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뉴스와이어)--중고기계 직거래 플랫폼 ‘파인드머신’을 운영하는 커넥트팩토리와 전단기(샤링기), 절곡기, 유압프레스, 유압전용기 등 다양한 산업기계를 제작 및 판매하는 국도머신이 중고기계의 유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커넥트팩토리 강종호 대표, 국도머신 김준경 팀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커넥트팩토리) 국도머신이 ‘SIMTOS 2024’ 전시회에 참가해 국도절곡기, 자동화장치, 로봇절곡기, 전단기 등 직접 개발하고 생산하는 제품들을 홍보하고 있다(사진=국도머신) 이번 업무협약은 중고기계의 거래 투명성을 높이고, 구매자와 판매자가 보다 쉽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고기계 유통시장은 구매자와 판매자의 정보 비대칭성으로 인한 신뢰성 문제와 거래가 완료된 제품의 사후관리 부재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이 많이 있는데 커넥트팩토리의 파인드머신 플랫폼과 국도머신의 전문적인 산업기계 제작·판매·사후관리 역량을 결합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것이 이번 협약의 주요 목적이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해 중고기계 거래의 혁신을 이뤄나가고, 더 나아가 국내외 시장으로의 확장을 도모하기로 협의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중고 산업기계 거래의 투명성과 신뢰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커넥트팩토리와 국도머신의 협력이 중고 산업기계 시장의 구조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거래 활성화를 통해 시장 규모를 확대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구매자들은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중고 기계를 구매할 수 있게 돼 만족도가 높아질 전망이다.
커넥트팩토리 강종호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고 산업기계 거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도머신과의 협력을 통해 파인드머신 플랫폼을 더욱 신뢰할 수 있는 거래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국도머신 김준경 팀장도 “커넥트팩토리와의 협약을 통해 국도머신의 기술력을 공개하고, 다양한 사후관리 서비스와 중고제품의 디테일한 상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해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커넥트팩토리 소개
커넥트팩토리는 IT 기술을 활용해 제조업을 혁신하는 제조 데이터 기반 플랫폼 서비스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중고 산업기계의 온라인 유통시장을 혁신하기 위해 중고 산업기계 직거래 플랫폼 ‘파인드머신’을 운영하고 있으며, 9인 이하 소규모 제조기업의 산업재해와 근로자의 산업안전 문제를 혁신하기 위해 산업재해 안전장비 중개 플랫폼 ‘세이프프로’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onnectfactory.co.kr 연락처 커넥트팩토리
홍보팀
안희영 전무
070-5030-184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커넥트팩토리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커넥트팩토리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커넥트팩토리-딜리버리엠, 제조기업 업무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커넥트팩토리와 딜리버리엠은 최근 시흥창업센터에서 제조기업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사업모델 개발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에는 제조기업의 홍보용 홈페이지 자동구축 솔루션, 제조기업 해외수출관리, 마케팅 활성화 등의 공동 기술개발이 포함된다. ... 5월 3일 09:45 부산광역시장애인청년연합회-커넥트팩토리, 청년 장애인 근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난 4월 18일, 부산장애인종합회관에서 부산광역시장애인청년연합회와 커넥트팩토리가 데이터 기반의 청년장애인 근로활성화를 위한 사업모델 개발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장애인 전용 물품구매 플랫폼의 구축 및 장애 보조장비의 공동기술개발이 포함된다. 협약식에는 박... 4월 22일 15:20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기술 인터넷 산업 기계 제휴 인천 경기 커넥트팩토리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