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스와이어)--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안은경)에서는 7월 2일 제12회 전국발달장애인합창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호울림합창단, 제12회 전국발달장애인합창대회 장려상 수상 호울림합창단은 2023년 8월에 창단한 신생합창단으로,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고 있는 성인 발달장애인 39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제12회 전국발달장애인합창대회에는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지적발달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발달장애인들이 예술적 재능을 발휘하고 잠재 능력을 개발할 기회를 제공해 발달장애인에 대한 편견 해소와 긍정적 이미지 형성을 유도하는 문화예술 경연이다.
올해는 전국 각지 19개 팀에 예선전에 참가했으며, 12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호울림합창단이 본선에 진출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호울림합창단 김영임 지휘자는 “이번 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고, 무엇보다 지도에 따라 열심히 따라주고 노력해 준 우리 호울림합창단원들과 반주해 주신 선생님께 고맙게 생각한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호울림합창단 단원 박하은 씨는 “노래 가사를 외우는 건 어려웠지만 친구들과 함께 연습하는 시간이 매우 기다려지고 재미있었다”며 “내년에도 또 참가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문화예술 기회 제공과 사회참여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소개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인간 존엄의 가톨릭 정신을 바탕으로 서수원권 장애인 복지 인프라 구축을 통해 균형 발전은 물론, 지역장애인 및 당사자 가족에 대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복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hmsrehab.or.kr 연락처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팀
이연주
031-893-211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보도자료구독하기RSS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바로고 서수원통합운영센터, 자원봉사활동 연계 통해 취약계층 장애 당사자 가정에 영양식 배달 활동 진행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안은경)은 바로고 서수원통합운영센터와 연계해 지난 5일 식사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 장애 당사자 약 20가정에 따뜻한 영양식(도시락, 삼계탕)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바로고 서수원통합운영센터는 경기 서수원 지역을 담당하는 ‘배달대행 플랫폼’으로, ‘상점주-라이더-허브-비... 6월 6일 10:13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2024년 장애인주간 행궁길 갤러리 ‘꿈:다 전시회’ 성황리 종료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4월 16일부터 22일까지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행궁길 갤러리’에서 장애인 문화예술 작가의 디지털 드로잉 작품을 선보이는 ‘꿈:다 전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장애인의 다양한 역량 강화를 통해 누구나 누리는 일할 권리 실현을 위... 4월 24일 13:36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사회 사회복지 장애인 수상 인천 경기 호매실장애인종합...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