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뉴스와이어)--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는 본교 실용음악과에 재학 중인 김민혁 학생이 MBC 금토드라마 ‘연인’의 해외 수출용 음원 제작에 참여하게 됐다고 13일 밝혔다.
‘연인’ 포스터 드라마 ‘연인’(극본 황진영, 연출 김성용)은 최고 시청률 12.9%(닐슨코리아, 전국 유료 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11월 18일 성황리에 막을 내린 휴먼 역사 멜로드라마로, 배우 남궁민과 안은진의 열연으로 뜨거운 호평을 이끌며 화제가 됐다. 이 ‘연인’의 수출용 음원 제작에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 이희선 교수의 지도 아래 작업한 김민혁 학생의 자작곡 ‘꽃망울’과 ‘해돋이’가 선정되면서 작곡가로서 데뷔에 성공했다.
김포대학교 K-Culture계열 실용음악과는 ‘음원 제작 실습’, ‘영상음악 기법’ 수업을 통해 현장 중심형 교육 커리큘럼을 구축해 MBC C&I와 산학협력을 체결, ‘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심야괴담회’ 등 MBC 주력 예능 프로그램에 매년 본교 실용음악과 재학생들이 제작한 20여개 음원이 전파를 타도록 하고 있다. 학생들이 제작한 음원은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 등록돼 향후 저작권료 수익도 기대할 수 있다.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 학과장 윤병진 교수는 “김포대 실용음악과는 학과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의 실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며 “김포대 실용음악과에 입학하는 모든 학생들이 이와 같은 기회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방송음악 실무 중점 교육 커리큘럼으로 김민혁 학생과 같이 재학 중에도 프로 뮤지션으로 데뷔할 수 있도록 이끌고 있는 김포대 실용음악과는 내년 1월 3일부터 15일까지 2024학년도 신입생 정시 모집을 앞두고 있다.
김포대학교 소개
김포대학교는 포스트 코로나와 4차산업혁명 시대의 외부 환경 변화에 유연하고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 ‘HOPE 2025’와 특성화계획, 혁신계획의 실행 및 연계성 점검, 전략 실현을 위한 전략과제별 세부 KPI 성과관리 시스템의 정착 및 실행을 우선 과제로 둔다. 또한 On Demand, Gig Economy로 대표되는 일자리 시장의 대변혁 시대에 미래 산업에 적합한 직업교육 패러다임의 혁신이 절실하게 요구되는 바 혁신을 통한 미래 직업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ukp.ac.kr/ 연락처 김포대학교
입학홍보처
이상규 처장
031-999-465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김포대학교 배포 분야 교육 대학교 미디어 방송 인물동정 인천/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