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삼성, 미국 가전제품 시장 디지털 광고에서 선두를 달리며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4% 증가… 레노버, 광고 지출 66% 증가하며 미국 폴더블폰 시장 점유율 1위

· 등록일 2024-07-11 09:00

· 업데이트일 2024-07-12 00:00:29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가 2024년 미국 시장에서 주요 아시아 태평양 전자제품 브랜드의 디지털 광고 지출과 노출 수, ‘삼성(Samsung)’, ‘레노버(Lenovo)’, ‘앤커 테크놀로지(Anker Technology)’ 등 주요 가전 브랜드가 미국 시장에서 지출하는 광고비 동향, 주요 집행 채널과 인기 광고 소재 등을 살펴볼 수 있는 ‘미국 시장에서 아시아 태평양 전자제품 브랜드의 디지털 광고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표했다.

2024년 1월부터 5월까지 미국 시장 내 아시아 태평양 전자제품 브랜드의 디지털 광고 지출 TOP 10 및 성장률 2024년 1월부터 5월까지 미국 시장 내 아시아 태평양 전자제품 브랜드의 디지털 광고 노출 수 TOP 10 및 성장률 2024년 1월부터 5월까지 미국 스마트폰 브랜드 광고 지출 TOP 5 / 전 세계 및 미국 스마트폰 시장 브랜드 점유율 미국 시장에서 삼성 휴대폰 광고의 노출 수 추세 / 2024년 1월부터 5월까지 미국 시장에서 삼성 휴대폰이 지출한 제품별 광고비 전 세계 폴더블폰 시장 점유율 및 전년 대비 매출 성장률 2024년 삼성은 애플을 제치고 미국 가전제품 시장에서 디지털 광고 지출이 가장 높은 브랜드로 올라섰다. 2023년 6월부터 2024년 5월까지 삼성은 미국에서 디지털 광고에 2억5000만달러 이상을 지출했으며, 2024년 1월부터 5월까지 광고 지출은 전년 대비 8% 증가한 9200만달러를 기록했다.

2024년 미국 시장에서 레노버의 디지털 광고 지출은 전년 대비 66% 증가하며 3500만달러에 근접했으며, 아시아 태평양 전자제품 브랜드 중 2위를 기록했다. 아시아 태평양 전자제품 브랜드 3위를 차지한 앤커 테크놀로지는 2024년 1월부터 5월까지 미국 시장에서 디지털 광고 지출이 전년 대비 34% 증가하며 브랜드 다각화에 기여했다.

2024년 1월부터 5월까지 미국 시장 내 아태 전자제품 브랜드의 디지털 광고 노출 수에서도 삼성과 레노버는 각각 1위, 2위를 차지했다. 스마트폰 브랜드 원플러스는 신규 모델 ‘OnePlus 12’와 ‘OnePlus 12R’을 출시하면서 광고 노출 수가 전년 대비 120% 급증하며 아태 휴대폰 브랜드 중에서는 삼성과 레노버의 뒤를 이었다.

삼성은 미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장 많은 광고를 하는 브랜드였으며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미국 시장에서는 애플에 이어 2위에 올랐는데 지난해 동기 대비 애플의 점유율이 그대로인 반면 삼성은 4% 성장했다.

2024년 1월 신형 휴대폰 갤럭시 S24가 출시되면서 삼성 휴대폰의 미국 시장 광고 지출과 노출 수가 빠르게 증가하며 1월부터 3월까지 연속으로 높은 수준을 유지했다. 2024년 1월부터 5월까지 삼성 휴대폰은 미국 시장에서 약 5000만달러를 광고에 지출했으며, 그중 신형 휴대폰 갤럭시 S24 광고에 지출한 금액은 약 4400만달러로, 삼성 휴대폰과 삼성 브랜드 광고 총 지출의 88%와 44%를 차지했다.

삼성에 이어 디지털 광고 지출과 노출 수 2위에 오른 레노버는 2020년부터 미국 시장에서 주로 모토로라 휴대폰 브랜드에 광고 예산을 집중했으며, 2021년에 모토로라가 레노버의 광고 지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66%에 달했다. 2023년 6월에 모토로라 Razr 40 시리즈 폴더블폰이 미국에서 출시됐고, 주요 집행 채널인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노출이 급격히 증가했다.

2024년 1분기 모토로라 폴더블폰의 전 세계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4배 이상 증가했다. 이러한 성장을 바탕으로 모토로라는 미국 폴더블폰 시장에서 점유율이 가장 높은 브랜드가 됐다. 모토로라 Razr 40 휴대폰의 인기 광고 소재는 젊은 여성들의 미적 감각에 맞춘 작고 세련된 디자인을 강조하며, 이들이 선호하는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광고 플랫폼에 맞춰 제작됐다.

미국 시장에서 갤럭시와 모토로라 휴대폰 광고 오디언스의 70% 이상이 18~34세의 젊은 사용자였으며, 그 중 갤럭시 휴대폰 광고 오디언스의 79%에 달하는 오디언스가 18~34세였다. 두 브랜드 모두 여성보다 남성의 비율이 각각 58%, 56%로 더 높으며, 모토로라 휴대폰의 여성 광고 오디언스 점유율은 갤럭시 휴대폰보다 높았다.

