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제1회 케임브리지 국제 피아노 페스티벌&아카데미’ 성공적 마무리

· 등록일 2024-04-25 09:00

· 업데이트일 2024-04-26 00:00:49

서울--(뉴스와이어)--포르테아트매니지먼트는 본사 소속 피아니스트 백민정이 예술감독 및 교수진으로 참여한 ‘제1회 케임브리지 국제 피아노 페스티벌&아카데미’가 첫 막을 화려하게 내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교에서 개최됐다.

‘제1회 케임브리지 국제 피아노 페스티벌&아카데미’ 포스터 이번 행사는 먼저 4월 8일 오프닝 콘서트로 피아니스트 백민정, 거장 스티븐 코바세비치, 첼리스트 브라이언 오케인이 라흐마니노프 전주곡 23번 전곡(백민정 솔로 연주), 모차르트 포핸즈를 위한 듀오 작품, 라흐마니노프의 유일한 첼로 소나타를 완벽한 호흡으로 연주해 현지 팬들의 호응을 받으며 화려한 막을 올렸다. 이후 5일간 케임브리지 대학교의 여러 칼리지를 무대로 연주와 마스터클래스가 이뤄졌다.

또한 한국인 피아니스트 백민정 예술감독의 진두지휘 아래 피아노 음악계의 최전선에서 활동 중인 세계적 피아니스트 거장 스티븐 코바체비치를 비롯한 파스콸레 이아논, 루벤 탈론, 카티야 아페키셰바가 교수진으로 초청돼 5일간 학생들과 열정적인 음악적 아이디어를 나누고 매일 독주회를 진행해 청중과 음악이 주는 기쁨을 나눴다.

백민정 예술감독은 “페스티벌 개최 6주 전 대학 관계자로부터 페스티벌에 대한 제의를 받았다. 짧은 시간 안에 해낼 수 있을지 의문이었지만, 믿고 맡겨주신 분들께 실망을 안기지 않기 위해 제 자신을 굳게 믿었다”며 “주변의 많은 분이 용기와 응원을 보내주신 덕분에 무사히 공연을 잘 마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의 공연에서 아티스트 교수진은 바흐부터 쇤베르그를 아우르는 방대한 피아노 작품과 함께 피아노로 협주할 수 있는 여러 형태의 음악을 연주해 피아노만의 매력적인 리듬과 음색을 선보이고 일상에 지친 관객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또한 교수진의 마스터클래스에서는 영국, 캐나다, 이탈리아, 미국, 한국, 홍콩 등 각국을 대표하는 전 세계 3대륙에서 지원한 뛰어난 학생 중 20명의 영 아티스트를 선발해 각자의 다양한 색으로 연주를 펼쳤다. 이는 아이작 뉴턴이 졸업하고 교수 생활을 한 것으로 유명한 트리니티 칼리지 채플에서 3일간 런치 타임 콘서트로도 열려 현지 팬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몰타 출신의 17세 피아니스트 다프네 델리카타는 “이번 음악제 참가를 통해 꿈을 더욱 크게 갖게 됐다. 몇 년 후 꼭 케임브리지 대학교의 트리니티 칼리지에 입학해 인류의 평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음악가로 성장하고 싶다”며 “페스티벌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면 케임브리지 대학교 사진들을 피아노 보면대 위에 올려놓고 연습해 그 꿈을 늘 상기하고 자신을 채찍질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백민정 예술감독은 “학생들에게 각자의 포부를 페스티벌 기간 동안 전해 들으면서 본 페스티벌을 통해 보내고 싶었던 메시지가 제대로 전달된 것 같아 기뻤다”며 “5일간 행사가 모두 안전하게 이뤄지고 있는지 직접 현장들을 모두 발로 뛰며 점검했다. 연주, 레슨 등 바쁜 일정을 모두 소화해 내느라 오전 6시에 기상해 다음 날 오전 3시에 잠자리에 들곤 했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행사 기간 음악가로서 살아있음을 느꼈다. 특히 시내 거리를 걸을 때마다 나를 알아보는 시민이 내년에도 꼭 음악제를 개최해 주면 좋겠다거나 우리 도시에 이런 귀한 기회가 찾아왔음에 고맙고 행복하다는 인사를 전할 때마다 더욱 힘이 났다”고 소감을 밝혔다.

