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디스트릭트는 5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에 미디어아트를 접목한 어린이 놀이시설 ‘아르떼 키즈파크 제주’를 개관하며 키즈 시장에 첫발을 내디딘다.
‘아르떼 키즈파크 제주’에서 분홍색 미디어아트 해변과 함께 모래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인 ‘샌드 비치(Sand Beach)’ (디스트릭트 제공) ‘아르떼 키즈파크 제주’의 ‘미디어 파사드(Media Facade)’(디스트릭트 제공) ‘아르떼 키즈파크 제주’의 ‘컬러 그라운드(Color Ground)’(디스트릭트 제공) 서울 삼성동의 대형 전광판에서 선보인 퍼블릭 미디어아트 ‘WAVE’와 전 세계로 확장 중인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아르떼뮤지엄’의 노하우와 역량을 결합한 디스트릭트의 이번 신사업은 제주도의 가족 단위 방문객과 제주 도민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미래농업 리딩기업 대동에서 개발 조성하는 프로젝트ECO 팜타운 A에 위치한 약 1400평 규모의 아르떼 키즈파크 제주는 어린이 자녀가 있는 가족이 모여 다양한 놀이시설과 미디어아트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미디어아트 놀이터’다. 미끄럼틀, 정글짐, 그네, 트램펄린, 에어점핑돔 등 세대를 막론하고 사랑받는 놀이기구와 미래지향적인 기술을 결합한 공간으로, 기술이 일상생활의 깊숙한 부분까지 통합된 시대에 태어나 자란 ‘알파 세대(Generation Alpha)’를 겨냥한 신개념 문화시설이다.
아르떼 키즈파크의 주제는 ‘즐거운 자연(Joyful Nature)’이며, 16가지 놀이로 구성된 플레이존과 세 종류의 체험형 미디어 공간을 통해 자연, 예술, 놀이가 어우러진 독특한 경험을 제공한다. 주변을 둘러싼 가로 60m의 초대형 미디어파사드와 크고 작은 놀이 기구로 이루어진 광장, 모래가 깔린 분홍색 해변에서 미디어아트 파도를 밟거나 공룡 화석을 발굴해 볼 수 있는 샌드 비치, 하늘 위를 뛰어오르는 경험을 삼면의 영상과 함께 즐기는 트램펄린 놀이 등 오감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체험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보호자를 위한 공간도 마련돼 있다.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리빙 브랜드 ‘누하스(NOUHAUS)’의 최신식 안마의자 ‘루나(LUNA)’가 구비된 공간에서 미디어아트를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기프트 샵에서 아르떼 키즈파크 제주의 특별함이 담긴 기념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또한 보호자가 식음료를 즐길 수 있는 ‘푸드 & 카페’도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성호 디스트릭트 대표는 “세계로 뻗어나가는 아르떼뮤지엄을 처음 선보인 제주에서 다시 한번 새로운 문화시설을 통해 대중과 가까워질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아르떼 키즈파크 제주가 방문객들에게 즐거움과 휴식을 주면서도 창의력을 성장시키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르떼 키즈파크 제주는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12개월 이상 13세 이하 어린이의 이용 요금은 3시간 기준 3만3000원이다. 12개월 미만 유아의 이용 요금은 9000원, 성인(중학생 이상)은 1만7000원이고 시간제한이 없다. 개관 기념으로 4월 5일부터 4월 30일까지 아르떼 키즈파크 제주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할인 혜택 간 중복 적용은 불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아르떼 키즈파크 제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르떼 키즈파크 제주 운영 정보
1)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월각로 929 (봉성리 산 35)
2) 운영시간: 10:00~19:00, 연중무휴
3) 입장료
· 어린이(12개월 이상 13세 이하 / 3시간 기준) 3만3000원
· 유아(12개월 미만) 9000원
· 보호자(중학생 이상) 1만7000원
4) 제주도민, 경로, 장애인, 국가유공자, 군인 할인 요금 대상. 문화누리카드 할인 적용(5000원)
5) 아르떼 키즈파크 제주 공식 홈페이지
6) 아르떼 키즈파크 제주 네이버 예매
아르떼 키즈파크 제주 ‘프리 오픈’ 20% 할인 정보
· 어린이(12개월 이상 13세 이하 / 3시간 기준) 2만6000원
· 유아(12개월 미만) 7000원
· 보호자(중학생 이상) 1만3000원
디스트릭트코리아 소개
디스트릭트는 디지털 미디어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혁신적인 공간 경험을 디자인하는 회사다. 2004년 설립 이래 디지털 미디어 기술의 발전에 발맞춰 제공하는 서비스 형태를 변모해 왔다. 2020년 서울 삼성동 케이팝 스퀘어에 퍼블릭 미디어아트 ‘웨이브’를 선보여 세계적으로 주목받았으며,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아르떼뮤지엄’을 한국, 중국, 미국, 중동에 개관하며 전 세계 600만명 이상의 관람객을 모객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dstrict.com 연락처 디스트릭트
마케팅커뮤니케이션본부
김재현 매니저
02-6205-5116
이메일 보내기
소셜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이 보도자료는 디스트릭트코리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디스트릭트코리아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전 세계 640만 관람객 동원한 아르떼뮤지엄, 19일 두바이몰에서 해외 네 번째 개관 디지털 디자인 산업을 선도하는 디스트릭트가 제작한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아르떼뮤지엄’이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2월 19일(현지시각) 정식 개관한다. 두바이몰 2층에 약 900평 규모로 마련된 ‘아르떼뮤지엄 두바이(ARTE MUSEUM DUBAI)’는 한국에서 인기를 끈 작품들과 두바이 지역의 특성을 반영... 2월 19일 09:30 삼성동 K-POP 스퀘어의 ‘토레타!’ 광고, 2023 앤어워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장상’ 수상 디지털 디자인 회사 디스트릭트코리아(대표이사 이성호, 이하 디스트릭트)가 제작한 ‘토레타!’ 광고가 ‘2023 앤어워드(A.N.D. Award)’에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장상’을 수상했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의 디지털 어워드로, 디지털미디어 및 서... 2월 1일 10:00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교육 유아교육 레저 관광명소 설립 서울 디스트릭트코리아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