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그라운드시소 전시 운영사, 1000억 밸류 시리즈 A 투자 유치 성공

· 등록일 2024-07-11 11:55

· 업데이트일 2024-07-12 00:00:33

서울--(뉴스와이어)--애니플러스(코스닥 310200)의 자회사 미디어앤아트가 1000억원 밸류의 시리즈 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미술 전시 플랫폼 그라운드시소를 운영하는 미디어앤아트(대표이사 지성욱)는 약 11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에이치비인베스트먼트와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이 주도했으며, 이번 투자로 지분 11.11%를 취득하게 됐다. 미디어앤아트는 이번 투자를 통해 그라운드시소의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국내뿐 아니라 해외로도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그라운드시소 로고 요시고 사진전 in Tokyo 포스터 현재 미디어앤아트는 그라운드시소 서촌점, 성수점, 명동점, 센트럴점(서울역) 등 4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한 전시 IP를 각 지점에 독점 공급하고 있다. 매년 10개 이상의 신작 전시를 선보이는 그라운드시소는 최근 3년 연속 큰 폭의 성장을 이루며 연평균 방문객 수 100만명을 달성하는 등 한국을 대표하는 전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미디어앤아트는 올해 10월 싱가포르 파크뷰스퀘어에 첫 해외 상설 전시장인 ‘그라운드시소 싱가포르’를 개관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전시 회사로는 최초로 싱가포르관광청(STB) 지원사업에 선정된 사례로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국내에서는 올해 하반기 제주 애월에 다섯 번째 지점을 개관해 첫 전시로 2021년 한국 전시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요시고 사진전’의 시즌 2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내년 1분기에는 서울 동부 지역(구의)에 신규 전시장을 개관할 계획으로, 미디어앤아트는 이러한 공격적인 사업 확대를 통해 향후 매년 50% 이상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에이치비인베스트먼트 박동주 상무는 “전 세계적으로 창작 실감콘텐츠의 높은 성장률에 주목했으며, 미디어앤아트만의 창의적인 기획력을 바탕으로 한 안정적 작품 포트폴리오에 큰 매력을 느꼈다”고 투자 배경을 설명하며 “특히 ‘그라운드시소’라는 상설전시장을 바탕으로 3개년 연속 이익률을 시현하는 등 안정적인 사업구조와 이미 글로벌 콘텐츠 기업으로서의 밸류체인을 보유하고 있는 모회사 애니플러스 및 그 계열사와의 시너지 가능성도 높게 평가했다”고 말했다.

실제로 미디어앤아트는 2015년부터 자체 개발 IP를 꾸준히 수출하며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해 오고 있다. ‘앨리스 인투 더 래빗홀’ 전시는 중국, 홍콩, 대만 등 중화권 7개 도시에서 개최된 바 있으며, 지난해 일본 도쿄에서는 국내 상업 전시 최초로 ‘우연히 웨스 앤더슨’전을 론칭해 큰 주목을 받은 후 올해 초부터는 중국 선전으로 옮겨 투어 중이며, 하반기에는 상하이에서 오픈을 앞두고 있다. 또한 오는 10월에는 일본 도쿄 시부야 도큐 플라자에서 2021년 서울 전시 당시 42만 명을 동원한 대표 흥행작 ‘요시고 사진전 in Tokyo’를 개최할 예정이다.

지성욱 미디어앤아트 대표이사는 “이번 투자 유치는 회사가 지난 10년 간 축적한 콘텐츠 제작 노하우 및 경쟁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전시 분야 또한 한국을 대표하는 K-컬처의 주요 장르가 될 수 있도록 미디어앤아트가 앞장서 나아가는 계기로 삼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미디어앤아트 소개

미디어앤아트는 2014년 국내 최초로 반 고흐 미디어아트 전시를 개최 이후 누적 관람객 500만명의 흥행 기록을 세운 회사다. 이후 ‘반 고흐 인사이드’, ‘모네 인사이드’ 등 명화 시리즈, ‘앨리스: 인투 더 래빗홀’ 등의 융합 전시 시리즈를 창작해 왔다. 2020년에는 전시 산업 규모의 확장을 목표로 웹툰 기반 ‘유미의 세포들 특별전’을 제작 해당 년도 최대의 흥행을 기록했고, 40만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한 ‘요시고 사진전’으로 2021년 최대 흥행 기록을 다시 한번 갈아 치웠다. 회사 설립 이후 국내외 총 30여 차례의 전시를 기획, 제작했으며 관람객 동원수 25만 명 이상을 기록한 전시만도 4개 전시에 달하는 등 다양한 장르의 전시를 제작했다. 미디어앤아트는 2024년 6월 기준 서울 대표 지역 4곳(서촌, 명동, 성수, 서울역)에 자체 복합 문화 공간 브랜드인 ‘그라운드시소’를 설립 및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전시 기획, 제작사다.

