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LG생활건강, 견조한 2분기 실적… 영업이익 소폭 성장

· 등록일 2024-07-25 16:02

· 업데이트일 2024-07-26 00:02:44

서울--(뉴스와이어)--LG생활건강은 2024년 2분기 전사 매출 1조7597억원, 영업이익 1585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0.4% 증가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에프앤가이드 시장 전망치(매출: 1조8047억원 / 영업이익: 1574억원)에 대체로 부합했다.

사업별로 △Beauty(화장품) △HDB(Home Care & Daily Beauty·생활용품) △Refreshment(음료) 모두 매출은 소폭 감소했으나, Beauty와 HDB 영업이익은 늘었다. 특히 HDB 사업은 피지오겔, 닥터그루트, 유시몰 등 프리미엄 브랜드의 성장세와 해외 구조조정 효과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22.8% 증가했다.

2024년 상반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1% 감소한 3조4884억원이었다. 영업이익은 1.9% 증가한 3096억원이었다. 상반기 당기순이익은 2203억원으로 같은 기간 14.3% 늘었다. 이와 같은 상반기 실적은 국내, 중국, 북미 등 주요 시장에서의 디지털 역량 강화 활동이 성과로 연계됐고 북미 사업 턴어라운드가 가시화되고 있는 것에 기인했다.

◇ 2분기 사업별 실적

Beauty 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 감소한 7596억원, 영업이익은 4.0% 증가한 728억원을 기록했다.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1조5006억원, 영업이익은 3.6% 증가한 1358억원이었다.

온라인 채널에서 ‘더후(THE WHOO)’ 브랜드 매출이 증가했고 중국 시장에서 성장을 지속했다. 업황 둔화와 높은 기저로 인해 면세 매출은 하락했지만, 국내 온라인과 헬스앤뷰티(H&B) 채널 매출은 높은 성장을 이뤄냈다. 또한 마케팅 투자 확대로 비용 부담이 커졌지만, 해외 구조조정 효과가 반영되면서 영업이익은 성장했다.

특히 지난 4월에는 국내외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해서 더후 ‘비첩 자생 에센스 4세대’ 글로벌 론칭 행사를 열고 ‘K-비첩 투어’를 개최하는 등 더후 글로벌 마케팅 강화에 큰 공을 들였다.

신제품으로는 더후에서 ‘비첩 순환 에센스’를 리뉴얼 해 선보였다. 빌리프에서는 팩과 클렌징을 한 번에 하는 저자극 비건 제품인 ‘슈퍼나이츠 팩 클렌저’를 출시했다. 또한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인기 K-POP 아이돌 그룹 세븐틴의 멤버 원우를 더페이스샵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했다.

HDB 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5% 감소한 5215억원, 영업이익은 22.8% 증가한 339억원을 기록했다.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 감소한 1조748억원, 영업이익은 14.9% 증가한 694억원이었다.

피지오겔, 닥터그루트, 유시몰 등 주요 프리미엄 브랜드에서 매출 성장이 지속됐고 해외 구조조정 효과가 반영되면서 영업이익이 크게 늘었다.

데일리뷰티에서는 피지오겔이 국내외 마케팅 강화 차원에서 배우 변우석을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했고, 고효능 신규 바디케어 솔루션 브랜드인 ‘비클리닉스’를 새로 론칭했다. 또 피지(FiJi)와 아우라(AURA)에서는 프리미엄 실내 건조 라인업을 출시하며 홈케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Refreshment 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5% 감소한 4786억원, 영업이익은 13.9% 감소한 518억원을 기록했다.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한 9130억원, 영업이익은 7.0% 감소한 1044억원이었다.

코카콜라 제로, 몬스터에너지, 파워에이드 등 주요 제품군의 성장은 지속됐다. 다만 내수 경기 부진과 궂은 날씨 등의 영향으로 음료 소비가 줄면서 전체 매출은 소폭 감소했다. 영업이익 역시 원부자재 가격 상승과 음료 시장 내 경쟁 심화로 인해 역성장했다.

