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뉴스와이어)--한국어 언어처리 전문기업 아이브릭스(대표 채종현)는 19일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달 30일 경기도가 주관하는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획득에 이은 이번 선정으로 아이브릭스는 근무환경 만족도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았다.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서’ 수여식 여성가족부의 ‘가족친화인증제’는 자녀출산양육 및 교육지원, 탄력적 근무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 가정과 직장 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공공기관 등에 대해 심사를 진행한 후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신규 인증기간은 3년이며, 이 기간 동안 지원사업 가점 반영과 인증기업 근로자 및 가족을 위한 지자체 할인 혜택 등의 인센티브가 적용된다.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도 경기도가 2010년부터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가족 친화 직장을 조성하기 위해 시작한 제도로, 노동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도내 기업·공공기관을 발굴해 인증한다. 선정된 기업은 중소기업육성자금이나 해외전시회 참가 지원사업 신청시 가점 부여 등 50종의 인센티브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기업당 최대 200만원 한도의 임직원 건강관리, 노동환경 개선, 가족친화 문화 조성, 교육 및 소통활동 등 가족친화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사항들도 지원된다.
아이브릭스는 창업 초기부터 일찍이 임직원들의 일·가정 양립을 위한 워라밸을 장려하기 위해 △시차출근제 △패밀리데이(매주 금요일 4시 퇴근) △분기별 조직문화 캠페인 진행 △근로자 지원사업 △휴가/교육비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이브릭스 박상수 경영지원팀장은 “아이브릭스는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지향하고 즐겁게 일하는 문화 정착을 위해 간담회를 통해 임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있다”며 “이번 여가부 가족친화 인증과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을 통해 노동환경에 보다 세심한 관심을 갖고 임직원들이 만족할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이브릭스 소개
아이브릭스는 2016년 설립된 한국어 언어처리 전문기업으로 △하이브리드형 챗봇 △클라우드 환경 기반의 검색 △사용자 행위 기반 실시간 맞춤형 콘텐츠 추천 △Text Analytics를 활용한 비정형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브릭스 블로그: https://blog.naver.com/i-bricks_inc 웹사이트: http://www.i-bricks.co.kr 연락처 아이브릭스
지능정보사업팀
모우진 차장
031-8023-5483
이메일 보내기
소셜 페이스북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아이브릭스 배포 분야 기술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인증 인천 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