그라운드시소 소개

그라운드시소는 전시 기획·제작사 미디어앤아트의 전시 플랫폼으로, 국내외 다양한 문화예술 IP를 활용해 전시를 제작, 소개한다. 2024년 현재 서울 서촌, 성수, 명동, 센트럴(서울역) 4개 지역(올해 하반기 내 제주점 추가 개설 확정) 내 상설 전시장이 운영되며, 연간 10개 이상의 신규 대형 전시를 선보이고 있다. 그라운드시소에서는 미디어앤아트 자체 제작 전시뿐 아니라 공동주관, 대관 등의 방식으로 다양한 형태의 전시가 개최된다. 프로젝트는 그라운드시소 자체 기획, 제작을 하는 경우가 많지만 국내외 유수의 스튜디오, 제작사들과 협업하며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그라운드시소는 올해 8월 공식적으로 개편된 브랜딩 소식을 전하며, 다양한 문화예술 전시 콘텐츠를 선보이는 복합문화 공간 브랜드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그라운드시소 대표 전시

· ‘반 고흐 인사이드: 러브, 빈센트’ 2024
· ‘유토피아: 노웨어, 나우 히어’ 2024
· ‘힙노시스: 롱 플레잉 스토리’ 2024
· ‘이경준 사진전: 원 스텝 어웨이’ 2023
· ‘포스터 덤프: 썸머 디깅 페스티벌’ 2023
· ‘문도 멘도: 판타스틱 시티 라이프’ 2023
· ‘요시고 사진전 부산’ 2023
· ‘알폰스 무하: 더 골든 에이지’ 2023
· ‘나탈리 카르푸셴코 사진전’ 2022
· ‘어노니머스 프로젝트’ 2022
· ‘모네 인사이드’ 2022
· ‘Red Room: Love Is in the Air’ 2022
· ‘Poetic AI’ 2022
· ‘우연히 웨스 앤더슨’ 2022
· ‘반고흐 인사이드: 더 씨어터’ 2021
· ‘유미의 세포들 부산전’ 2021
· ‘요시고 사진전: 따뜻한 휴일의 기록’ 2021
· ‘Blue Room’ 2021
· ‘무민 75주년 특별원화전’ 2020
· ‘유미의 세포들 특별전’ 2020

애니플러스 소개

애니플러스는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ANIPLUS를 기반으로 콘텐츠 유통 사업과 상품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동남아시아에서는 ANIPLUS ASIA 채널 및 K-드라마 전문 채널 ‘K-PLUS’를 송출하고 있으며, 국내외에서 각종 미디어아트 전시를 개최하고 있다. 애니플러스는 다양한 쟝르의 콘텐츠를 세계 각국에 소개하고 관련 사업을 전개하는 글로벌 콘텐츠 & 미디어 기업이다.

그라운드시소: https://groundseesaw.co.kr 웹사이트: https://company.aniplustv.com 연락처 애니플러스
IR팀
박현재 매니저
070-7162-7057
이메일 보내기 
소셜 블로그 트위터 유튜브 이 보도자료는 애니플러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애니플러스 보도자료구독하기RSS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3부작 제작 결정 세계적인 인기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의 최종장 제작이 결정됐다. 7월 1일 TV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합동 강화 훈련편’ 최종화 방영 후 극장판 3부작으로 제작이 결정된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의 티저 비주얼이 공개됐다. 본격적인 정보 공개에 앞서 주인공 카마도 탄지로와 귀살대 최강의 검... 7월 1일 11:50 미디어앤아트, 그라운드시소 아시아로 싱가포르 진출 애니플러스(코스닥 310200)의 자회사 미디어앤아트는 자사의 복합문화공간 플랫폼인 그라운드시소가 싱가포르관광청(STB)의 킥스타트 펀드(Kickstart Fund) 지원 사업에 선정됨과 동시에, 오는 10월 싱가포르에서 ‘그라운드시소 아시아(GROUNDSEESAW ASIA)’로 개관한다고 밝혔다. 그라운드시소 아시아가 위치... 6월 13일 09:00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문화 공연 예술 미술 투자 서울 애니플러스 전체 보도자료 
인기 기사12.23 04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대표 디스크도그 대회인 ‘KDDN (KOREA DISC DOG NATIONALS, 한국디스크도그내셔널) 챔피언십 2024’가 내달 20~21일 이틀간 ‘진심으로 가는 숲’ 강아지숲에서 개최된다. 강아지숲은 제2회 KDDN 챔피언십이 열린 지난 2022년부터 매년 장소를 제공하며 대회를 후원해오고 있다. ...
파주--(뉴스와이어)--스노우폭스북스 세기의 책들 20선 천년의 지혜 시리즈 NO. 07 ‘내가 당신과 하고 싶은 것은 사소한 것들로 하는 사랑이었다’가 출간됐다. 점수를 주고 받는 사랑 홍보 영상 ...
서울--(뉴스와이어)--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만 19세~39세의 청년층(1984년 1월 1일 출생자부터 2005년 12월 31일 출생자까지)을 대상으로 세전 연 7%의 우대수익률을 주는 ‘청년 동행 적립식 특판 RP’를 3월 4일~ 3월 29일까지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적립식 특판 RP는...
용인--(뉴스와이어)--퍼시스그룹의 가구 전문 서비스 및 물류 기업 레터스(LETUS)가 향상된 서비스 제공과 인프라 확대를 위해 경기도 용인시에 신규 물류센터 ‘양지 3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레터스 신규 물류센터...
대전--(뉴스와이어)--원텍(Wontech)은 19일 보건복지부가 개정·발령한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인증현황 고시’에 따라 의료기기 ‘혁신선도형 기업’으로 인증됐다고 밝혔다. 혁신 선도형 의료기기 기업은 연간 매출액 500억원 이상으로서 연간 매출액의 100분의 6에 해당하는 금액이상을 연구 개발비에 투자한 의료기기기업으로 원텍은 2020년...
서울--(뉴스와이어)--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물가 안정 및 소비자 만족을 위해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본격 도입한 1월 이후, 5월까지 100억원 매출을, 7월까지는 성장의 가속도를 높여 누적 매출 200억원을 넘어섰다. GS25는 ‘리얼프라이스’ 상품이 유사 상품 대비 가격이...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