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GS25, 성수베이글 매출 1위 등극하며 완판 행진… 상품에 지역명 넣는 전략 통했다

· 등록일 2024-06-06 10:07

· 업데이트일 2024-06-07 00:00:10

서울--(뉴스와이어)--성수동 핫플이 연상되는 베이글이 편의점에서 인기다.

GS25에서 모델이 성수베이글 크림치즈와 블루베리크림치즈를 보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3월 말부터 차례로 선보인 성수베이글 2종이 출시 직후부터 현재까지 냉장디저트빵 카테고리 매출 1, 2위 유지하며 GS25의 새로운 메가 히트 디저트 상품으로 올라섰다.

GS25에 따르면 △성수베이글 크림치즈 △성수베이글 어니언크림치즈 2종은 각각 40만개, 30만개씩 팔리며 출시 두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 70만 개를 넘어섰다. 이 같은 매출 추세는 지난해 GS25 히트 상품 크림까눌레의 판매 추이를 크게 상회한 것으로 디저트 카테고리 내 역대 최고 수준이다. 누적 판매율은 96.8%에 달해 사실상 입고된 물량이 전부 점포에서 팔린다는 분석이다.(가격은 각각 3500원과 3700원)

GS25는 이번 신제품 인기의 배경으로 제품 특성을 잘 살리면서도 한번 들으면 쉽게 잊혀 지지 않는 ‘제품명’을 꼽았다. ‘핫플’, ‘맛집’, ‘디저트’, ‘인기템’ 등이라는 단어를 연상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트렌드 1번지 ‘서울특별시 성수동’을 제품명으로 착안해 브랜드화한 것이다. 제품에 특정 지역을 내세울 경우 고객 호기심을 자아낼 수 있음은 물론 제품 정보나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같은 전략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저트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이는데 성공적이었다는 분석이다. GS25가 성수베이글 크림치즈 출시 초기부터 현재 시점까지 ‘우리동네GS’앱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사용자가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 TOP10에 4월엔 ‘성수’가 5월엔 ‘성수베이글’이 올랐다.

정통 베이글 제조 방식을 사용해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해낸 것 역시 인기 비결로 통한다. 반죽을 굽기 전에 뜨거운 물로 데치는 방식을 사용해 쫄깃하면서도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살리고 퍽퍽한 양산형 베이글과 차별점을 뒀다. 담당 MD가 집 앞 편의점에서도 오븐을 통해 갓 나온 베이글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수백 번의 반죽 배합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지난 30일 3탄 성수베이글 블루베리크림치즈(가격은 3700원)가 출시됐으며, 6월 말 4탄 성수베이글 솔티드페퍼크림치즈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한 6월 한 달간 성수베이글 3종을 대상으로 CAFE25 핫/아이스 아메리카노(M/L)와 함께 구매 시 1000원 콤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최원필 GS리테일 카운터FF팀 MD는 “집 앞 편의점에서도 디저트 전문점 수준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오랜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제품인 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기쁘다”며 “찰깨크림빵, 까눌레, 버터바, 빨미카레에 이어 베이글까지 GS25는 앞으로도 다양한 전문점 수준의 프리미엄 디저트 상품을 선보이며 디저트 핫플(핫플레이스)로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김태영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 
이 보도자료는 GS리테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GS리테일 보도자료구독하기RSS GS25, 타이펙스 국내 유통사 최초 참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해외 유통, 제조 기업과의 전략적 협업 인프라를 구축하는 활동을 추진 한다고 5일 밝혔다. GS25의 전용 브랜드(PB) 상품인 △유어스 △리얼프라이스 △점보라면 시리즈 등을 해외 로컬 유통 채널에 론칭하는 동시에 해외 로컬 인기 상품을 직소싱해 국내 GS25 매장에 단독 도... 6월 5일 09:21 GS25, 인터리커와 함께 기획한 정통 싱글 몰트 위스키 엔젤스캐스크 6000병 한정 선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엔젤스캐스크위스키’, ‘스카치캔디하이볼’ 2종 등 기존에 없던 특별한 주류를 차별화 상품으로 이달 4일부터 선보이며, MZ세대 주류 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나섰다. 엔젤스캐스크는 위스키 임페리얼로 유명한 드링크인터내셔널의 자회사 인터리커가 GS25와 손잡고 ... 6월 4일 09:54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생활 소매 식품 음료 실적 서울 GS리테일 전체 보도자료 
배포 분야
인기 기사12.23 08시 기준
익산--(뉴스와이어)--종합식품기업 하림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하림몰(www.harimmall.com)’이 14일 열린 ‘웹어워드 코리아 2023’에서 식품쇼핑몰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하림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하림몰’이 14일 열린 ‘웹어워드 코리아 2023’...
서울--(뉴스와이어)--덴마크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템퍼’가 프리미엄 콘셉트의 라운지형 매장인 ‘템퍼 송파 라운지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템퍼의 프리미엄 콘셉트 라운지(LOUNGE)형 매장인 송파 라운지점 전경 ...
창원--(뉴스와이어)--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호주 질롱에 자주포와 장갑차를 생산할 공장(H-ACE·Hanwha Armoured vehicle Centre of Excellence)을 완공했다고 23일 밝혔다. H-ACE는 한국 방산업체 최초의 해외 생산기지 설립 사례다. 한화에어로스페이는 호주 빅토리아주 질롱시에서 한국 및 호주 정부 관계자를 초청해 H-ACE...
서울--(뉴스와이어)--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이마트24와 협업한 첫 번째 이벤트 ‘달콤한 첫 만남’을 1월 한 달간 진행한다. 예스24 × 이마트24 ‘달콤한 첫 만남’ 이벤트 ...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다이닛폰 프린팅(Dai Nippon Printing Co., Ltd., DNP)(도쿄: 7912)와 SCIVAX(SCIVAX Co., Ltd.)는 나노임프린트 제품을 양산하는 파운드리 사업에 대한 자본 및 운영 제휴를 체결했다. 2023년 4월 3일 생산 관리 조인트 벤처인 나노임프린트 솔루션(Nanoimprint...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난 15일~16일 양일간 경기도청소년수련원에서 도내 청소년참여위원회를 대상으로 ‘2024년 청.바.지(청소년이 바라는 지역 정책) 상반기 교류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2024년 청.바.지 상반기 교류캠프’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단체사진을...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