갤럭시 휴대폰 광고는 주로 젊은 사용자에게 인기가 많은 스냅챗에 집행되며, 해당 플랫폼은 2024년 미국 전체 디지털 광고 노출의 46%를 차지했다. 센서타워 오디언스 인사이트 데이터에 따르면 갤럭시 휴대폰 광고 오디언스 중 38%가 18~24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비해 폴더블폰 모토로라는 주로 인스타그램 플랫폼에 집행했으며, 2023년 광고 노출 수 중 49%가 인스타그램에서 발생했다.

2024년 아시아 태평양 전자제품 브랜드가 미국 시장에서 집행한 디지털 광고 추세, 인기 집행 제품과 주요 집행 광고 채널 등과 같은 더 자세한 내용은 ‘2024년 미국 시장에서 아시아 태평양 전자제품 브랜드의 디지털 광고 인사이트’ 리포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센서타워 웹사이트에서 리포트 전문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센서타워 소개

2013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된 센서타워(Sensor Tower)는 Twitter, Unity, Tencent, HBO 등 글로벌 디지털 기업으로부터 신뢰받는 업계 최고의 데이터 분석 회사로 자리매김했다. 센서타워는 모바일 시장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스토어 인텔리전스, 광고 전략을 최적화할 수 있는 광고 인텔리전스 등 인텔리전스 툴을 통해 모바일 스타트업에서부터 우량 기업 및 금융 기관에 이르기까지 모바일 비즈니스 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심도 있는 인사이트와 선도적인 고객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센서타워는 포켓 게이머 모바일 게임즈 어워즈 2022에서 ‘최고의 데이터/분석 툴’을 수상한 바 있다. 최근 센서타워는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 data.ai(구 앱애니)를 인수함으로써 디지털 경제 업계 선두주자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지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 아시아 태평양 전자제품 브랜드의 디지털 광고 인사이트 리포트: https://sensortower.com/ko/top-appliance-apac-adve... 웹사이트: https://sensortower.com/ko 연락처 센서타워
한국지사 마케팅팀
유예나
이메일 보내기 
소셜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이 보도자료는 센서타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센서타워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전 세계 소셜 앱 수익 전년 대비 19% 증가하며 사상 최고치 기록… 글로벌 소셜 앱 수익 1위는 틱톡, 한국은 유튜브 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가 전 세계 소셜 앱의 수익과 다운로드 추세, 주요 소셜 앱의 수익 변화 및 2024년 한국, 중국, 일본, 중동 등 시장의 인기 소셜 앱 순위 등을 살펴볼 수 있는 ‘소셜 앱 시장 인사이트 ’ 리포트를 발표했다. 전 세계 소셜 앱의 인앱구매 수익은 다... 6월 28일 09:00 중국·일본 모바일 게임 매출 반등세, 한국과 동남아는 안정세… 버섯커 키우기, 라스트 워가 국내 수익과 다운로드 1위·2위 석권 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가 한국, 중국, 일본, 동남아 모바일 게임 시장의 전체 수익과 다운로드 수 추세, 다양한 유형의 모바일 게임의 수익 변화 및 2024년 1분기 주요 모바일 게임의 수익과 다운로드 성과 등을 살펴볼 수 있는 ‘아시아 태평양 게임 인사이트 ’ 리포트... 6월 19일 09:00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경제 광고와 마케팅 기술 모바일 기기 조사분석 해외 센서타워 전체 보도자료 
인기 기사12.23 04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대표 디스크도그 대회인 ‘KDDN (KOREA DISC DOG NATIONALS, 한국디스크도그내셔널) 챔피언십 2024’가 내달 20~21일 이틀간 ‘진심으로 가는 숲’ 강아지숲에서 개최된다. 강아지숲은 제2회 KDDN 챔피언십이 열린 지난 2022년부터 매년 장소를 제공하며 대회를 후원해오고 있다. ...
파주--(뉴스와이어)--스노우폭스북스 세기의 책들 20선 천년의 지혜 시리즈 NO. 07 ‘내가 당신과 하고 싶은 것은 사소한 것들로 하는 사랑이었다’가 출간됐다. 점수를 주고 받는 사랑 홍보 영상 ...
서울--(뉴스와이어)--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만 19세~39세의 청년층(1984년 1월 1일 출생자부터 2005년 12월 31일 출생자까지)을 대상으로 세전 연 7%의 우대수익률을 주는 ‘청년 동행 적립식 특판 RP’를 3월 4일~ 3월 29일까지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적립식 특판 RP는...
용인--(뉴스와이어)--퍼시스그룹의 가구 전문 서비스 및 물류 기업 레터스(LETUS)가 향상된 서비스 제공과 인프라 확대를 위해 경기도 용인시에 신규 물류센터 ‘양지 3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레터스 신규 물류센터...
대전--(뉴스와이어)--원텍(Wontech)은 19일 보건복지부가 개정·발령한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인증현황 고시’에 따라 의료기기 ‘혁신선도형 기업’으로 인증됐다고 밝혔다. 혁신 선도형 의료기기 기업은 연간 매출액 500억원 이상으로서 연간 매출액의 100분의 6에 해당하는 금액이상을 연구 개발비에 투자한 의료기기기업으로 원텍은 2020년...
서울--(뉴스와이어)--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물가 안정 및 소비자 만족을 위해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본격 도입한 1월 이후, 5월까지 100억원 매출을, 7월까지는 성장의 가속도를 높여 누적 매출 200억원을 넘어섰다. GS25는 ‘리얼프라이스’ 상품이 유사 상품 대비 가격이...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