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한국장애예술인협회에서 2024년 구상솟대문학상과 이원형어워드를 공모한다.
제34회 구상솟대문학상 및 제7회 이원형어워드 공모 포스터 제34회 구상솟대문학상 공모 부문은 시이며, 장애문인이면 기성과 신인 구분없이 참여할 수 있다. 제출 작품은 시 10편(타 공모전 수상작 불가)이며, 간단한 경력 및 자기소개서와 복지카드 사본을 보내면 된다. 구상솟대문학상 심사위원회에서 1명을 선정해 상패와 상금 300만원을 수여하고,‘E美지’와 ‘솟대평론’에 소개하며 도서출판 연인M&B 후원으로 개인 시집을 출판해주는 부상도 주어진다.
제7회 이원형어워드는 장애를 가진 미술 분야 작가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요 약력 및 간단한 자기소개서, 복지카드 사본, 소장작품 10점 이내의 사진 파일을 보내면 된다. 이원형어워드 심사위원회에서 1명을 선정해 상패와 상금 200만원을 수여하고 ‘E美지’에 소개된다.
구상솟대문학상은 故 구상 시인께서 솟대문학상 발전 기금으로 2억원을 기탁함에 따라 마련됐으며, 이원형어워드는 캐나다에 거주한 조각가 故 이원형 화백 유족이 고국 장애미술인의 창작활동 활성화를 위해 매년 상금을 후원하고 있다.
접수 기간은 두 상 모두 6월 24일부터 30일까지 1주일간 이뤄지며, 지원신청서는 6월 10일부터 www.emiji.net 내 아트뉴스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지원신청서와 제출작품은 이메일(
[email protected])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 발표는 7월 중 개별 통지하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로 확인하면 된다.
방귀희 대표는 “구상솟대문학상과 이원형어워드는 문학과 미술 분야의 권위 있는 상으로 장애문인과 장애미술인의 로망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emiji.net 연락처 한국장애예술인협회
김세령
02-861-884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장애예술인협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한국장애예술인협회 보도자료구독하기RSS 한국장애예술인협회 ‘E美지’ 2024년 봄호 발간 한국장애예술인협회(대표 방귀희)는 장애인예술의 대중화를 목표로 2016년 가을에 창간된 우리나라 최초의 장애인예술 전문지 ‘E美지’가 2024년 봄 31호를 맞아 대대적인 개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제호를 사선으로 내려쓰면서 각 꼭지에 포인트를 줬고, 레이아웃에도 큰 변화를 줘 정사각형 디자인으로 모두... 4월 1일 16:41 장애인예술연구소, 장애예술인 창작지원금제도 연구 발표 한국장애예술인협회 부설 장애인예술연구소는 ‘장애예술인지원법’ 제9조에서 규정하고 있는 ‘장애예술인의 창작활동 지원’을 어떻게 실행할 것인지, 그 방법을 찾기 위한 연구를 시행하기 위해 네 번째 연구서인 ‘장애예술인 창작지원금제도 연구’를 발표했다. ‘2021년 장애예술인 문화예술 활동 실태조사’로 ... 3월 21일 17:04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문화 미술 사회 장애인 공모 서울 한국장애예술인협회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