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뉴스와이어)--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관장 정헌주)은 5월 18일(토) 포스코퓨처엠 임직원이 참여하는 ‘2024년 장애물 없는 도시 만들기’ 모니터링단 발대식을 진행했다.
2024년 ‘장애물 없는 도시 만들기’ 포스코퓨처엠 모니터링단 발대식 진행 ‘2024년 장애물 없는 도시 만들기’는 포스코퓨처엠에서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과 광양시광양장애인복지관에 후원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포스코퓨처엠 임직원이 직접 모니터링단으로 활동하며 광양지역 내 장애인들이 자주 이용하는 상가의 경사로 설치 여부를 조사하고, 설치 기준에 부합하는 상가에 경사로를 설치 지원한다.
이날 발대식은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정헌주 관장과 포스코퓨처엠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상호인사 및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장애물 없는 도시 만들기 사업에 대해 안내하고 ‘모든 사람에게 편리한 생활환경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순천대학교 건축학부 이동희 교수를 초청해 교육을 진행했다.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정헌주 관장은 “광양시 무장애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 앞장서서 협력해주시는 포스코퓨처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우리 복지관도 이에 발맞춰 장애물 없는 도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관수 광양화성공장장은 회사를 대표해 “지역사회 내 장애인뿐만 아니라 노인, 어린이, 임산부 등과 같은 이동 약자들의 이동권 보장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그러한 사회 분위기에 맞춰 장애물 없는 도시 만들기 사업에 참여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이동 약자들이 우리 지역에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모니터링단 활동에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퓨처엠은 장애물 없는 도시 만들기 사업뿐만 아니라 재가장애인을 위한 후원 물품 전달, 주거환경개선사업, Change My Town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함을 전하고 행복을 나누는 역할을 하고 있다.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소개
중마장애인복지관은 전라남도 광양시 중마동에 자리한 사회복지기관으로, 사회복지법인 삼동회가 광양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2020년 6월 1일부터 개관을 준비해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광양시의 모든 장애인을 대상으로 복지증진과 재활자립을 위해 다양한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고, 비장애인과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사업과 조사, 연구를 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mswc.or.kr 연락처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기획홍보팀
한은지 사회복지사
061-913-881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보도자료구독하기RSS ‘같이’해서 ‘가치’ 있는 행복한 발걸음… 제2회 거북이 마라톤 개최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관장 정헌주)이 장애인의 날 44주년을 기념해 지난 20일(토) 금호동 백운그린랜드 일대에서 ‘제2회 거북이 마라톤’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백운그린랜드 야외무대에서 ‘같이’해서 ‘가치’있는 행복한 발걸음을 주제... 4월 23일 16:05 KB국민은행 동광양지점,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에 장애인의 복지향상 및 여가지원을 위한 후원금 300만원 전달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은 지난 11일 KB국민은행 동광양지점이 후원금 300만원을 복지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5월 가정의 달 행사(어버이날, 어린이날)와 전남 동부권 장애인복지관 훈련생 어울마당에 각 100만원씩 사용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동광양지점은 지난 3년 동안 가정의 ... 4월 19일 09:57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사회 사회복지 장애인 사회공헌 광주 전남 광양시중마장애인...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