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뉴스와이어)--미래세대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비영리 전문조직인 사단법인 가치있는누림이 금융산업공익재단의 지원을 받아 자립을 위한 주거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체험홈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청년들 이 사업은 자립, 주거지원, 심리지원, 진로지원을 통합적으로 제공해 청년들의 자립과 사회 재적응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체험홈은 2~3명의 고립은둔청년이 가치있는누림이 운영하는 특화형 매입임대주택에서 2.5개월 동안 자립교육을 기반으로 자립 훈련을 받는 형태로 진행된다. 주거 지원과 공동생활 형태의 생활을 통해 청년들의 자립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으로 실생활기술 습득과 규칙적인 생활 리듬 조절을 목적으로 하며, 이를 통해 청년들의 건강한 자립을 지원한다.
은둔고립 상태에 있는 청년들에게 안전한 주거지를 제공하고 안정적인 생활환경을 마련하고 공동생활을 통해 타인과의 소통 능력을 키우고 사회성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요리, 청소, 세탁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술들을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이를 통해 독립적인 생활을 준비한다. 실습 중심의 교육은 청년들이 실생활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어 매우 실용적이다. 체험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년은 처음에는 두려움이 컸지만, 여러 지원을 통해 조금씩 자립에 대한 자신감을 얻게 됐다며, 앞으로 사회에 나가서도 스스로 살아갈 수 있는 힘을 키웠다고 소감을 남겼다. 이러한 긍정적인 변화는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운영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사례로 볼 수 있다.
또한 가치있는누림은 청년들이 체험홈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지속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후속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청년들은 자립 이후에도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안정적인 사회 복귀를 위한 든든한 버팀목을 제공받게 된다.
가치있는누림은 고립은둔청년들이 체험홈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로 다시 나아가는 데 큰 도움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청년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러한 프로그램이 확대돼 더 많은 청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청년들이 다시 사회로 나아가 자립할 수 있는 첫걸음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금융산업공익재단은 2018년 10월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금융산업 노사 공동 공익재단으로 약 1850억원의 기금을 활용해 서민·사회책임금융, 지역사회·공익, 글로벌, 환경, 학술·교육, 문화예술·체육 등 6대 사회공헌 영역에서 우리 사회가 금융산업에 요구하는 지속가능발전 목표(SDGs) 달성과 사회적 책임 완수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가치있는누림 소개
가치있는누림은 청소년과 청년이 능동적으로 사회활동에 참여해 각자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여건을 조성한다는 목적으로 2009년 설립됐다. 설립 이후 가치있는누림은 우리 사회의 청소년, 청년을 지원하는 지역사회 공헌사업을 선도하는 역할을 해왔다. 가치있는누림은 미래세대(아동, 청소년, 청년)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비영리전문조직으로 이들의 올바른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자립기반을 제공한다. 창조적이고 생산적인 사회 공헌활동을 통해 가치 있는 일들을 같이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아동, 청소년, 청년들과 같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nurim.co/ 연락처 가치있는누림
청년팀
이현주
070-4155-768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가치있는누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가치있는누림 보도자료구독하기RSS 가치있는누림, 위기·취약 청년들을 위해 앞장서다 미래세대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비영리 전문조직 가치있는누림이 안산시고용복지센터가 주관하고 안산시가 참여한 ‘자립준비청년 등 위기·취약 청년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유관기관 연찬회’에 참여했다. 지난 6월 19일 열린 연찬회는 자립준비, 고립·은둔 청년 등 관내 위기·취약 청년의 발굴과 지원을 ... 6월 25일 11:00 가치있는누림, 안산 청년들의 미래를 밝히다 미래세대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비영리 전문조직인 사단법인 가치있는누림이 안산시청 제1회의실에서 진행된 안산시 25개동 통장협의회 월례회의에 참석했다. 지난 5월 7일 열린 이 자리에서는 안산시 청년들을 위한 두 가지 새로운 지원 사업이 소개돼 지역 사회의 큰 관심을 받았다. 가치있는누림은 ... 5월 10일 08:30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사회 사회복지 사회공헌 인천 경기 가치있는누림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