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야간돌봄교실 ‘포티夜놀자’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김포공항 인근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야간돌봄 프로그램으로 8월부터 12월까지 특화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경기 부천 소재 좋은터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이 유튜브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촬영해보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을 받고 있다 경기 부천 소재 고강꿈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이 인공지능(AI) 기능을 체험해보고 있다 야간돌봄교실 ‘포티夜놀자’ 사업은 한국공항공사와 세이브더칠드런이 협력해 서울 강서·양천·구로, 경기 김포·부천, 인천 계양 등 김포공항 인근 지역 아동의 야간 방과 후 돌봄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특화프로그램은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주도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와 협력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세이브더칠드런 서울지역본부에서는 ‘포티夜놀자’ 참여기관 아동들의 욕구에 맞춰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며, 약 5개월간 △유튜브 크리에이터 △인공지능 △진로탐색 △디지털 드로잉 교육이 진행된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은 유튜브 제작 과정을 이해하고 아이들이 스마트기기로 직접 쇼츠, 릴스를 촬영해 기관 홍보영상을 만들어보는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디지털 드로잉 교육에서는 아이들의 창의력과 성취감을 높일 수 있도록 초등학생 대상으로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나만의 캐릭터를 직접 그려보고, 자신이 만든 캐릭터로 키링, 스티커 등 굿즈를 제작해본다.
인공지능 교육은 기술과 세상의 변화 속에서 협력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인공지능의 4가지 능력을 이해하고,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진로탐색 교육은 아이들이 스스로 자신의 재능과 가능성을 발견하고, 주체적인 삶을 기획할 수 있도록 진로결정능력을 강화시키는 과정을 다룬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에 참여한 한 아동은 유튜버 크리에이터가 꿈이었는데 직접 기획하고 촬영해 볼 수 있는 경험을 해서 좋았고, 우리 센터 홍보 영상도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세이브더칠드런 서울지역본부 김성아 본부장은 “아이들의 의견을 모아 기획된 프로그램인 만큼 아이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야간돌봄 서비스를 제공받고, 지역사회와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아동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세이브더칠드런 서울지역본부 소개
세이브더칠드런은 아동의 생존, 보호, 발달 및 참여의 권리를 실현하기 위해 인종, 종교, 정치적 이념을 초월해 전 세계 약 120개 국가에서 활동하는 국제 아동권리 NGO다.
웹사이트: http://www.sc.or.kr 연락처 세이브더칠드런 서울지역본부
서울1아동권리센터
김누리 선임매니저
070-4127-987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세이브더칠드런 서울지역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세이브더칠드런 서울지역본부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아동이 직접 제안하는 아동 정책’ 세이브더칠드런 서울지역본부, 대한민국 아동총회 서울지역대회 개최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 서울지역본부는 지난 20일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제21회 대한민국 아동총회 서울지역대회’를 성황리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아동총회는 유엔아동권리협약 제12조에 따른 아동 참여권 보장을 위해 2004년부터 시작됐으며, 아동이 직접 아동과 관련된 사회문제를 토의... 7월 24일 09:00 세이브더칠드런-서울대 사회복지연구소 ‘2024 한국 아동 삶의 질’ 발표 우리나라 17개 시·도 중 대도시와 인접 도 지역 순위의 양극화 현상이 나타났으며, 사회서비스, 환경 등 지역사회의 인프라 격차가 아동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아동의 낮은 삶의 질은 인구 유출과 저출생 심화 요인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아동 삶의 질을 높이는 국가와 사회의 역할이 중요하다. ... 7월 2일 10:30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교육 초등교육 사회 사회복지 행사 서울 세이브더칠드런 서...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