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부동산 컨설팅업체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C&W) 코리아(대표이사 황점상)와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학장 정남호)이 산학 협력을 위한 제휴 양해 각서(MOU)를 11월 8일(수) 서울 중구 C&W 코리아 본사에서 체결했다.
황점상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코리아 대표(오른쪽)와 정남호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학장이 업무 협약을 맺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와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과 산학 연계 체계를 확립해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는 국내 상업용 부동산 개발 리딩 자문사로 복합 개발, 리테일, 호텔&리조트, 물류 시설 등 다양한 부동산 분야 내 마스터 플랜 전략, 사업 모델 및 구조 수립, 최고최유효 분석, 개발 가치 평가 등의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국내외 대기업, 부동산 개발 전문사, 자산 운용사 등 다양한 고객사 대상 수행 실적을 기반으로 전문성과 노하우를 구축했으며 국내 최초 빅데이터 분석 체계 활용을 통해 신뢰도를 강화해왔다.
국내 1위, 세계 33위 위상을 보유하고 있는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과 이번 MOU체결을 통해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는 호스피털리티(Hospitality) 자산 개발 및 운영 자문 전반의 영역에서 빅데이터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호텔 & 관광 산업 분야 기업 및 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확장해 자문 서비스 신뢰도를 강화할 예정이다.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은 국내 최대 규모의 호텔관광대학으로 수준 높은 교육 과정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 호텔 & 관광 산업 분야의 여러 민간 기업·기관과 협력 체계를 구축해 학생에게 폭넓은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 이번 산학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은 호스피털리티 개발 분야 관련 공동 연구 및 콘퍼런스도 공동 개최를 진행할 계획이며, 상호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현장 견학 및 인턴십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호텔 관광 및 부동산 산업에 대한 정보와 자료를 공유하고 그 밖의 산학 협력이 필요한 사항들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원 및 협조한다는 방침이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코리아 김성순 전무는 “경희대학교와 협업을 통해 호텔 관광업계를 이끌어갈 미래 인재들에게 글로벌 부동산 네트워크 및 인사이트를 제공할 기회를 얻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호텔, 문화·전시 시설, 테마파크 등 호스피털리티 영역 전반의 자산들이 매력적인 콘텐츠를 기반으로 부동산 시장에서 개발 가치를 극대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달성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코리아 소개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뉴욕증권거래소: CWK)는 전 세계 60개국 400여 개 지사에서 약 5만2000명의 전문가들을 둔 부동산 소유주들과 임차인들을 위한 선도적인 글로벌 상업용 부동산 서비스 회사다. 2022년에 부동산, 시설 및 프로젝트 관리, 임대, 투자 자문, 밸류에이션 등 핵심 서비스 부문에서 101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또 수상 경력에 빛나는 기업 문화와 다양성, 형평성 및 포용성(DEI),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ESG) 등에 대한 헌신으로 수많은 업계 및 비즈니스 표창을 받았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ushmanwakefield.com/ko-kr/s... 연락처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
BDS
박현아 이사
02-3708-888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코리아 배포 분야 교육 대학교 부동산 부동산동향/정책 제휴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