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GS더프레시, 창립 50주년에 500호점 오픈

· 등록일 2024-07-28 09:15

· 업데이트일 2024-07-29 00:00:59

서울--(뉴스와이어)--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지난 26일 서울시 도봉구에 GS더프레시 창동점을 500호점으로 그랜드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GS더프레시가 출범 50년 만에 쌓아 올린 금자탑이다. GS더프레시는 올해에만 무려 62개 매장을 확장했다. 매주 2개 이상의 GS더프레시 신규 매장이 전국 곳곳에 문을 연 셈이다.

이로써 GS더프레시는 현재 업계 유일의 슈퍼마켓 500호점 시대를 열며, 1위 슈퍼마켓 브랜드로서의 독보적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

GS더프레시 창동점은 기존 개인 슈퍼마켓을 10년 이상 운영하다가 GS더프레시로 전환한 100평 규모의 매장이다. 가맹 경영주는 개인 슈퍼마켓을 운영하며 점차 점포 운영 편의, 상품 차별화, 마케팅 측면에서 불편함이 가중돼 GS더프레시로 전환하기로 했다.

이날 열린 역사적인 오픈식에는 최경호 경영주와 함께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부회장,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 정춘호 GS리테일 슈퍼사업부대표 등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해 그 의미를 더했다.

GS더프레시는 시대별로 운영, 출점 전략 등을 유연하게 변화시키며 경쟁력을 확보해 온 것을 성장 배경으로 설명했다. 특히 △가맹 전환 △체인오퍼레이션 고도화 △O4O 강화 △신·구 상권별 투트랙 출점 전략 등을 핵심 성장 전략으로 꼽았다.

GS더프레시는 기존 직영 중심의 슈퍼마켓 사업 구조를 가맹점 중심으로 전환하는 데 성공했다. 편의점 GS25의 30년 가맹사업 노하우를 접목해 슈퍼마켓 가맹 구조 설계를 탄탄하게 구축하고 가맹점 전개에 공격적으로 나선 결과다.

지난 2020년 가맹점 비중이 처음으로 50%를 넘어선 데 이어, 올해 7월 기준, GS더프레시 500점 중 가맹점은 389점으로 가맹점 비중은 무려 78%까지 치솟았다. 올해 늘어난 62점 역시 모두 가맹점이다. GS더프레시는 가맹점 우선 전개 원칙을 고수하며 가맹 비중을 90% 수준까지 확대해 간다는 방침이다.

GS더프레시는 가맹 경영주의 운영 효율화를 꾀하고 변화된 소비 트렌드 대응 전략으로 ‘체인오퍼레이션’ 고도화, O4O 강화 카드를 꺼내 들었다.

GS더프레시는 ‘체인오퍼레인션’을 고도화하며, 신선식품을 그대로 들여와 각각의 매장에서 직접 가공·포장해 판매하던 방식을 전처리 공장을 통해 즉시 판매가 가능한 상품으로 만들어 공급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이를 통해 전문 가공 인력이 없이도 일률적인 판매·서비스 제공이 가능해 졌으며, 가공을 위해 필요했던 공간 또한 가맹점의 영업 면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매장 면적 효율화는 가맹 사업에 보다 적합한 소형 매장의 활발한 전개와 다양한 입지 내 GS더프레시 신규 가맹점을 늘리는 원동력으로 이어졌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GS더프레시는 O4O 강화를 추진하며 모바일 쇼핑, 배달 앱에 익숙해진 고객들의 매력적인 장보기 채널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전용 앱 우리동네GS 및 요기요, 네이버, 배달의민족과 전국 매장을 연계한 GS더프레시의 1시간 퀵커머스가 비약적인 성장 가도를 달리며 O4O 전략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GS더프레시의 올해 퀵커머스 매출(1월~7월)은 론칭 초기(2021년) 대비 무려 12배 이상 퀀텀 점프했다. 이외에도 농축수산 식품 등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우리동네GS 앱의 GS더프레시 사전예약 서비스의 경우 연간 500억 규모의 추가 매출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GS더프레시의 독보적인 매장 확대 비결은 ‘투트랙’ 출점 전략이다. 효과적인 매장 전개를 위해 구도심, 신도시 등 입지별 맞춤 출점 전략을 추진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GS더프레시는 구도심 상권의 경우 우수 입지 내 개인 슈퍼마켓 전환에 나서며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신도시에는 신속한 신규 매장 출점을 통해 상권을 선점하고, 신혼부부 등 젊은 고객층 유입을 활성화하는 데 특히 주력하고 있다.

