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 한화로보틱스 찾아 기술 혁신 주문

· 등록일 2024-04-07 11:27

· 업데이트일 2024-04-08 00:00:03

서울--(뉴스와이어)--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5일 경기 판교 한화로보틱스 본사를 방문해 로봇 기술 현황을 점검하고 임직원을 격려했다.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이 한화로보틱스 협동로봇의 설명을 듣고 있다 한화그룹의 로봇 부문 계열사인 한화로보틱스는 미래 핵심 산업 중 하나로 손꼽히는 로봇 분야 선점을 위해 지난해 10월 공식 출범했다. 2017년 주력 제품인 협동로봇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 한화로보틱스는 협동로봇 기반의 다양한 첨단기술을 잇달아 내놓으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글로벌 컨설팅기업 보스턴 컨설팅 그룹(BCG)은 글로벌 로봇 시장이 2030년 최대 351조6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로봇은 그룹의 중요한 최첨단 산업, 차별화된 혁신 기술 개발해 달라”

김 회장이 직접 사업장을 찾은 건 3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전 R&D 캠퍼스 방문 이후 올해 들어 두 번째다. 이날 현장에는 한화로보틱스의 전략 기획 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김동선 부사장도 함께했다. 김 회장은 특히 신기술 개발 이뤄지고 있는 연구 현장에 한참 머물며 실무진과 기술 현황, 미래 로봇 산업 전망 등 다양한 이야기를 주고받았다.

김 회장은 “사람과 로봇의 협업은 이제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흐름이 됐다”며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차별화된 혁신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그룹 내 로봇 사업의 중요성에 대해 거듭 강조했다. 김 회장은 “로봇은 우리 그룹의 중요한 최첨단 산업”이라면서 “그룹의 발전을 위해 여러분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힘을 실어줬다.

MZ 직원들과 ‘햄버거 오찬’하며 소통… 셀카 사인 요청도 흔쾌히

현장 곳곳을 둘러본 김 회장은 직원 간담회 대신 20·30대 MZ 직원들과 햄버거를 먹으며 1시간 가까이 격의 없는 소통을 했다. 이날 식탁에 오른 버거는 김 부사장 주도로 지난해 6월 국내에 선보인 ‘미국 파이브가이즈’였다. ‘오픈런 버거’로 유명한 파이브가이즈의 등장에 MZ 직원들의 박수가 터져 나왔다.

훗날 전국 곳곳의 무인 주방에서 한화가 만든 로봇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한 30대 연구원의 말에 김 회장은 “꼭 그렇게 해달라. 기대하겠다”며 화답했다.

식사 후 직원들의 사인(sign) 요청에 김 회장은 흔쾌히 펜을 들었다. 한화이글스 유니폼에 사인을 부탁하는가 하면 들고 있던 휴대전화에 곧바로 사인해달라는 직원도 있었다.

햄버거 오찬을 함께한 허지은 연구원은 “연구실 곳곳을 일일이 살피며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해주신 부분이 실무자로서 무척 인상 깊었다”면서 “한화로보틱스가 글로벌 로봇 시장에서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로봇 기술 혁신 최종 목표는 인류의 삶의 질 향상”

김 회장은 “로봇 기술 혁신의 최종 목표는 ‘인류의 삶의 질 향상’이 돼야 한다”면서 “한화의 기술이 우리 일상 곳곳에서 긍정적 역할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한화로보틱스는 협동로봇을 활용해 △인공지능(AI) 비전 스마트 솔루션 △순찰·보안·용접 등 자동화 솔루션 △푸드테크 솔루션을 포함해 다양한 영역에서 차별화된 기술을 국내외 시장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최근에는 우리보다 훨씬 먼저 로봇 산업에 뛰어든 미국, 유럽 등에서도 여러 건의 수출 계약이 성사되며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김 회장은 “당장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는 푸드테크를 시작으로 방산, 조선, 유통 등 그룹 내 여러 사업장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인류 발전에 기여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로봇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hanwha.co.kr 연락처 한화그룹
한화커뮤니케이션위원회
박정우
이메일 보내기 
이 보도자료는 한화그룹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한화그룹 보도자료구독하기RSS 한화그룹 ‘선택과 집중’ 위해 사업군별 전문화 추진 한화그룹이 사업군별 선택과 집중을 위해 일부 사업부에 대한 계열사 간 스몰딜을 추진한다. 한화의 일부 사업을 한화오션과 한화솔루션에 양도하고 모멘텀 부문을 물적분할하는 사업구조 개편을 단행한다. 먼저 한화오션은 한화건설 부문의 해상풍력 사업과 글로벌 부문의 플랜트 사업을 양수하기로 했다. 한... 4월 3일 15:42 한화 김승연 회장, 우주 사업 산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전 R&D 캠퍼스 방문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이 3월 29일(금),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전 R&D 캠퍼스를 전격 방문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차세대 발사체 사업 단독협상자 선정을 축하하고 연구원들을 격려하기 위해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전 R&D 캠퍼스는 발사체 전 분야의 개발 수행이 가능한 국내 유일의 발사체 개발센터... 4월 1일 08:58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기술 로봇 인물동정 서울 한화그룹 전체 보도자료 
인기 기사05.23 00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네슬레코리아가 집에서 즐기는 스타벅스 커피를 표방하는 ‘스타벅스 앳홈’의 신규 라인업으로 드립백 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네슬레코리아는 캡슐 커피, 원두, 파우더 커피에 이어 드립백까지 라인업을 확대하며, 국내 시장에서 한층 폭넓은 커피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
서울--(뉴스와이어)--환경재단(이사장 최열)이 런던자연사박물관과 함께하는 ‘기후변화체험전(Our Broken Planet : How we got here and ways to fix it)’에서 청소년 그린리더에게 영감을 주는 토크콘서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장한나...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IT 인프라 및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NTT 데이터(NTT DATA)가 오늘 5G 디바이스 생태계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산업 전반에 걸쳐 광범위한 채택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디지털 솔루션 분야의 리더인 지브라 테크놀로지스(Zebra...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가 자사의 오디언스 인사이트 데이터로 소비자 경험을 분석해 다양한 오디언스에 대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2023년 4분기 오디언스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표했다. ...
서울--(뉴스와이어)--아태지역을 선도하는 네트워크 기업 씨디네트웍스가 남아시아 및 동남아시아(이하 SSEA) 지역의 디지털 네트워크 대역폭 용량을 10Tbps 업그레이드했다고 20일 밝혔다. 씨디네트웍스가 남·동남아시아 지역 네트워크 용량을 10Tbps 업그레이드했다...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투자 커뮤니티를 위해 임무 수행에 중요한 결정 지원 도구 및 서비스의 선도적 제공업체인 MSCI(MSCI Inc.)(NYSE: MSCI)가 지수 책임자 겸 MSCI 집행위원회 위원으로 오늘 야나 헤인즈(Jana Haines)가 회사에 합류했다고 발표했다. 뉴욕에 기반을...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