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미드코어와 라이트 캐주얼 게임은 각각 다른 광고 플랫폼 선호… 라스트 워는 한국과 일본에서 가장 높은 광고 점유율로 일본 시장 다운로드 1위, 한국 시장 수익 1위

· 등록일 2024-08-07 09:00

· 업데이트일 2024-08-08 00:02:33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가 한국, 미국, 일본 시장의 다양한 광고 네트워크별 광고 점유율, 상위 모바일 게임 광고주, 인기 광고 소재, 광고가 모바일 게임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 등을 포함한 ‘전 세계 모바일 게임 광고 트렌드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표했다.

2024년 2분기 한국 시장 광고 네트워크에서 모바일 게임 장르별 점유율 2024년 2분기 한국과 일본 시장 네트워크별 상위 모바일 광고주의 광고 점유율 순위 2024년 상반기 미국 시장 모바일 게임 장르별 디지털 광고 지출 한국 시장 내 네트워크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의 광고 점유율 및 순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의 누적 수익은 8000만달러를 돌파해 글로벌 모바일 액션 게임 시장을 선도했다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모바일 RPG와 전략 게임의 광고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애드몹, 틱톡, 유튜브 등 다수의 인기 네트워크에 광범위하게 배포되고 있다. 그중 페이스북에서 ‘레이븐 2’ 등과 같은 모바일 RPG의 광고 점유율은 72%에 육박했으며, 인스타그램에서 ‘스쿼드 버스터즈’ 등과 같은 모바일 전략 게임의 광고 점유율은 80%에 달했다. 한국 시장에서 모바일 퍼즐 게임 광고는 앱러빈, 민티그럴 등에 집중돼 있으며, 이 세 네트워크에서 모바일 퍼즐 게임의 광고 점유율은 각각 56%, 71%, 61%에 달했다.

미국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모바일 퍼즐 게임의 광고 점유율은 애드몹, 앱러빈, 민티그럴 네트워크에서 각각 34%, 40%, 37%에 달했다. 주요 모바일 퍼즐 게임 광고주로는 ‘로얄매치’가 있었다. ‘모노폴리 고!’와 같은 보드류 모바일 게임 광고는 다양한 네트워크에서 비교적 균일한 점유율을 보였으며, 애드몹, 앱러빈, 유니티 등 에서 15%에 육박하는 광고 점유율을 기록했다. 유튜브에서 모바일 RPG와 전략 게임의 광고 점유율은 각각 26%와 43%였으며, 모바일 전략 게임은 동시에 틱톡과 메타 계열 네트워크에도 많이 게재되는 경향이 있었다.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라스트 워: 서바이벌’과 같은 전략, RPG 장르의 미드코어 모바일 게임은 X(옛 트위터), 유튜브, 틱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인기 광고 네트워크에서 라이트코어 모바일 게임보다 훨씬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었다. 인스타그램에서 ‘화이트아웃 서바이벌’과 같은 모바일 전략 게임의 광고 점유율은 83%에 달했으며, ‘버섯커 키우기’ 등 모바일 RPG의 틱톡, 유튜브 네트워크에서 광고 점유율은 모두 43%에 달했다.

FirstFun이 출시한 모바일 4X 전략 게임 ‘라스트 워: 서바이벌’은 한국과 일본을 중요한 시장으로 삼고, 신규 플레이어를 유치하기 위해 광고에 많은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인기 광고 소재는 슈팅으로 적을 없애는 게임 플레이를 선보이는 동영상이었다. 2024년 2분기에 ‘라스트 워: 서바이벌’은 일본 시장 애드몹과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광고를 집행한 게임 1위에 올랐다. 한국 시장에서도 ‘라스트 워: 서바이벌’은 애드몹, 틱톡에서 가장 높은 광고 점유율을 기록한 모바일 게임이 됐다.

이와 함께 ‘라스트 워: 서바이벌’은 한국과 일본 시장에서 매우 인상적인 성과를 거뒀다.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라스트 워: 서바이벌’은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가장 많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한 타이틀이었으며, 동시에 1억5000만달러의 인앱구매 수익을 올리며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 수익 1위를 차지했다.

2024년 상반기에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는 미국 시장에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 인기 광고 네트워크에 6억5000만달러가 넘는 디지털 광고 비용을 투입했다. 그중 모바일 전략 게임과 RPG의 광고 지출은 각각 전체의 35%, 28%를 차지했다.

유튜브는 전략과 RPG 등 미드코어 모바일 게임이 미국에서 광고를 집행하는 주요 네트워크였다. 2024년 상반기에 미국 시장에서 지출된 모바일 전략 게임 및 RPG 광고비 지출의 60% 이상을 유튜브가 차지했다.

넷마블(Netmarble)은 5월 8일 원작 웹소설 ‘나 혼자만 레벨업’에 기반한 2차원 액션 모바일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를 전 세계에 출시했다. 센서타워 광고 인텔리전스 데이터에 따르면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5월 초부터 5월 말까지 한국 시장 애드몹, 유튜브, 페이스북 등 네트워크에서 모바일 광고 점유율 1위에 여러 차례 올랐다. 일본과 미국 시장에서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많은 광고를 집행해 5월에는 일본 유튜브 모바일 게임 광고 점유율 2위에 올랐다.

‘나 혼자만 레벨업’ IP의 전 세계적인 영향력과 현지화된 광고에 힘입어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출시 첫날 한국, 미국, 일본, 영국, 프랑스, 인도네시아 등 여러 시장에서 iOS 및 Android 다운로드 순위 1위를 차지하며 5월 중국 외 지역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모바일 액션 게임으로 기록됐다. 2024년 6월 23일 현재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의 전 세계 누적 수익은 8000만달러를 돌파했다.

