 대해 궁금증을 풀어갈 예정이다. 그는 2022년 7월부터 2023년 8월까지 캐나다 캘거리대학교를 교환교수로 오가면서 최근까지 1년 6개월 동안 연구를 통해 ‘디지털전환(DX) 이후 2024년부터 AI전환(AX)과 ESG전환(EX)이 온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또한 문 교수는 1985년부터 대학원에서 AI를 연구하기 시작해 39년간 연구를 지속하며 ‘AI 최고수’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문 교수는 ESG에 대해서도 지속가능과학회 창립 맴버이고, 2대 회장을 거쳐 현재 공동회장을 하고 있는 등 ESG 연구를 15년간 진행한 최고 전문가로 통한다.
문 교수는 “AI 전환과 ESG 전환을 통해 세상이 크게 바뀌고 있고, 2024년부터 변화가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AI와 ESG에 대해 잘못된 정보가 많아 AI와 ESG를 제대로 교육하고, 2024년 사업계획 수립과 투자, AI 활용, ESG 경영, 강의, 컨설팅 등에 도움을 주고자한다”고 밝혔다.
한국AI교육협회 소개
한국AI교육협회는 2020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AI 전문교육기관이다. 국내 최초로 ‘전국민 AI 사용 가이드라인’을 발표했으며, 다양한 AI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AI교육협회 문형남 회장은 AI를 39년 이상 연구해 ‘AI 최고수’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문형남 교수 블로그: https://blog.naver.com/esgmeta 웹사이트: https://ai2020.modoo.at 연락처 한국AI교육협회
문형남 회장
02-710-9963, 968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AI교육협회 배포 분야 IT 인터넷 금융 자산관리 공모/모집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