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뉴스와이어)--한국저영향개발협회(회장 최경영)은 18일 협회 3층 회의실에서 LID기반 토목 지반·구조기술 자문위원의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토목지반 구조 특별위원회 위촉식 이번 위원회는 협회가 추진하는 LID 저영향기법(NBS, Nature Based Solutions) 연구 등 업무 전반에서 토목지반 및 구조공학과 관련해 종합적·체계적인 전문가 자문 필요성이 생기면서 마련됐다.
자문위원은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포스코, 경희대학교, 명지대학교, 동일기술공사, 에이티엘피 등 7곳의 산학연 전문가 총 10명으로 구성됐으며, 2년 임기로 활동하게 된다.
박세현 연구개발본부장은 “특별위원회 자문위원은 단순 연구 과제의 자문이 아니라, 협회 회원사의 저영향 기법 기술에서 실효성 있는 자문에 참여하여 활동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며 “앞으로 협회에 꾸준한 관심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저영향개발협회 소개
한국저영향개발협회는 급속한 도시화에 따른 환경 오염에 대응해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고, 저영향 개발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적 토지 이용을 도모하며 건강한 물순환 체계를 구축해 국민 생활의 안전과 질적 향상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2018년 10월 30일 설립된 환경부 소관 비영리법인이다.
연락처 한국저영향개발협회
손하늘
031-895-551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저영향개발협회 배포 분야 환경 기후변화와 탈탄소 행사 인천 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