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노보텍, 감염성 질환 임상 시험 백서 발간… 전 세계 7000건 이상 임상 시험 현황 공개

· 등록일 2023-11-20 11:50

· 업데이트일 2023-12-12 15:17:54

보스턴--(뉴스와이어)--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중점을 둔 선도적인 바이오테크 전문 임상 시험 수탁 기관(CRO)이자 글로벌 역량을 갖춘 노보텍(Novotech)이 감염성 질환에 포커싱한 2023년도 글로벌 임상 시험 환경 백서 최신호를 발간했다.

해당 백서는 미래의 감염성 질환과 관련한 병원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온 백신, 진단, 새로운 생물학적 치료법 등 효과적인 해결책 개발을 총괄하는 새로운 치료 트렌드에 대한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이미지 출처=Pixabay/CCL) 노보텍 리서치 애널리스트팀은 이 같은 전문가 보고서를 매달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임상 시험 산업에 대한 지식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감염성 질환 ­글로벌 임상 시험 환경(2018~2023) 백서(Infectious Diseases - Global Clinical Trial Environment (2018~2023))를 통해 글로벌 임상 시험 환경에 대한 종합적 평가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백서는 미래의 감염성 질환과 관련한 병원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온 백신, 진단, 새로운 생물학적 치료법 등 효과적인 해결책 개발을 총괄하는 새로운 치료 트렌드에 대한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게 된다.

해당 백서는 지구촌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감염병 환경에 맞서 분투하고 있는 가운데, 이처럼 진화하는 건강상 위협 요인에 성공적으로 대처가 가능한 획기적 치료법 개발을 위해 빠르면서도 적응력이 뛰어난 임상 시험 설계가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2018년 이후 임상 시험 업계에서 시작된 감염병 관련 임상 시험 횟수는 하단에 명시된 것처럼 7000건에 육박한다고 백서는 밝히고 있다:

· 이 임상 시험 가운데 46%인 3000여 건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진행됐다.
· 유럽과 북미 지역이 각각 20%를 차지하며 동등한 비중을 차지(각각 약 1300건 정도를 수행)했다.
· 나머지 지역(ROW)에서 수행된 임상 시험은 전체의 14%(900여 건)에 해당한다.

백서는 이 같은 글로벌 임상 시험 수행의 분포도가 의학 지식 발전과 공중 보건 결과 개선을 목표로 업계가 감염성 질환 해결을 위해 다양하고 광범위한 방식으로 협력했음을 잘 보여준다고 결론 내리고 있다.

노보텍의 관련 팀이 수집, 분석한 데이터를 통해 다음과 같은 연구 영역에 대한 심층적인 인사이트 확인이 가능하다:

· 임상 시험 대부분은 바이러스 감염 질환에 적용됐다. 코로나바이러스, HIV, 간염, 인플루엔자, 헤르페스(Herpes), RSV(RS바이러스감염증), 지카(Zika), 에볼라가 임상 시험에서 모두 조사됐다. 해당 감염성 질환에 포커싱한 것은 코로나바이러스 변종 등 기존 바이러스의 위협과 새로 출현하는 글로벌 바이러스 위협에 대처하려는 전 세계 차원의 해결 노력을 보여준다.
· 항생제 내성 관련 케이스가 주를 이뤘던 박테리아 감염 질환의 경우 전체 임상 시험의 23%를 차지했다. 연구자·기업들은 새로운 항생제나 치료법, 백신 개발에 우선순위를 두고 임상 시험을 진행했다. 해당 임상 연구에는 나이세리아,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과 같은 일반적 세균 감염증은 물론 다제내성 균주 감염증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범위의 그람 양성 및 그람 음성 세균 감염이 포함됐다.
· 진균 감염(가령 진균증이나 칸디다증, 아스페르길루스증 등)은 전체 4%를 차지해 점유율은 낮지만 이 기간 상당수 임상 연구가 수행됐다. 곰팡이에 의한 감염은 면역력이 떨어진 환자에서 빈번하게 발생하고, 이런 유형의 감염을 효과적으로 통제하는 데 어려움이 있어 상대적으로 주목도가 더 높았다.
· 원충 감염을 포함한 기타 감염병(16%)은 특히 치료 자원이 제한된 지역에서 상당한 이환율을 유발하는 다양한 병원체를 대상으로 임상 시험이 수행됐다.