2분기에는 시장과 시즌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제로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토레타는 인기 걸그룹 에스파(aespa)의 멤버 윈터를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하며 ‘토레타 제로’를 출시했다. 코카콜라에서는 코카콜라 제로와 달콤한 체리 향을 조합한 ‘코카콜라 제로 체리’를 내놓았다. 상큼한 복숭아 향의 저칼로리 스포츠음료인 ‘파워에이드 스칼렛 스톰’도 2분기에 처음 선보였다.

웹사이트: http://www.lgcare.co.kr 연락처 LG생활건강
홍보부문
남용우 팀장
02-6924-6512
이메일 보내기 
이 보도자료는 LG생활건강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LG생활건강 보도자료구독하기RSS LG생활건강 글린트·프레시안, 일본 ‘코스메랜드’ 참여…2만 명 방문해 성황리 종료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색조 브랜드가 일본 도쿄에서 이틀간 진행한 팝업스토어에 약 2만 명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LG생활건강의 색조 브랜드 글린트와 프레시안은 지난 13~14일 일본 온라인 쇼핑몰 ‘큐텐(Qoo10)’이 주최하는 오프라인 행사인 ‘메가 코스메랜드 2024’에 참여해 신제품을 홍보했다. 올해 처음... 7월 17일 09:44 LG생활건강 ‘피부톤에 영향을 주는 원인 유전자’ 규명 국제학술지 게재 LG생활건강이 동아시아인 5만7000여 명의 피부 유전체를 활용해 피부톤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원인 유전자를 규명한 연구가 국제 학술지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스(Nature Communications)’에 게재됐다. LG생활건강 기술연구원은 대규모 유전체 데이터로부터 원인 유전자를 발굴하는 전장 유전체 연관성 ... 7월 15일 09:43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생활 생활용품 화장품 실적 서울 LG생활건강 전체 보도자료 
인기 기사05.21 16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대표 문영주)가 5월 17일(금)부터 5월 31일(금)까지 ‘아박 페어링 세트’ 구매 시 하트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더블하트베네핏’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투썸플레이스, 광고 속 ‘아박...
대구--(뉴스와이어)--iM뱅크(아이엠뱅크, 은행장 황병우)는 올해 하반기 디지털·ICT분야 경쟁력 강화 및 각 분야 우수 인력 확보를 위해 △디지털마케팅 기획 △UX/UI △빅데이터시스템전문가, AI개발전문가 △자산운용전문인력 △경영컨설턴트 △회계사 등 총 22개 분야에서 경력 전문 직원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
서울--(뉴스와이어)--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서울지회는 지난 19일 화요일 서울드래곤시티 호텔 그랜드머큐어 랑데부홀에서 ‘2024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서울지회 여성 CEO 경영포럼’을 개최했다. 170여명의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김정운(여러가지문제연구소 소장) 교수의 강의 ‘행복의 조건’과 바이올리니스트 KoN(콘)의 환상적인 공연으로 성황리에 행사가 끝났다. ...
서울--(뉴스와이어)--국내를 대표하는 산업 자동화 전문 기업 오토닉스(www.autonics.com, 대표 박용진)는 자사의 세이프티 제품군이 ‘2023년도 대한민국 기술 대상’에서 ‘국내 최초 국제 안전규격 세이프티 시스템 개발 및 국산화’라는 기술명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
서울--(뉴스와이어)--Kroma는 지난 7월 24일 Web3 게이밍 플랫폼의 선두주자인 Overtake가 Kroma 네트워크에 온보딩됐다고 발표했다. 이번 온보딩을 통해 Kroma의 첨단 블록체인 기술과 Overtake의 혁신적인 게임 플랫폼을 결합해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Web3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
성남--(뉴스와이어)--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건설기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제12회 한국국제건설기계전(CONEX KOREA 2024)’의 참가업체 모집이 순항하고 있다고 한국건설기계산업협회가 밝혔다. ‘제11회 한국국제건설기계전’ 행사장 전경 ...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