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GS25, 점보라면 시리즈 누적 300만개 돌파… 4탄 ‘틈새비김면’ 출시

· 등록일 2024-04-11 08:51

· 업데이트일 2024-04-12 00:00:38

서울--(뉴스와이어)--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해 5월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 △팔도점보도시락 △공간춘 △오모리점보도시락 3종의 누적 판매량이 3월 말 기준 300만개를 돌파한 것으로 확인됐다. 8배 이상의 용량을 고려할 시 무려 일반 용기면 2100만 판매 효과로 환산된다.

GS25가 지난해 5월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 점보라면 시리즈 4종 점보라면 시리즈는 GS25가 먹방 콘텐츠에 열광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일반 용기면 대비 8배 이상 규모를 키워 기획한 초대형PB 용기면이다. 최초 5만 개 이벤트 한정 상품으로 기획됐으나,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정식 운영 상품으로 전환돼 3종의 시리즈까지 라인업이 확대됐다.

△오모리점보도시락 △공간춘 △팔도점보도시락 3종은 25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GS25의 용기면 카테고리 Top 1위~3위에 등극했다. 육개장, 신라면 큰사발 등 내로라하는 NB라면을 모두 밀어내고 PB라면이 매출 ‘BEST 3’을 휩쓸고 있는 것은 편의점 라면 역사상 유례를 찾아 보기 어려운 성과다. 점보라면 시리즈 영향력은 편의점을 넘어 유통업계 전반으로 확산됐으며 다양한 대용량 상품이 연이어 출시되는 기폭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GS25는 이달 11일 점보라면 시리즈 4탄 ‘틈새비김면’을 선보이며 점보 열풍을 이어간다. 11일~12일(2일간) 우리동네GS 앱의 사전예약 서비스를 통해 2000개 한정으로 선착순 주문 판매를 진행한 후 오는 18일 전국 GS25 매장에 정식 출시되는 방식이다.

‘틈새비김면’은 GS25가 계절 특수, 매운맛 선호 트렌드 등을 반영해 하절기 최고 인기 라면으로 꼽히는 ‘팔도비빔면’, 매운 라면 대장격인 ‘틈새라면’을 조합해 기획한 상품이다. 비빔면에 조미김을 곁들여 먹는 레시피를 체험할 수 있도록 ‘비비고 직화참기름김’을 마지막 구성품으로 동봉해 ‘틈새비김면’을 최종 완성했다.

조각김이 아닌 널찍한 전장김이 활용된 것이 특징인데, 점보 시리즈의 정체성을 부각시키고, 유튜브 먹방 콘텐츠 등을 위한 색다른 재미 요소를 제공하려는 기획 의도가 반영됐다.

‘틈새비김면’은 가로 34cm, 세로 28cm 높이 9cm의 용기 안에 일반 1인분 라면 8개와 비빔면 소스 1개, 틈새라면 소스 1개, 비비고 직화참기름김(전장김) 1개로 구성됐다. 2종의 소스와 김 등은 개별 포장돼 있어 구매 고객은 기호에 맞춰 섞어 먹거나 따로 조리해 즐길 수 있다. 가격은 1만6800원.

GS25는 ‘틈새비김면’에 이어 점보라면 시리즈를 분기 단위로 점보라면 출시하며 확대해 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식품별 1위 상품과의 다양한 컬래버를 추진하거나 꿀조합 레시피를 활용한 메뉴 개발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또한 8인분 규모로 제작했던 점보라면 크기를 더 키운 ‘슈퍼점보’(가칭)나 크기를 줄인 ‘미니점보’(가칭) 등 점보라면 사이즈를 다변화 하는 방안 등도 다각도로 검토되고 있다.

한편 GS25는 틈새비김면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페이로 구매 시 20% 페이백 해주는 행사를 18일부터~30일까지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김대종 GS리테일 가공식품팀 라면MD는 “이벤트 상품으로 기획됐던 점보라면이 정식 상품으로 출시 돼 이례적 판매고를 올리는 등 편의점 라면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며 “점보라면의 신드롬급 인기에 1위 브랜드의 컬래버 요청이 쇄도하고 있어 고객 기대를 뛰어넘는 점보라면 신 메뉴 개발, 지속적인 라인업 확장에도 탄력이 붙고 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김하얀
이메일 보내기 
이 보도자료는 GS리테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GS리테일 보도자료구독하기RSS GS샵, 속옷 전문 방송 ‘리얼바디쇼’ 개시… 연 매출 50% 집중되는 4~7월 공략 GS샵이 4월 12일(금) 밤 9시 40분에 올해 첫 ‘리얼바디쇼’ 방송을 시작한다. ‘리얼바디쇼’는 올해로 8년째를 맞이한 GS샵 속옷 전문 프로그램이다. ‘쇼미 더 트렌드’ 등 연중 운영하는 다른 브랜드 방송과 달리 ‘리얼바디쇼’는 속옷 성수기인 4~7월 16주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통상 날이 더워지기 시작하는 ... 4월 11일 09:10 GS25, 사케 인기 급상승에 ‘홈자카야 콘셉트’ 안주 간편식 확대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늘어나는 ‘사케(일본식 청주)’ 수요를 겨냥해 함께 즐길 수 있는 ‘홈자카야 콘셉트’ 안주 간편식 상품군 본격 확대에 나선다. 엔데믹 전환과 엔저 현상이 맞물려 일본 여행 수요가 급증하고 일본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신(新)주류 트렌드로 사케가 급... 4월 9일 09:55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생활 소매 식품 음료 실적 서울 GS리테일 전체 보도자료 
인기 기사04.05 14시 기준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몰입형 엔터테인먼트 경험의 선도 기업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가 세계적인 아티스트 제니퍼 로페즈(Jennifer Lopez)와 협업한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러브 모어 인 돌비(Love More in Dolby)’를 16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
시드니, 호주--(뉴스와이어)--바이오테크 업체들과의 파트너십에 기반해 임상시험 모든 단계의 첨단 및 신규 치료제 개발 가속화에 주력하는 글로벌 풀서비스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인 노보텍(Novotech)이 글로벌 프로젝트 관리 부문 부사장에 Ian Braithwaite 박사를 선임했다. Novotech의 최고운영책임자(COO)인 Michael Stibilj는 “출중한 리더십과...
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SLB (NYSE:SLB)는 2024년 4월 19일 콘퍼런스 콜을 개최하여 2023년 3월 31일에 종료되는 1분기 실적을 논의할 예정이다. 콘퍼런스 콜은 미국 동부 시간 기준 오전 9시 30분에 시작될 예정이며 결과에 대한 보도자료는 미국...
서울--(뉴스와이어)--강남구립 역삼청소년수련관은 지난 4월 27일(토) 오전 10시 수련관 소극장에서 ‘제3기 강남구 아동정책참여단’이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제3기 ‘강남구 아동정책참여단’ 단원들이 발대식에서 기념 촬영을...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뉴스와이어)--미래 광물 포럼(FMF)이 지속 가능한 글로벌 개발과 새로운 에너지원으로 이행을 위해 광물이 미치는 중요한 역할과 관련 글로벌 논의를 알릴 목적으로 세 개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발표했다. ...
홍성--(뉴스와이어)--충남 홍성군의 대표 지역특산주를 생산하기 위해 홍성군, 갈산농협 그리고 농업외사법인 팔로미가 지역 농업의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홍성군-갈산농협-팔로미 상생협력...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