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모노타입 ‘브랜드의 목소리: 타이포그래피의 힘’ 세미나 성료

· 등록일 2024-06-25 07:00

· 업데이트일 2024-06-26 00:00:41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서체 및 폰트 기술 분야의 리더 모노타입(Monotype)이 주최한 세미나 ‘브랜드의 목소리: 타이포그래피의 힘’이 지난 6월 19일 서울 성암아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IT, 제조, 게임, 컨설팅, 디자인 에이전시, 플랫폼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동하는 국내 100여 명의 브랜딩 및 디자인 전문가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모노타입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에밀리오스 테오파누스 모노타입 ‘브랜드의 목소리: 타이포그래피의 힘’ 세미나 현장 모노타입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에밀리오스 테오파누스가 ‘타이포그래피와 사람의 감정’을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는 네 명의 연사들이 참여해 타이포그래피의 중요성과 서체를 통한 브랜드 가치 향상에 대한 주제로 다양한 각도에서 강연을 펼쳤다.

첫 번째 연사였던 모노타입의 대표 서체 디자이너 에밀리오스 테오파누스(Emilios Theofanous) 디렉터는 ‘타이포그래피와 사람의 감정’을 주제로 왜 우리에게 타이포그래피가 필요한지에 대해 심도 있는 강연을 진행했다. 또한 모노타입의 최신 서체 AI 기술을 소개하며 디자이너들이 앞으로 활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능들을 선보여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두 번째 연사인 한국타이포그라피학회의 심우진 회장은 ‘글과 말의 연대’라는 주제로 타이포그래피의 역사와 현 디지털 시대에서 타이포그래피의 역할을 깊이 탐구했다. 그의 강연은 디지털 시대 타이포그래피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환기시키고, 문학과 학술적인 측면에서의 서체를 조명했다.

세 번째 연사였던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그룹 인터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장준호 이사는 다수의 브랜딩 프로젝트 경험을 예시로 들며 성공 사례와 함께 그 안에서 서체가 맡은 중요한 역할에 대해 공유했으며, 마지막 연사인 카카오페이 안진영 BX 매니저는 자신이 참여한 카드 기업의 리브랜딩 프로젝트를 소개하며 실무에서 느꼈던 경험담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모든 연사들의 발표는 관객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얻으며 큰 호응을 받았다. 연사들은 관객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면서 자유로운 소통의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이번 세미나는 서체와 폰트가 우리의 일상생활에 얼마나 깊게 스며들어 있는지 상기시키고, 그들이 브랜드와 디자인에 미치는 방대한 영향력과 그 가치를 재확인하는 자리가 됐다.

모노타입코리아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내 브랜드와 기업들이 서체와 폰트에 얼마나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며, 모노타입은 앞으로 더 많은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국내 기업들에게 유익한 타이포그래피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모노타입은 최근 가독성에 대한 과학적 연구를 진행하는 가독성 컨소시엄(The Readability Consortium)과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이를 통해 디지털 시대에 독해력을 유지하면서 읽기 속도와 가독성을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연구할 계획이다.

모노타입 소개

모노타입은 폰트 및 서체 기술 전문 글로벌 기업으로 전 세계 폰트 제작사들과 협력해 다양한 고품질의 폰트를 제공한다. Helvetica, Times New Roman, Gotham, Arial, Avenir, Gilroy, Frutiger를 포함해 15만개가 넘는 폰트를 보유하고 있는 타이포그래피 분야의 글로벌 리더다.

모노타입 한국어 웹사이트: https://kr.monotype-asia.com/ 웹사이트: http://monotype.com 연락처 모노타입코리아
마케팅팀
김근원 실장
이메일 보내기 
소셜 블로그 트위터 인스타그램 이 보도자료는 모노타입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모노타입 보도자료구독하기RSS 모노타입 ‘브랜드의 목소리: 타이포그래피의 힘’ 세미나 개최 서체 및 폰트 기술의 글로벌 리더 모노타입(Monotype)이 오는 6월 19일 오후 2시 서울 성암아트홀에서 ‘브랜드의 목소리: 타이포그래피의 힘’을 주제로 한국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타이포그래피의 예술적·상업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브랜딩과 디자인에 있어 그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 5월 28일 09:30 모노타입, 22일 ‘타이포그래피,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열쇠’ 웨비나 개최 서체 및 폰트 기술 분야의 글로벌 리더 모노타입(Monotype)이 오는 5월 22일 ‘타이포그래피,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열쇠’라는 주제로 첫 한국 웨비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강화하는 데 있어 서체가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는 점에 주목한다. 서체가 브랜드의 이미지와... 5월 16일 09:30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기술 소프트웨어 문화 디자인 행사 해외 모노타입 전체 보도자료 
인기 기사06.16 20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민의 문화향유와 예술인 창작지원을 선도해 온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이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기관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시민이 예술로 더 특별한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양질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확대해 선보인다. ...
서울--(뉴스와이어)--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전자증명서 수취·열람 시스템을 자체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전자증명서란 행정기관의 장이 특정한 사실이나 관계 등을 증명하기 위해 전자문서 및 전자화문서로 발급하는 민원서류다. 대표적으로 주민등록증·초본, 예방접종증명서 등이 있다. 신한투자증권에서 이번에 도입한 전자증명서 수취·열람 시스템을...
서울--(뉴스와이어)--좋은땅출판사가 ‘신을 닮았네 2’를 펴냈다. 이태완 지음, 좋은땅출판사, 176쪽, 1만6800원 이 책은 ‘신을 닮았네’ 1권에 이은 두 번째 책이다. 1권이...
인천--(뉴스와이어)--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존 림)가 국내 최대 바이오·제약 종합 컨벤션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4(BioPlus Interphex Korea 2024)’에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한국바이오협회와 RX코리아(Reed Exhibitions Korea)가 주최하는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4는 국내외 바이오·제약 산업의 밸류체인을 공유하고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통한 파트너십을...
용인--(뉴스와이어)--GC녹십자는 지난 18일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4년도 ‘혁신형 제약기업’ 인증 연장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GC녹십자는 지난 2012년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최초 인증된 이후 5회 연속으로 재인증을 받았다. 이번 연장을 통해 2026년까지 3년간 혁신형 제약기업의 지위를 유지하게 된다....
서울--(뉴스와이어)--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의 올 1~2월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55억원 증가했다. 바디프랜드 본사 전경 바디프랜드는 올 1~2월 실적이 매출...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