백민정 예술감독은 아울러 3일 차 저녁 공연을 맡은 스페인의 젊은 음악가이자 교수 루벤 탈론의 피아노 독주회에서 청중에게 “제 모든 힘을 다해 본 음악제를 내년에도, 내후년에도 계속 이뤄내고, 세계적으로 유망한 영 아티스트와 대가들을 케임브리지로 모두 모시겠다”고 약속하기도 했다.

한편 백민정은 런던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영국 아비리 매니지먼트(Abiry Management), 한국 포르테아트매니지먼트, 이탈리아 온클래시컬(OnClassical)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로, 북미와 유럽에서 굵직한 무대들을 비롯해 국제 콩쿠르 심사위원 등 다양한 행보를 펼치고 있다.

포르테아트매니지먼트 소개

2015년 창립해 서울을 기반으로 하는 포르테아트매니지먼트는 국내 및 해외에서 각종 클래식 음악 공연, 미술 전시, 연극 관련 공연, 행사와 페스티벌을 진행하며 예술 교육 관련 행사(대회 및 유학 컨설팅) 등을 폭넓게 주최하고 있다. 소속 아티스트들의 관리도 진행하고 있다.

연락처 포르테아트매니지먼트
조선혜
070-7954-6372
이메일 보내기 
소셜 블로그 이 보도자료는 포르테아트매니지먼트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포르테아트매니지먼트 보도자료구독하기RSS 피아니스트 백민정, 음반 ‘Infinite Love’ 발매… 기념 리사이틀 개최 포르테아트매니지먼트 소속 아티스트 피아니스트 백민정이 모차르트, 쇼팽, 드뷔시, 리스트 작품 등을 수록한 네 번째 정규 앨범 ‘Infinite Love’를 8월 9일 전 세계 동시 발매했다. 지난해 정규 3집 ‘스카를라티 소나타 vol.1’에 이어 9개월 만에 발매되는 신작이다. 백민정은 “이 세상에서 조건 없고 영원한... 2023년 8월 18일 14:55 피아니스트 백민정, ‘스카를라티’ 음반 18일 전 세계 동시 발매 포르테아트매니지먼트는 소속 아티스트인 백민정 피아니스트가 바로크 시대를 대표하는 이탈리아 작곡가 스카를라티의 건반 소나타 18곡을 모은 세 번째 앨범 ‘스카를라티’를 11월 18일 전 세계 동시 발매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정규 2집 ‘베토벤 소나타 vol.1’에 이어 1년 만에 발매되는 신작이다. 스카를라... 2022년 11월 18일 13:59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문화 음악 행사 서울 포르테아트매니지먼트 전체 보도자료 
배포 분야
인기 기사04.18 16시 기준
NEW YORK--(Business Wire / Korea Newswire)--New York City Stands for the King. The Empire State Building (ESB) - in partnership with Max - today unveiled a “House of the Dragon” takeover for fans at...
나주--(뉴스와이어)--한국전력공사(대표이사 사장 김동철)는 4월 25일 14시 한전 아트센터에서 서울도시가스 및 에스씨지랩와 마이데이터(MyData)를 활용한 전력 및 가스 분야 디지털 사업에 협력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객이 에너지 사용 관련 데이터를 상대 기관에 전송하도록 희망하는 경우 전력 또는...
서울--(뉴스와이어)--한국레노버가 AMD와 엔비디아의 혁신적 컴퓨팅 아키텍처에 레노버의 탁월한 신뢰성과 혁신을 더한 ‘씽크스테이션 P8’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을 출시했다.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 프로 7000 WX 시리즈 프로세서가 탑재된...
성남--(뉴스와이어)--성남시 한마음복지관(관장 허영미)은 4월 20일 장애인의 날과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활동으로 ‘모두의 환경’ 행사를 개최했다.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서울--(뉴스와이어)--건일제약의 관계사 펜믹스(대표이사 박동규)가 자체 개발한 제네릭 주사제 ‘Sugammadex’가 유럽의약품청(EMA)으로부터 허가를 승인받았다고 23일 밝혔다. 펜믹스 공장 전경 펜믹스의 제네릭 Sugammadex...
나주--(뉴스와이어)--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동철)과 공군은 4월 17일 공군본부에서 ‘공군 지능형 전력망 고도화 사업 추진을 위한 합의서’를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한전 김동철 사장과 이영수 공군참모총장을 비롯해 한전 이준호 안전&영업배전부사장, 손석락 공군참모차장(중장), 공군본부 박근우 공병실장(준장) 등 양...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