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2024 한·아프리카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방한한 네오 제인 마시시 보츠와나 영부인과 대사 일행이 지난 6월 5일 한국여성재단(이사장 장필화)을 방문했다.
네오 제인 마시시 보츠나와 영부인(왼쪽)과 장필화 한국여성재단 이사장이 한국여성재단 방문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여성재단) 이날 방문에서는 △한국여성재단 활동 소개 △여성 역량강화 활동 공유 △한국여성재단 초대이사장 박영숙 홀 투어 등이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여성 역량강화에 초점을 맞춘 이니셔티브에 대한 상호 관심을 나누는 자리가 됐다.
네오 제인 마시시 보츠와나 영부인은 “여성 역량강화 이슈에서 가족은 주요한 변화를 위한 전략에 포함된다. 가정 폭력과 차별, 자원에 불공정한 접근성뿐만 아니라 여성과 청소년들의 기회를 제한하는 사회적인 고정관념과 장벽이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족 간에 보다 동등한 파트너십을 만들고 파트너 간의 공동의 책임을 부여하는 등 가족 안에서 관계와 책임의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국여성재단 장필화 이사장은 “한국여성재단에 네오 제인 마시시 보츠와나 영부인의 귀한 걸음을 환영하며 방문에 감사드린다. 여성 역량강화를 위한 재단의 다양한 활동들을 나누며 보츠와나 여성, 특히 여성 청소년들의 성장과 자립에 대한 영부인의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오늘의 일정이 보츠와나 여성들을 위한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바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여성재단은 1999년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 여성 민간공익재단으로, ‘딸들에게 희망을’ 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여성인권이 보장되고 호혜와 돌봄이 실현되는 성평등사회를 지향하고 있다. 성평등문화확산, 여성인권보장, 여성임파워먼트, 다양성 존중과 돌봄사회지원 등의 영역에서 여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womenfun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womenfund.or.kr 연락처 한국여성재단
나눔기획팀
성예현 과장
070-5129-544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여성재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한국여성재단 보도자료구독하기RSS 한국여성재단-JP모간, 여성 소상공인 경제적 자립 지원사업 ‘My Future, My Business IV’ 개강 한국여성재단(이사장 장필화)이 5월 22일 JP모간의 후원으로 여성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My Future, My Business IV’의 개강식을 진행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JP모간 박라희 본부장, 한국여성재단 장필화 이사장과 노지은 사무총장, 이화여대리더십개발원 김유리 원장 등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축하의 인... 5월 22일 17:26 한국여성재단 ‘We are Future Makers’ 3기 참가자 모집 한국여성재단(이사장 장필화)이 자립준비 여성 청년들의 사회 및 경제적 자립을 촉진하기 위해 지원금과 역량 강화 교육을 지원하는 ‘We are Future Makers’의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 6월 말부터 8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에서는 참가자들이 다양한 직업을 탐색하고 사회적 관계를 확장할 수 있... 4월 16일 09:30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사회 여성 정부 비영리조직 인물동정 서울 한국여성재단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