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의료기기 및 의약품 전문 유통업체인 에스더블유헬스케어(대표이사 이준형)가 개인 건강검진 정보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 AI 솔루션 ‘메디콕’을 공식 출시했다.
건강기능식품 추천 AI 솔루션 ‘메디콕’ 홍보 영상 : 명의 장돌팔, 콕콕! 상담소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 AI 솔루션 ‘메디콕’의 정기 구독 패키지 구성 건강기능식품 추천 AI 솔루션 ‘메디콕’의 소비자 이용 화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급속한 성장을 보였다. 2018년 약 4조4000억원 규모에서 2023년에 약 6조2000억원으로 29% 이상 확대되며 셀프 메디케이션(Self-Medication) 트렌드와 함께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소비자들은 자신에게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는 2020년부터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실증특례 사업을 시작했으며, 2025년부터는 본격적인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형성될 전망이다.
에스더블유헬스케어의 메디콕은 이러한 시장 변화에 맞춰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 및 판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메디콕은 개인의 국가 건강검진 정보와 복용 중인 약물 데이터를 기반으로 오랜 기간 전문가들의 검토를 거쳐 완성된 알고리즘을 통해 각 개인에게 최적화된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한다. 또한 생활습관 설문 및 전문 상담사의 상담을 통해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영양소와 건강기능식품을 보다 정확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에스더블유헬스케어 이준형 대표이사 겸 이사장은 “에스더블유헬스케어는 신원의료재단의 관계회사로, 질병 치료를 위한 의료기기와 의약품 유통에 이어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템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했다”며 “오랜 준비 끝에 출시된 메디콕 서비스가 소비자들이 올바른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메디콕 출시로 에스더블유헬스케어는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며,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에스더블유헬스케어 소개
에스더블유헬스케어는 2020년 8월 신원의료재단의 투자와 분사를 통해 설립된 에스젠바이오라는 면역진단 연구개발 회사로 출발했다. 설립 후 빠르게 성장하며 같은 해 ISO 13485:2016 인증을 획득했고, 2021년에는 KGMP 인증과 기업부설연구소 인증을 받으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디에스팜의 의약품사업부를 인수하며 의약품 판매업 시장에 새롭게 진출했다. 2022년에는 디엘팜의 의약품 사업부를 일부 흡수해 의약품 유통 분야를 확장했으며, 이와 함께 사명을 현재의 에스더블유헬스케어로 변경했다. 2023년에는 인도네시아와 우즈베키스탄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며 국내 우수한 진단 서비스와 제품들을 해외 시장에 수출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또한 한국리바이탈의 사업을 양수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출했다. 2024년 8월 19일부터는 ‘메디콕’ 플랫폼을 통해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서비스를 시작했다. 메디콕은 개인의 건강검진 정보와 투약 정보를 기반으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해주는 혁신적인 솔루션이다.
웹사이트: https://www.medicok.co.kr 연락처 에스더블유헬스케어
홍보본부
김진명 이사
070-4010-7131
이메일 보내기
소셜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이 보도자료는 에스더블유헬스케어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에스더블유헬스케어 보도자료구독하기RSS 관련 보도자료 건강 건강기능식품 기술 모바일 앱 신상품 인천 경기 에스더블유헬스케어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