광고는 모바일 게임이 빠르게 시장을 개척하고 시장 열기를 이어가기 위한 중요한 전략이며, 2024년 한국과 미국, 일본 시장의 인기 모바일 게임은 다양한 네트워크의 모바일 게임 광고 점유율의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전 세계 모바일 게임 광고 트렌드 인사이트’ 리포트는 한국, 미국, 일본 시장 주요 광고 네트워크에서 다양한 유형의 모바일 게임의 광고 점유율, 주요 광고주, 인기 광고 소재를 분석하고 성공적인 모바일 게임 광고 경험을 해석한다. 센서타워 사이트에서 리포트 전문을 다운받을 수 있다.

센서타워 소개

2013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된 센서타워(Sensor Tower)는 Twitter, Unity, Tencent, HBO 등 글로벌 디지털 기업으로부터 신뢰받는 업계 최고의 데이터 분석 회사로 자리매김했다. 센서타워는 모바일 시장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스토어 인텔리전스, 광고 전략을 최적화할 수 있는 광고 인텔리전스 등 인텔리전스 툴을 통해 모바일 스타트업에서부터 우량 기업 및 금융 기관에 이르기까지 모바일 비즈니스 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심도 있는 인사이트와 선도적인 고객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센서타워는 ‘포켓 게이머 모바일 게임즈 어워즈 2022’에서 ‘최고의 데이터/분석 툴’을 수상한 바 있다. 최근 센서타워는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 data.ai(옛 앱애니)를 인수함으로써 디지털 경제 업계 선두주자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지고 있다.

전 세계 모바일 게임 광고 트렌드 인사이트 리포트: https://sensortower.com/ko/mobile-games-advertisin... 웹사이트: https://sensortower.com/ko 연락처 센서타워
한국지사 마케팅팀
유예나
이메일 보내기 
소셜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이 보도자료는 센서타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센서타워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유튜브는 35%로 미국 PC/콘솔 게임 광고 채널 선두 차지…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약 8000만달러로 가장 많은 광고비를 지출한 PC/콘솔 게임 퍼블리셔 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가 2023년 분기별 최대 PC/콘솔 게임 출시 관련 시기, 채널, 포지셔닝, 지출 및 2023년 PC/콘솔 게임 마케팅의 주요 트렌드에 대한 몇 가지 주요 인사이트를 살펴볼 수 있는 ‘AAA 게임 광고 현황’ 리포트를 발표했다. 2023년은 AAA PC/콘솔 게임이... 7월 25일 10:00 삼성, 미국 가전제품 시장 디지털 광고에서 선두를 달리며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4% 증가… 레노버, 광고 지출 66% 증가하며 미국 폴더블폰 시장 점유율 1위 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가 2024년 미국 시장에서 주요 아시아 태평양 전자제품 브랜드의 디지털 광고 지출과 노출 수, ‘삼성(Samsung)’, ‘레노버(Lenovo)’, ‘앤커 테크놀로지(Anker Technology)’ 등 주요 가전 브랜드가 미국 시장에서 지출하는 광고비 동향, 주요 집행 ... 7월 11일 09:00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경제 광고와 마케팅 기술 게임 조사분석 서울 센서타워 전체 보도자료 
배포 분야
인기 기사05.21 13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신한카드는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이 지난 18일 발표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인구 위기 대응 수준을 보여주는 지표인 EPG 경영 평가 결과 금융권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EPG 지표는 국내 최고의 민간 인구문제 싱크탱크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이 개발한 지표로,...
수원--(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지난 3일 선보인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가 출시 25일 만에 누적 판매 1만대를 돌파하며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스토어 대치점에서...
김포--(뉴스와이어)--에듀테크 전문회사 아하(www.i-aha.com)가 자사 임직원과 세계 굴지의 국제인증 전문회사 노르웨이 넴코(www.nemko.com)의 페르베 회장, CFO 악사, 넴코아시아 최영범 대표, 넴코코리아(www.nemko.com/ko) 양승인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5월 13일 넴코 CTF (Customers Testing Faciliies)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
부산--(뉴스와이어)--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8일(금) 오전, 본점에서 삼백육십오와 ‘지역 스타트업 상생 발전을 위한 비대면 제휴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삼백육십오는 부산은행의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SUM Incubator’ 8기에 참여한 기업으로 자체 스마트 물류센터를 운영하며 ‘스낵365’라는 브랜드로 B2B 기업...
서울--(뉴스와이어)--한국 딜로이트 그룹(대표이사 홍종성)은 딜로이트 글로벌이 발간한 ‘COP28 어젠다: 민간 부문의 추진력이 필요할 때다’ 국문본 리포트를 발간했다. 한국 딜로이트 그룹 ‘COP28 어젠다: 민간 부문의 추진력이 필요할 때다’ 리포트 국문본 발간 한국 딜로이트 그룹 ESG센터가 발간한...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한때 멤피스(Memphis) 신문사에서 칼럼당 14센트를 받는 비상근 통신원이었으며 유럽 내 미군 라디오 방송에서 뉘른베르크 재판(Nuremberg Trial)을 보도했고, 1인 컨설팅으로 시작한 사업을 1983년 무렵 세계 최대 홍보(PR) 회사로 성장시킨 해럴드 버슨(Harold Burson)이 2020년...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