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IT 부품·모듈기업 캠시스(코스닥 050110, 대표이사 박영태, www.cammsys.net)가 2015년부터 진행해 온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고 정례화 하기 위해 ‘장학재단 공평’을 설립했다고 10일 밝혔다.
장학재단 공평 CI 캠시스는 ‘사회에 필요한 기업이 되자’라는 경영이념을 실천하고자 올해 권현진 회장과 임직원의 뜻을 모아 5억원을 출연해 ‘장학재단 공평’을 설립했다.
‘장학재단 공평’은 백용호 이사장 및 각계 각층 저명인사 출신의 이사와 감사로 구성된 장학위원회에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과 잠재적 능력을 마음껏 발휘해 국가의 성장 동력을 창출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평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할 방침이다.
장학생은 소득분위 8분위 이하의 학생들 중 고등학교 학업성적이 우수한 대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되며, 선발된 장학생은 4년제 학사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는다.
권현진 캠시스 회장은 “한 국가와 사회의 발전이 그 나라의 백년지대계인 교육에 달려있다는 고(故) 공평학원 권영천 원장의 유지를 받들어 ‘장학재단 공평’을 통해 균등한 교육기회 제공과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우수 인재육성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며 “장학재단을 꾸준하고 투명하게 운영해 더 많은 학생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캠시스는 소외계층과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2015년부터 추진해온 연탄배달 봉사활동, 사랑의 공부방 등 다각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한편 1993년 설립된 캠시스는 소형 카메라모듈과 생체바이오센서모듈을 전문적으로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에 주력하는 가운데, AI시스템카메라, 스마트 IoT 태그, 배터리 진단 시스템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매출 다각화와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도 힘쓰고 있다.
캠시스 소개
캠시스는 1993년 설립, 2003년 휴대폰용 카메라 모듈사업에 진출해 연간 1억개 이상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카메라 모듈업계 선도 기업이다. 2013년에는 전장-IT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해 차량-IT, 생체인식보안, EV 핵심부품 등 다방면으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mmsys.net 연락처 캠시스 홍보대행
서울IR
최소희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캠시스 배포 분야 기술 전자부품 사회 자선사업 설립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