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소셜 Q&A 커뮤니티 아하를 운영 중인 아하앤컴퍼니(대표 서한울)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이노비즈 A등급을 인증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아하 커뮤니티가 이노비즈 A등급을 획득했다 이노비즈는 기술 혁신 시스템 및 현장 평가를 통해 높은 기술 경쟁력과 성장 가치가 뚜렷한 기업에 부여되는 국가 인증 제도다.
아하는 AI 기술을 접목한 사용자 활동 패턴 분석 시스템 등을 비롯한 다양한 AI 기술을 고도화했으며, 심사 과정에서 △기술혁신능력 △기술사업화 능력 △기술혁신 경영능력 △기술혁신 성과 등에서 높은 가치를 평가받아 A등급을 획득했다.
서한울 아하 커뮤니티 대표는 “지난해 Korea AI Startup 100 기업에 선정될 만큼 AI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이번 인증을 통해 기업의 기술 우수성을 다시 한번 인증받았다”며 “앞으로 궁금증, 관심사, 취향 기반으로 더욱 정밀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커뮤니티 비즈니스를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하는 올해 5월 대규모 서비스 개편으로 AI 질문 토픽 추천 및 데일리 콘텐츠 랭킹 시스템을 구축했다.
아하는 고도화된 기술을 접목한 소셜 커뮤니티 서비스로 지속적인 확장 중에 있으며, 고품질의 콘텐츠를 취향과 관심사 기반으로 소비할 수 있는 한국판 ‘레딧’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하앤컴퍼니 소개
아하앤컴퍼니는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다양한 분야의 검증된 전문가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Q&A 커뮤니티 ‘아하’의 운영사다. ‘아하’는 커뮤니티 보상 시스템과 함께 한국판 ‘레딧’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약 50억원이다. 주요 투자자로는 DSC인베스트먼트,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 블루포인트, 센트럴투자파트너스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s://www.a-ha.io 연락처 아하앤컴퍼니
PR팀
이선규 리더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아하앤컴퍼니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아하앤컴퍼니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소셜 Q&A 커뮤니티 아하, 첫 브랜드 모델에 장도연 발탁 소셜 Q&A 커뮤니티 ‘아하’를 운영 중인 아하앤컴퍼니(대표 서한울)는 아하 커뮤니티를 대표할 첫 얼굴로 코미디언 장도연을 발탁했다고 7일 밝혔다. 아하는 장도연 씨가 오랫동안 대중들에게 신뢰를 주는 코미디언으로 손꼽혀 왔으며, 친숙하지만 진중함을 유지하는 이미지가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부합해... 5월 7일 09:00 아하 커뮤니티, 고품질 한국어 코퍼스 데이터 시장 공급 본격화 소셜 Q&A 커뮤니티 ‘아하’를 운영 중인 아하앤컴퍼니 주식회사(대표 서한울)가 자사 서비스 내 축적된 고품질 한국어 데이터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LLM을 자체 개발하거나 AI 및 데이터 관련 사업을 위해 고품질 한국어 데이터가 필요한 기업 등을 주요 잠재 고객으로 타기팅한다. 법률,... 1월 16일 18:00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기술 인터넷 문화 소셜 미디어 수상 서울 아하앤컴퍼니 전체 보도자료