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스와이어)--광주청소년삶디자인센터(이하 삶디)는 지난달 29일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 상반기 과정을 갈무리하며 그동안 참여자가 프로젝트를 통해 배우고 성장한 내용을 발표하고 결과물을 전시하는 자리를 가졌다.
6월 29일 진행된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 결과공유회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는 지역기관과 연계해 고등학생 또래 청소년이 학교 안팎에서 배움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3월 시작해 16주 동안 매주 1회 삶디에서 진행했다. 총 61명의 청소년이 건축설계, 역사 콘텐츠 등 관심 분야를 선택해 프로젝트를 실행했다.
이번 공유회에서는 △단편소설집 △영화비평집 △판타지 소설집 △드로잉 북 △건축 공간 모형 설계 △역사 라디오 △미디어아트 △지속가능한 베이킹 △레시피 연구 및 요리 △일상기록 영상 제작 등 10개 프로젝트 팀에서 준비한 결과물 전시와 발표가 이어졌다. 참여자가 다른 프로젝트도 볼 수 있도록 구성돼 참여자 간 교류의 장도 펼쳐졌다. 또한 이 자리에는 부모 및 교사, 친구 등도 참석해 배움의 성과를 축하했다.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 참가자 김서영(19) 청소년은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를 잘 해낼 수 있을지 걱정했다”며 “결과를 발표하는 과정이 즐거웠고, 다음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배운 것을 토대로 더욱 열심히 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삶디는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는 상반기에 총 10개 과정이 운영됐고 하반기에도 비슷한 규모로 프로젝트가 진행될 예정이라며, 8월 말 하반기 모집이 시작될 예정이니 자신이 원하는 분야를 선택해 주도적인 자신의 배움을 설계해 보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소년삶디자인센터 소개
광주광역시청소년삶디자인센터(별칭: 삶디)는 전남대학교와 광주YMCA가 광주광역시의 위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시립 청소년 특화시설이다. 삶디는 청소년에게 관심과 욕구에 기반한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신이 바라는 삶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힘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일을 한다.
웹사이트: http://samdi.or.kr/ 연락처 광주광역시청소년삶디자인센터
미디어팀
최미나 홍보담당
062-224-0545
이메일 보내기
문의전화
062-224-0541
이 보도자료는 광주광역시청소년삶디자인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광주광역시청소년삶디자인센터 보도자료구독하기RSS 광주청소년삶디자인센터, 토종감자장 개최… 30여종 토종감자 구경하고 맛도 보고 광주청소년삶디자인센터(이하 삶디)와 광주전남귀농운동부(이하 귀농운동본부), 토종씨드림이 주최하는 도시농부장터 ‘보자기장’이 6월 22일 삶디에서 열린다. 보자기장은 토종감자를 주제로 한 장터로, 2시에는 특별행사 ‘감자워크숍’이, 4시에는 ‘토종감자장’이 삶디 앞마당에서 펼쳐진다. 이번 보자기장에... 6월 20일 11:00 광주청소년삶디자인센터 밴드 Circular, 자작곡 음원 발매 광주청소년삶디자인센터(이하 삶디)의 청소년 밴드 ‘Circular (써큘러)’가 6월 4일 첫 번째 자작곡 ‘전하지 못했던 말’ 음원을 정식 발매했다. 이번 자작곡은 삶디의 ‘음원 발매 프로젝트’를 통해 발매된 것으로, 삶디에서 6개월 이상 활동하고 자작곡을 보유한 청소년 밴드 중 곡의 완성도가 높은 ‘Circular’... 6월 13일 10:00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교육 중등교육 정부 지방정부 행사 광주 전남 광주광역시청소년...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