이 리포트를 다운로드 받으려면 여기를 클릭하면 된다.

노보텍은 그레이터 차이나, 한국,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미국, 유럽 등 25개 지역에 34개 지부를 두고 3000명이 넘는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회사는 미국과 유럽 전역에서 초기부터 후기 단계의 독창적·독보적인 서비스를 바이오테크 고객사들에 제공, 아시아-태평양에 기반을 두고 고품질의 신속한 임상 시험을 제공하는 것으로 명성을 쌓아왔다.

노보텍은 업계를 선도하는 공로를 인정받아 2023 CRO 리더십 어워드, 2022와 2023 최우수 세포&유전자 치료 CRO 어워드 등 여러 권위 있는 상을 받았다. 2006년부터 매년 아시아-태평양 지역 올해의 임상 시험 수탁 기관 (CRO) 기업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 지난 3년여 동안 50건에 달하는 주요 연구 기관 파트너십(Leading Site Partnership) 계약을 체결하는 등 관계 기관과 협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노보텍 소개

1997년 설립된 노보텍(Novotech)은 글로벌 실행 역량을 갖춘 아시아-태평양 중심의 선도적인 바이오텍 CRO 기업으로 국제적으로 그 명성을 인정받고 있다. 노보텍은 연구소, 임상 1상 시험 기관, 약물 개발 컨설팅 서비스, 미국 식품의약처(FDA) 규제 전문성을 갖춘 임상 CRO 기업으로 1상에서 4상까지의 임상 시험과 생물학적 동등성 연구를 포함해 5000건 이상의 임상 프로젝트에 참여한 경험이 있다. 노보텍은 아시아-태평양, 미국, 유럽에서 임상 시험을 수행하고자 하는 바이오텍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노보텍은 미국, 유럽, 아시아-태평양 등 34개 지역에 걸쳐 3000명이 넘는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novotech-cro.com/welcome 연락처 노보텍
데이비드 제임스(David James)
호주(AU): +61 2 8218 2144
미국(USA): +1 415 951 3228
아시아(Asia): +65 3159 3427
이메일 보내기 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노보텍 배포 분야 건강 바이오테크 의학 조사연구 해외
배포 분야
인기 기사04.13 13시 기준
그리니치, 코네티컷--(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인터랙티브 브로커스(Interactive Brokers)(나스닥: IBKR)가 시스템 현황에 대해 다음과 같은 성명을 발표했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의 마케팅 및 제품 개발 담당 부사장 스티브 샌더스(Steve Sanders)는 “우리는 시스템 전체 중단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없다....
광주--(뉴스와이어)--6월 21일(금) 보틀벙커 광주상무점에서 ‘남호주의 데일리 와인’ 마스터 클래스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남호주의 데일리 와인’ 마스터 클래스에서 선보인 와인들 남호주 주정부(Government...
토론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전 세계 기술 인프라를 위한 고속 연결성의 글로벌 리더인 알파웨이브 세미(Alphawave Semi)(런던증권거래소: AWE)와 프로토콜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의 세계적인 리더인 텔레다인르크로이(Teledyne LeCroy)는 오늘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에서 개최된 디자인콘(DesignCon)에서 PCI ExpressⓇ 7.0 신호...
판교--(뉴스와이어)--유라가 3D 모델링과 전기설계를 완벽하게 통합해 설계 변경 시간을 대폭 줄이고, 제품의 품질을 높이며, 원가를 절감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인 CADvizor (캐드바이저) CATIA 3D Integration을 출시했다. 이 AWS 인증 솔루션은 이미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데, 그 사용처로는...
서울--(뉴스와이어)--전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디자인 어워드로 알려진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커즈의 실감미디어아트 전시 ‘Dear Earth’가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해 높은 디자인 역량을 세계에서 인정받았다. 이로써 커즈는 ‘iF 디자인 어워드’ 3년 연속 수상이라는...
서울--(뉴스와이어)--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서울지방보훈청에서 청년 제대군인을 지원하는 맞춤형 카드(히어로즈 카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 정완규 여신금융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만 34세 이하 또는 전역 후 3년 이내의 청년...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