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뉴스와이어)--안랩(대표 강석균, www.ahnlab.com )이 6월 5일(수) 법무법인 세종 석근배 변호사를 초청해 임직원 대상 공정거래 특강을 진행했다.
교육을 진행 중인 법무법인 세종 석근배 변호사 ‘IT/SW 기업이 알아야 할 공정거래법’을 주제로 한 이번 강의에서는 공정거래법, 대리점법, 하도급법 등 공정거래 분야 주요 법률과 IT/SW 기업이 참고해야 할 공정거래 이슈와 대응 방안을 다뤘다. 이번 특강에서 임직원들은 체크리스트로 컴플라이언스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실제 사례를 살펴보며 공정거래법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공정거래 분야 전문가인 석근배 변호사는 “기업의 불공정거래행위를 대하는 규제당국과 법원, 검찰의 태도가 갈수록 엄정해지고 있다. 공정거래 이슈는 기업 경영에 큰 리스크가 될 수 있으므로 관련 규정을 숙지하고 내부통제 시스템을 구축해 사전에 법위반 가능성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대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안랩은 경영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공정거래 이슈를 예방하기 위해 ‘불공정거래행위 유형별 유의사항’(2022.11), ‘ESG와 공정거래’(2023.05), ‘그린워싱 규제의 이해’(2023.07) 등 전 임직원 대상 공정거래 교육을 지속 시행하고 있다. 또한 리스크 발생 위험이 높은 영업 직군 대상으로는 청탁금지법 및 내부회계관리제도 교육 등을 별도 시행하고, 신규입사자 교육에 컴플라이언스 내용을 포함하는 등 직무별·직급별 교육도 진행한다.
안랩 지속가능경영팀 인치범 상무는 “한 번의 교육으로 그치지 않고 강의 영상을 사내 포털에 게시해 언제든지 다시 학습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교육으로 임직원의 윤리의식을 높이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ahnlab.com 연락처 안랩
커뮤니케이션팀
진희원 사원
031-722-757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안랩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안랩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안랩, 게임용 프로그램으로 위장해 유포 중인 악성코드 주의 당부 안랩(대표 강석균)이 최근 파일공유 사이트에서 게임 관련 프로그램으로 위장한 악성코드 유포 사례를 잇달아 발견해 사용자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안랩이 최근 발견한 사례에서 공격자는 ‘게임 에뮬레이터’나 성인 게임 등으로 위장해 악성코드를 유포했다. 해당 악성코드는 불법으로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으... 5월 31일 09:20 안랩, 글로벌 최대 사이버 보안 컨퍼런스 ‘RSA Conference 2024’ 전시 성료 안랩(대표 강석균)이 5월 6일부터 9일까지(현지 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Moscone Center)에서 4일간 진행한 글로벌 최대 규모 사이버 보안 컨퍼런스 ‘RSA Conference 2024(RSA 컨퍼런스 2024)’에서 글로벌 보안 업계 관계자 1500여 명이 부스를 방문한 가운데 전시 행사를 성료했다. 안랩은 이번... 5월 10일 11:15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기술 보안 소프트웨어 행사 인천 경기 안랩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