정춘호 GS리테일 수퍼사업부대표는 “50년간 삶의 가치를 누리는 라이프스타일 마켓으로 진화를 거듭하며 500호점, 매출액 2조를 바라보는 슈퍼마켓 브랜드로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며 “가맹점 중심의 운영 시스템 고도화, 차별화 출점 역량, 물류 인프라 투자를 기반으로 오는 2027년까지 GS더프레시 1000점 시대를 열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김하얀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 
이 보도자료는 GS리테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GS리테일 보도자료구독하기RSS GS리테일, K-콘텐츠 성장 도모 위해 중소 콘텐츠 기업 ‘캐릭터 IP’ 지원사격 GS리테일이 국내 중소 콘텐츠 기업과 협업을 통해 신규 콘텐츠를 개발하고 동반성장에 나선다. GS리테일이 오는 11월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IP 라이선싱 빌드업’ 프로그램에 플랫폼 사로 참여, 우수 콘텐츠 IP를 보유한 국내 중소 콘텐츠 기업의 성장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IP 라이선싱 빌드... 7월 25일 10:06 GS25, 외국 관광객을 위한 서비스 강화로 필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GS25가 지속해서 증가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간편한 환전 및 국내 여행 편리성을 제공하는 선불카드, 교통카드 발행, 택스리펀 등 필수 기능을 제공하는 ‘한국 관광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해 외국인 관광객이 실물 여권 없이 트립패스 앱의 모바일 여권으로 ... 7월 24일 08:56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생활 슈퍼마켓 설립 서울 GS리테일 전체 보도자료 
배포 분야
인기 기사12.23 04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대표 디스크도그 대회인 ‘KDDN (KOREA DISC DOG NATIONALS, 한국디스크도그내셔널) 챔피언십 2024’가 내달 20~21일 이틀간 ‘진심으로 가는 숲’ 강아지숲에서 개최된다. 강아지숲은 제2회 KDDN 챔피언십이 열린 지난 2022년부터 매년 장소를 제공하며 대회를 후원해오고 있다. ...
파주--(뉴스와이어)--스노우폭스북스 세기의 책들 20선 천년의 지혜 시리즈 NO. 07 ‘내가 당신과 하고 싶은 것은 사소한 것들로 하는 사랑이었다’가 출간됐다. 점수를 주고 받는 사랑 홍보 영상 ...
서울--(뉴스와이어)--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만 19세~39세의 청년층(1984년 1월 1일 출생자부터 2005년 12월 31일 출생자까지)을 대상으로 세전 연 7%의 우대수익률을 주는 ‘청년 동행 적립식 특판 RP’를 3월 4일~ 3월 29일까지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적립식 특판 RP는...
용인--(뉴스와이어)--퍼시스그룹의 가구 전문 서비스 및 물류 기업 레터스(LETUS)가 향상된 서비스 제공과 인프라 확대를 위해 경기도 용인시에 신규 물류센터 ‘양지 3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레터스 신규 물류센터...
대전--(뉴스와이어)--원텍(Wontech)은 19일 보건복지부가 개정·발령한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인증현황 고시’에 따라 의료기기 ‘혁신선도형 기업’으로 인증됐다고 밝혔다. 혁신 선도형 의료기기 기업은 연간 매출액 500억원 이상으로서 연간 매출액의 100분의 6에 해당하는 금액이상을 연구 개발비에 투자한 의료기기기업으로 원텍은 2020년...
서울--(뉴스와이어)--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물가 안정 및 소비자 만족을 위해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본격 도입한 1월 이후, 5월까지 100억원 매출을, 7월까지는 성장의 가속도를 높여 누적 매출 200억원을 넘어섰다. GS25는 ‘리얼프라이스’ 상품이 유사 상품 대비 가격이...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