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STO 전문기업 크로스체크는 토큰증권 시장을 분석한 통계자료 ‘ASMR(Analysis of Security Token Market Conditions Report, 토큰증권 시황분석 리포트)’을 업계 최초로 발간하고 토큰증권 사업을 위한 구조화금융 설계를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ASMR’을 통해 토큰증권 시장이 형성되는 과정에서 정보의 비대칭이 일어나지 않게 올바른 정보 파악을 할 수 있다.
ASMR에서는 단순히 IP 확보 또는 기초자산 발굴에 혈안된 이 시장에 대해 냉담하게 평가했다. 금융당국에서 ‘숨은 보물찾기’처럼 기초자산 찾기를 위해서 법안을 마련하고 있는 상황은 아니라는 분석이다. 토큰증권이 단순 ‘Product’라고 표현되는 현물을 증권으로 거래하기 위함이 본연의 목적은 아니라고 설명했다.
크로스체크는 토큰증권 통합 플랫폼인 ‘스팀’을 개발 중이며, 이와 더불어 ST.이니셔티브 채널을 통해 토큰증권 관련 법규와 시행령을 요약·전파하는 ‘B.Launch(블록체인 금융의 시작)’를 운영 중이다. 내년 상반기 중 토큰증권 전문 방송 ‘STlike(스트라이크)’의 온에어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접할 수 있다.
크로스체크는 3년 동안 토큰증권 사업만을 연구해 왔고, 현재 많은 기업들이 선택했던 엔터테인먼트 부문, ESG 부문, 콘텐츠(IP) 부문, 프랜차이즈 부문 등 구조화 설계를 끝내고 법률검토까지 마쳤다면서 국내 가장 큰 대형로펌과의 공동 연구로 현존하는 가장 강력하고 안전한 유동화 구조를 도입해 유동화 구조 두 가지 유형이 준비가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어 2024년 상반기에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위한 구조화 방식과 투자계약증권 수리를 위한 구조화 방식 두 가지를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s://crosscheck.works/default/ 연락처 크로스체크 홍보대행
IPR스퀘어
김진우 팀장
02-508-808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크로스체크 배포 분야 IT 인터넷 금융 증권 사업계획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