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을 위한 특별한 캠프 프로그램 ‘독립역사 내레이터 캠프’를 마련했다.
서대문청소년센터 ‘독립역사 내레이터 캠프’ 포스터 독립역사 내레이터 캠프는 국가보훈부 보훈테마활동 공모사업으로, 오는 8월 12일(월)부터 17일(토)까지 서대문청소년센터에서 진행된다. 초등생 고학년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취약계층(저소득가정, 국가유공자 등) 청소년은 우선 신청자격이 있다.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이 독립역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역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오디오북 제작 프로젝트는 참여 청소년이 직접 독립역사에 대한 내용을 학습한 뒤 녹음해 오디오북으로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는 청소년들에게 역사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동시에 자신의 목소리로 역사를 전달하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캠프는 5일 동안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되며,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청소년들과 함께 서대문구에서 개최하는 독립축제에 참여해 다양한 부스를 체험하고, 도시락 폭탄 만들기 등의 활동을 통해 독립역사를 보다 생생하게 느낄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취약계층 우선 선발 후 선착순으로 신청 받는다.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는 이번 독립역사 내레이터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독립역사의 중요성을 깨닫고 의미 있는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서대문청소년센터 소개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는 ‘서대문 청소년 행복발전소’라는 비전으로 청소년의 참여권리, 진로탐색과 경험, 건강한 여가, 세계시민으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평생교육(문화예술 및 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의 문화생활을 책임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un1318.or.kr 연락처 서대문청소년센터
청소년활동팀
문하람
070-4550-672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서대문청소년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서대문청소년센터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서대문청소년센터 도시속작은학교, 1:1 지역연계 인턴십 프로그램 성료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관장 문영민) 도시속작은학교가 서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협업해 지난 2개월간 서대문구 내 총 5개 가게 및 기관들과 연계해 진행한 1:1 지역연계 인턴십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1:1 지역연계 인턴십은 대안학교에 진학 중인 학업중단 위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역 ... 8월 8일 11:20 서대문구청소년시설연합, 서대문구 청소년 위한 디지털 스포츠 대회 성료 서대문구청소년시설연합은 서대문구 청소년들과 함께 4주간(6. 29.~7. 20.) 진행된 디지털 스포츠 대회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디지털스포츠대회는 닌텐도 스위치와 핸드폰을 이용해 실내에서 날씨와 상관없이 진행돼 큰 인기를 끌었다. 팀전으로 진행된 디지털스포츠대회는 2개의 팀으로 나뉘어 팀전으로 진행... 8월 1일 10:30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교육 초등교육 정부 지방정부 공모 서울 서대문청소년센터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