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좋은땅출판사가 ‘삶의 지혜를 배우는 고사성어’를 펴냈다.
김종용 지음, 좋은땅출판사, 300쪽, 2만원 경쟁이 치열한 현대사회에서 변화를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것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대다. 저자는 우리가 살아가는 데 필요한 삶의 지혜가 무엇인지 고사성어를 통해 생각해 봤다. 시간이 지나며 축적된 선현들의 지혜는 한 사람의 인생을 바꿀 수 있을 만큼 교훈적이고 깊은 뜻이 담겨져 있다. 요즈음 자고 일어나면 신문이나 방송을 비롯한 인터넷 매체에서 수많은 지식이 쏟아져 나오는 시대지만, 옛 지식이 없으면 폭 넓은 학문을 익힐 수 없다. 고전이 오랜 세월 동안 현재까지 전해 내려오는 것은 바로 이러한 선현들의 삶의 지혜가 담겨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성인과 청소년을 위해서 알기 쉽고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성어(成語)를 엄선해 수록했다. 고사에 대한 자해(字解), 어의(語義), 해의(解義)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했고, 유래에 관한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내용을 체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고사에서 전해 내려오는 유래와 쓰임, 현대에서 우리에게 던져주는 메시지를 통해 우리가 생활 속에서 어떻게 살아가야 지혜로운 삶의 방법인지 방향을 제시해 주고 있다.
저자 김종용은 “고사성어는 지식의 폭을 넓혀 주고, 듣는 사람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세련된 언어다.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삶의 지혜를 얻고 자신의 교양을 한 단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삶이 어렵고 힘들 때, 마음이 괴로울 때 이 책을 통해 지혜를 얻어 슬기롭게 인생을 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삶의 지혜를 배우는 고사성어’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world.co.kr 연락처 좋은땅출판사
오시은 매니저
02-374-861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좋은땅출판사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좋은땅출판사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좋은땅출판사, 광복절 즈음해 ‘古國2’ 및 ‘古國3’ 잇달아 출간 우리에겐 왜 기원 이전의 상고사가 없을까? 치우천왕에서 문무왕의 삼한일통까지 3500년에 이르는 상고사를 다룬 김이오의 대하역사소설 ‘古國(고국)’ 9권 시리즈 중 2권(조선의 분열) 및 3권(열국시대)이 좋은땅출판사에서 출간됐다. 1권에서는 고조선의 성립 및 그에 도전하는 중원 화하족과의 2500년에 걸... 8월 27일 16:00 좋은땅출판사 ‘황금박쥐’ 출간 좋은땅출판사가 ‘황금박쥐’를 펴냈다. 신춘문예 출신의 동화 작가로서 주목받은 전홍범 저자는 이번 책을 통해 어린이와 성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아홉 편의 이야기를 선보인다. 이 동화집은 아이들에게는 상상력과 도덕적 가르침을, 성인 독자들에게는 잃어버린 순수함과 삶의 본질에 대한 성찰을 제공... 8월 26일 11:00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문화 출판 신상품 서울 좋은땅출판사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