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롯데정밀화학은 30일 올 2분기 매출액 4221억원, 영업이익 171억원의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액은 5.7% 증가, 영업이익은 58.3% 증가했다. 이는 상반기 정기보수 영향에 따른 판매량 감소에도 불구하고, 반도체용 소재 증설 완료로 인한 판매 확대 등으로 매출과 수익성이 개선됐기 때문이다.
하반기에는 염소 계열 ECH (에폭시 수지 원료)의 구조적인 시황 개선과 식의약용 셀룰로스 소재 판매 확대를 통해 실적이 개선될 전망이다.
롯데정밀화학은 고부가 스페셜티 사업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세계 1위 생산 규모의 반도체 현상액 원료 ‘TMAC’의 추가 증설을 완료했다. 이를 통해 지속적인 반도체 수요 확대에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식물성 의약용 캡슐 소재 시장 세계 1위 제품인 식의약용 셀룰로스 소재 추가 증설을 내년까지 완료한다.
한편 롯데정밀화학은 청정 수소 암모니아 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2월 암모니아 운송선 구매와 4월 암모니아 첫 수출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도 국내외 기업들과 다양한 협력을 통해 발전소 혼소 수요 입찰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나아가 아시아 청정 암모니아 허브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정밀화학 김용석 대표는 “상반기에는 정기보수에도 불구하고 반도체 현상액 원료 TMAC 증설 물량의 판매 확대 등 고부가 제품들이 수익성을 이끌었다”며 “하반기에는 염소계열 제품의 시황 개선과 식의약용 셀룰로스 소재의 판매 확대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더불어 청정 암모니아 사업에서 구체적인 성과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lottefinechem.com 연락처 롯데정밀화학
커뮤니케이션팀
오정택 수석
02-6974-458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롯데정밀화학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롯데정밀화학 보도자료구독하기RSS 롯데정밀화학, 지구온난화 개선 연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롯데정밀화학은 지구온난화 방지에 기여하는 ‘지속가능경영 QR기부 캠페인’과 함께 ESG (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중장기 추진 전략을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울러 2년 연속으로 롯데정밀화학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열람이 ESG실천과 실질적인 기부로 이어질 수 ... 6월 27일 11:17 롯데정밀화학-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산림생물자원 보전·복원 위한 협력 첫발 롯데정밀화학과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산림생물자원의 보전·복원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롯데정밀화학은, 8일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 이하 한수정)과 국립세종수목원 대회의실에서 롯데정밀화학 김용석 대표이사, 한수정 류광수 이사장 등 7명이 참석한 가운데 K-테... 5월 9일 10:22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산업 신재생에너지 화학 실적 서울 롯데정밀화학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